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구석구석] 관악산에 펼쳐진 자연의 신비, 운해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대한민국구석구석, 오늘은 지난 5일 관악산에서 펼쳐진 자연의 신비 "운해" 사진 공유합니다.

"운해"라고 다들 들어보셨지요? 이것에 대해 두산백과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네요. 사진 감상전에 한번 읽어보고 가시지요..

운해(雲海)란?

구름바다라고도 한다. 구름 위에 솟은 산꼭대기가 바다에 떠 있는 섬처럼 보일 때의 구름 상태를 말한다. 대기 아래층의 온도가 높고, 상공 2km 부근에 역전층이 존재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밤부터 이른 아침까지 표면이 반반하던 운해도 낮 동안은 상승기류 등이 활발해져, 거친 물결이 일듯이 그 형상이 허물어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운해 [cloud sea, 雲海] (두산백과)

그렇습니다.
운해는 구름바다로 산꼭대기가 바다에 떠 있는 섬처럼 보일때의 구름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요.

[위사진]에서 섬처럼 보이는 저 산이 어딘지 아세요? 이곳은 관악산에서 약 7km떨어진 청계산입니다. 그 사이 아래는 과천시인데요. 구름으로 하나도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바다속에 잠긴 고대 도시처럼 말이지요...

이제는 관악산 기준 서북쪽 방향을 보실까요.
철탑과 레이돔 그리고 연주대가 보이는 그 뒤쪽은 여의도 방향입니다. 이 또한 구름에 뒤덥였습니다.

[아래사진] 방향은 555m 롯데월드타워가 있는 곳입니다. 이 또한 구름에 다 갖혀버렸습니다.

자연은 이 상태로 계속 머물러 있 질 않습니다.
아침이 되면서 상승기류 등이 활발해져 이 형상이 조금씩 허물어지는데요. 그 또한 진기명기입니다.

항상 자연에 감사하고 순응하면서 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자하동길 연주대



대한민국구석구석] 관악산에 펼쳐진 자연의 신비, 운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수묵화 처럼 정말 멋지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찍으신 사진들이 전부다 멋지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환상적이네요. 이 징면을 보려면 새벽에 등산을 해야하는건가요?

하늘섬에 있는 기분이 드네요.
너무 멋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와 관악산에서도 운해를 볼 수 있다니 너무 멋집니다.
예전에 지리산에 갔을때는 한번 봤었는데^^

와~!!!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의 신비함이라니!!
사진 또한 엄청 잘 찍으셨네요^^

와~ 정말 멋지네요. 아침부터 눈이 번쩍 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