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 동화같은 해안마을 친퀘테레/ Italy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미소국 여행 7일째 되던 날, 이른 아침에 호텔을 나서 에즈 마을과 모나코를 보고 친퀘테레(Cinque Terre)에 도착하게 되었다.

이곳은 이탈리아 리구리아주 라 스페치아(La Spezia) 지방의 해안에 위치하는 5 개의 중세 시대 해안마을로,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파스텔톤의 집과 해안선이 어울려 멋진 풍경을 만들고 있으며, 친퀘테레의 다섯 마을과 주변 언덕, 해변은 전부 친퀘테레 국립공원의 일부로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절벽에 형성된 마을이라 거의 고립되어 있다가 제노바와 라 스페치아를 잇는 기차가 1874년에 운행되기 시작하면서 관광지로서 크게 각광받기 시작하였고, 개발이 되지 않은 옛날 그대로의 모습은 관광객들이 이 마을을 찾게 되는 매력이 되고 있다.

지금은 수많은 길과 기차, 배가 다섯 마을을 연결하고 있어, 외부 지역에서는 차를 들여올 수 없지만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탈리아 지도에서 몬테로소 알 마레 마을의 위치. 친퀘테레는 몬테로소알마레(Monterosso al Mare), 베르나차(Vernazza), 코르닐리아(Corniglia), 마나롤라(Manarola), 리오마조레(Riomaggiore) 등 5 개의 마을로 이루어졌으며, 몬테로소에서 마지막 마을인 리오마조레까지의 길이는 12km 정도이다.




친퀘테레를 이루는 다섯 개의 마을 중 우리는 몬테로소알마레(Monterosso al Mare)와 마나롤라(Manarola)에 다녀왔다.

몬테로소알마레는 해수욕장이 넓게 펼쳐져 관광객이 넘쳐났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점들도 엄청 많았다.
해안으로 난 길을 걸으며 지중해를 안고 있는 몬테로소알마레 마을 곳곳을 많은 관광객들과 함께 걸었다.

이 날은 여행하던 기간 중 가장 더웠었는데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정말 행복해 보였다.



몬테로소알마레에 도착.
















덥다는 짝꿍에게 차가운 음료수로 입막음.









멀리 보이는 터널, 그 앞에는 아래 사진의 거리 악사가 있었다.





몬테로소알마레 마을에 있는 터널 속의 작은 장식 액자



시간이 많지 않아 몬테로소에서 마나롤라까지는 기차를 타고 이동했다.




시간이 많지 않아 몬테로소알마레에서 마나롤라까지는 기차를 타고 이동했는데 이 마을이 친퀘테레 중 가장 유명하며 친퀘테레의 대표적인 마을이다.
이곳에서도 마을을 둘러보기 위해 많이 걸었다.

지중해와 마을이 만드는 멋진 풍경도 감상하고 친퀘테레의 대표적 풍경이 되는 곳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었지만 관광객이 너무 많아 내 의도대로 사진 찍는 일이 쉽지 않았다.
마나롤라는 12세기 외부 침입을 막기 위해 계획적으로 만든 마을이라 한다.

다리가 아파 더 이상 걷기 힘들다 싶을 때, 예쁜 마을 마나롤라를 뒤로하고 다음 날에 있을 라벤나 투어를 위해 버스에 몸을 실었다.











친퀘테레의 대표적인 풍경이 되는 마을 사진.











가게 안에도 이 마을의 그림이 보인다.





아쉬운 마음으로 마나롤라를 떠나며.



지중해 옆에 위치한 마나롤라 역




  • 내가 찍지 못한 친퀘테레의 사진들(픽사베이에서 찾음.)



해질 녘에서부터 야경까지.




  • 친퀘테레의 베로나차 풍경

우리가 가보지 못한 친퀘테레의 베로나차. 오른쪽 높은 건물은 산타 마르게리타 안티오키아 성당의 종탑




여행지 정보
●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몬테로소알마레
●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마나롤라



#242. 동화같은 해안마을 친퀘테레/ Italy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친퀘테레 절벽위에 지으진 집들 정말 아름답네요.

네~ 여유를 갖고 가면 차분히 마을을 산책해도 좋을 것 같아요.
@syskwl님처럼 체력이 좋으신 분들은 몬테로소알마레부터 마지막 리오마조레까지 걸으며 풍광을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wow totally beautiful and amazing photography its totally full of colors :))

Thank you so much~^^

어딘가는 개발돼서,, 어딘가는 자연그대로여서라는 이유로 관광객이 모여드는 현실이 아주 잼난 사회현상이네요.

ㅎㅎㅎㅎㅎ그러네요~
이 곳은 거의 고립된 마을에서 기차가 다니면서 관광객이 많아졌다고 하는군요~^^

관광객들이 정말 많네요. 아름다운 곳이라 그런가봐요.

여름에 갔는데 관광객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정말 예쁜 마을이었어요~^^

가려했으나...지진피해 복구가 안되서 못간 슬픈 ㅠㅠ

안타깝네요~
이쁜 마을인데요~ ^^

마을이 예쁘네요.

고맙습니다~
예쁜 마을이지요~^^

이탈리아는 로마밖에 못가봐서 나중에 꼭 가보고싶네요. ^^

이탈리아에 예쁜 도시들이 많지요~
시간 되면 다녀오세요~ 강추입니다~^^

정말 동화같은 마을이네요.
부럽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친퀘테레입니다^^ 멋진 사진 고맙습니다~

아름다운 마을이죠~
공감해주시니 제가 고맙습니다~^^

정말 멋진 마을이네요^^

고맙습니다~
편안한 저녁 시간 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55.40
ETH 3139.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