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문화의거리 - 다산유적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마재성지에서 아주 가까운곳에 다산 유적지가 있어요~
가본지가 좀 됬는데
이 주변이 다산길도 생기고 좋아졌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가봤습니다 ㅎㅎ

다산기념관 먼저~

거중기를 이용해 수원성 쌓는 미니어쳐도 보고요
정교하게 잘 만들었더라구요

다산이 유배되었을때 머물렀던 곳~

생가쪽에서 바라본 문화관이구요

여기가 정문

다산이 집필한 책 목록이 이렇게~

2012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도 선정되셨네요

다산의 일대기가
크지는 않지만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이주변으로 가볼만한곳이 잘 정리되어있는 지도가 있길래 한장 찍어봤어요
다산로 조망대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날 너무 추웠어요 ㅋㅋㅋㅋㅋ
네이버 지도로 찾아보니 안나오기도 했고요
아무래도 제가 잘못 찾은거 같아요 ㅎ

거중기와

녹로
녹로는 거중기로 들어올린 무거운 돌을
원하는 위치에 놓는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생가도 둘러보고요~

슬슬 산책하긴 좋았는데
너무 추워서 ㅋㅋㅋ 이정도로 둘러봤네요
언덕으로 올라가면 경치가 더 좋을것 같았는데
단풍이 물들때 오면 좋겠다며 핑계를 대고
안올라가는걸로 ㅋㅋㅋ




다산문화의거리 - 다산유적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li-li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SLBC NEWS ROOM] #190214 Headline @twinbraid님이 캐릭터 굿즈 산업

...90202 Headline gghite님의 "산티아고"
#190203 Headline greenlatte의 "귤칩 만들기"
#190204 Headline parandurume님의 저작권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저도 날 따뜻할때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예요 ^-^

저도요 ㅎㅎㅎ
따뜻해지면 다시 도저~언~~

날좀 풀리면 아이들 데리고 가면 좋겠네요^^

아이들 놀기는 딱 좋쥬~~ㅎㅎ
근처 군것질 거리도 좀 보이던데
날이 따뜻해지면 더 많이 나올거 같고
레일바이크 같은거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강을 끼고 있는 위치상 풍경도 너무 좋을것 같은데요.

주변으로 볼거리가 매우 풍부합니다 ~
가도 가도 좋은곳들이더라구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57 which ranks you at #1109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