일본 3대 소바 '이즈모 소바'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야쿠모안(Yakumoan)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l 일본 3대 소바 '이즈모 소바'를 먹다.

야쿠모안 Yakumoan

요나고 여행에서 하루는 근교 도시인 마쓰에를 다녀왔다. 일본 여행이면 성 하나 정도는 다녀와야 할 것 같고, 사카이미나토의 한적함을 조금은 벗어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렇게 도착한 마쓰에에서 마쓰에성을 투어하고, 허기를 채우러 인근 식당을 찾아다녔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곳이 바로 야쿠모안 Yakumoan이다.

22.jpg
야쿠모안은 소바 맛집이다. 아름다운 정원과 가옥을 개조한 목조건물은 꽤나 인상적이었다. 야쿠모안은 일본 3대 소바 중 하나인 시마네현의 이즈모 소바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식당. 이즈모 소바에서도 이곳에선 소바 3접시를 쌓은 와리고 소바가 일품이다.

33.jpg
메뉴판을 보아하니 역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와리고 소바다. 어느 식당에서든 처음 방문한 곳이라면 메뉴판의 첫 번째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경험상 가장 안전하다. 아무래도 자신 있는 메뉴를 메뉴판의 처음에 적어두지 않을까? 고민 없이 와리고 소바 & 덴뿌라 세트를 주문했다. 사가현 여행에서 인상 깊었던 이나카 소바 집과는 어떻게 비교가 될지 궁금하기도 했다.

44.jpg

소바 세트를 보자마자 눈은 우선 즐겁다. 합격이다.

3단으로 쌓은 와리고 소바와 함께 섞어서 먹을 재료들과 덴뿌라까지.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손이 바빠지기 시작했다. 과연 맛은 어떨까?


55.jpg
흔히 우리가 먹는 한국에서의 소바는 일본과 유사하면서도 다르다. 한국의 소바가 달다면 일본은 역시 짠 편에 가깝다. 면 요리는 역시 면이 모든 걸 좌우하는데 이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제대로 판단하긴 힘들 것 같았다. 이즈모 소바는 면이 딱딱 끊어짐이 강했다. 부드러운 편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식감이 안 좋은 건 또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맛이 짜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반면 사가현에서 먹었던 이나마 소바 집은 조금은 한국식에 가까웠던 것 같다. 적당히 짜면서 덴뿌라가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66.jpg

만약 마쓰에 여행을 다시 하게 된다면 재방문할 의사는 있다. 면은 확실히 특별하고 맛있었기 때문이다. 그땐 반드시 쯔유를 신경 써서 조절해야지. 아니면 3대 소바고 뭐고 다시 찾고 싶지 않은 식당이 될 것만 같다.



맛집정보

야쿠모안 Yakumoan

score

308 Kitahorichō, Matsue, Shimane 690-0888 일본


일본 3대 소바 '이즈모 소바'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야쿠모안(Yakumoan)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크.. 작가님의 테이스팀은 품격이 다르네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munhwan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보기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야쿠모안 👍

저는 튀김에 눈이 가는데요 굿~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