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하롱베이에서의 신선놀음/Vietnam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을 꿈꾸는 미스티 @mistytruth


베트남 여행하면 하롱 베이(Ha Long Bay)를 떠올릴 만큼 할롱 베이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옌뜨 국립공원을 뒤로하고 할롱 베이가 있는 꽝닌성을 향했다.

'하롱'이란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라는 의미라고 하며, 할롱 베이 국립공원은 영화 '인도차이나'와 '굿모닝 베트남'의 배경이 되었던 곳으로 미려한 장관으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화유산(1994)이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긴 나라인데 서쪽으로는 라오스와 캄보디아와 접하고 있어 해안은 동쪽 해안뿐이며, 주로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2000여 개의 섬들이 바람을 막아주고 있어 마치 바다가 아닌 강처럼 잔잔하였으니 선상에서 보내는 시간이 마치 꿈처럼 여유롭고 달콤하였다.
마치 무협지 속의 공간에 들어와 있는 듯, 목조 유람선에 몸을 싣고 작은 섬과 섬 사이를 미끄러지듯 옮겨 다니며 유유자적하게 풍경을 감상하노라니 신선이 부럽지 않은 시간이었다.


하롱베이 유람선을 기다리며 선착장에서.


하롱베이는 석회암의 구릉 대지가 오랜 세월에 걸쳐 바닷물이나 비바람에 침식되어 생긴 섬과 기암이 에메랄드 그린의 바다 위로 솟아 있다. 날카롭게 깎아지른 듯한 바위, 절벽을 이루고 있는 작은 섬들, 환상적인 동굴이 있는 섬들이 기후나 태양 빛의 변화에 따라 그 모습과 빛깔을 미묘하게 바꾸는 광경 등이 절경을 이룬다.


바다 위에는 활어나 해물을 가두어 놓고 팔고 있는 배가 상주하고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싱싱한 해물과 회를 선물하였다.

거금 30 불하는 회와 20 불짜리 해물을 2인분씩 시켜 그 어느 곳에서 맛보았던 회보다 달게 맛보았는데, 그 후에 나오는 매운탕은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이어서 지금까지도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
베트남인이 끓인 매운탕 맛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다.

주변은 멋지고 환상적인 풍경이요, 거기에 맛있는 회와 매운탕, 좋은 친구들...
부러울 게 없는 신선놀음이었다.
더구나 베트남에 도착해서부터 내내 해를 볼 수 없었는데 유일하게 햇빛을 보며 관광했던 날이었으니 하느님도 도와준 할롱 베이 관광이었다.


가격을 흥정 중인 가이드와 상인


선상에서 먹는 싱싱한 회와 해물


스피드 보트를 타고 이동하다가 바다 위의 선착장에서 나룻배로 갈아타고 원숭이가 살고 있는 섬을 가기 위해 동굴을 지나기도 하고, 상당히 규모가 큰 석회동굴 탐사도 하였다.

원숭이섬과 석회동굴은 다음 편에...






여행지 정보
● 베트남 꽝닌 Uông Bí, Thượng Yên Công, 화옌사(花煙寺)
● 베트남 꽝닌 Thành phố Hạ Long, 할롱 만



#526. 하롱베이에서의 신선놀음/Vietnam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하롱베이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베트남인이 끓인 매운탕은 어떤맛인지 궁금합니다~ ^^

멀지않은 곳이니 마음 먹으면 쉽게 갈 수 있겠죠~
매운탕 맛은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여유롭고 만족한 하롱베이관광 뒤 먹은회와 매운탕 나도 맛 보고싶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하롱베이는 가까워서 가족끼리 많이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다녀오시죠~^^

베트남 매운탕이 맛있었다구요? 신기허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가 끓인 것 보다 백배는 맛잇더라구요~
유람선 위에서 먹는 음식이니 운치도 있잖아요~^^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보팅하고갑니다^^

고맙습니다~^^

선상에서의 해산물~!!! 멋진 경치에 맛도 일품이었겠습니다. ^^

석회암 봉우리 사이를 천천히 다니다 보니 무협지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회도 정말 맛있었구요~^^

와정말 멋지네요 ㅎㅎ
저게 바로 신선놀음 이겠죠 ㅎㅎ

고요한 바다 위를 유유히 이동하며 보낸 시간이 정말 좋은 기억으로 오래 남아있네요~^^

아낌없이 주는 나무 후원으로 왔어요.
한동안 바쁘다보니 중단되었는데 다시 시작합니다.
적은 보팅 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바쁘신 중에도 신경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4
BTC 66095.77
ETH 3184.92
USDT 1.00
SBD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