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토리 공모] #562.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 Newzealand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2013년 1월, 대학 친구들과 두 번째 해외여행지로 선택한 호주-뉴질랜드 여행을 떠났다.
비행기를 타고 뉴질랜드까지 이동하는 데 긴 시간을 보내고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자 바로 와이토모로 이동했다.

중식을 한 후 간 곳은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Waitomo Glowworm Caves) 이었다.
와이토모는 뉴질랜드 북섬에 있으며, 석회암 지대로 많은 종유동굴을 가지고 있는데 이 글로웜 동굴은 그중 하나로 개똥벌레의 일종인 글로웜(glowworm)이라는 희귀종 곤충의 애벌레가 푸르스름한 빛을 내는 광경을 보기 위해 각지로부터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다.

와이토모 글로웜 동굴 안내소에서 동굴로 향하는 Waitomo Walkway 산책로를 걸으며 가이드의 숲에 대한 해설을 들었다.
이윽고 동굴에 도착해서는 보트를 타고 동굴 속에서 반딧불이의 찬란한 불빛쇼를 볼 참이었다.


뉴질랜드 북섬에 있는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


중식을 먹었던 식당 테라스에서~. 뉴질랜드 다운 풍경이다.


동굴 매표소 도착하기 전~~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 매표소


Waitomo Walkway 산책로 걸으며 가이드로부터 숲 해설 듣는 중


현지인으로부터 반딧불이 동굴에서 주의할 것에 대한 얘기를 듣고는 보트에 올라타 천천히 동굴 속으로 미끄러지듯 진입했다.
보트는 무동력으로 현지인이 동굴에 설치된 줄을 잡아 끌어 이동하는 방식이었는데 자동으로 고개를 들어 바라본 천정에는 수 천, 수 만 마리의 글로웜 유충이 푸른빛을 발산하고 있어 마치 우주를 보는 듯 신기한 광경이었다.

깜깜한 동굴 속에서 미물인 생명체가 만들어내는 신비한 광경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지금까지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경이로운 광경을 아주 천천히 오래도록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 아름다운 동굴은 1887년 영국의 탐험가와 마오리 추장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반딧불이가 발하는 불빛뿐만 아니라 여느 석회동굴에서처럼 아름다운 종유석과 석순 등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어 뉴질랜드 북섬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겐 빼놓지 않는 명소가 되고 있다.


주의사항 듣는 중~.


무동력 보트에 올라타서~.








여행지 정보
● 뉴질랜드 오클랜드
● 뉴질랜드 와이토모



[트립스토리 공모] #562.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 Newzealand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푸른빛점이 모두 반불인 가봐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렇습니다~
수천 수만 마리의 반딧불이 저렇게 빛을 내고 있었답니다~^^

오....멋져요. 티비에서 봤던 그 동굴이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도잠님은 티브이에서 보셨군요~
정말 신비한 느낌의 동굴이었어요~^^

저는 여기 서너번 다녀왔네요. 아름다운 곳이죠. 배에타고 이내 생기는 조용한 분위기 에 물소리만 들리는.

서너 번 씩이나요~~? ㅎㅎ
아마도 전 처음이자 마지막일 듯 한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진귀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57.83
ETH 2905.7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