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루체른(Luzern)에서 떠나기 전, 카우치서핑의 Last minute request 보내보기! 그리고 쭈그(Zug)에 가다!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루체른.JPG

오늘은 호수가 아름다운 도시, 루체른(Luzern)에 마음을 빼앗겨 하루 더 지내보고 싶은 마음에 히치하이킹을 하러 나갔는데도 갈팡질팡 하고 싶지 않았어요. 결국 차를 잡지 못하고, 시내로 돌아와 두리번 거리다가 free wifi 를 찾아 카우치서핑 호스트였던 미리암에게 연락을 했는데, 오늘은 선약으로 그들의 친구가 방문해서 자고 간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카우치서핑에서 긴급하게 재워 줄 호스트를 찾는 Last minute 제도를 이용하여 하루 더 지내고, 쭈그(Zug)로 넘어가게 됩니다.




미리암과 친구들과 마음이 잘 맞아 저녁마다 맛있는 음식을 해줬었어요.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와 이거 진짜 맛있는데.. 먹어본 지 오래 되었네요. 한국에서는 아스파라거스가 굉장히 비싸죠.. 폴란드에서는 아스파라거스 250g에 1유로 밖에 안 하는 것 같던데... 실컷 먹을 수 있겠어요 ㅎㅎ올라가 베이컨을 싫어한다는게 문제...ㅠ




처음에는 루체른 시내에서 고속도로로 들어가는 곳에서 시도해봤어요. 이 곳은 히치하이킹이 너무 어려웠던 느낌이 들었어요. 이유로는 차를 세울만한 여유 공간이 없고, 차가 잠시 멈출만한 명분도 없었거든요. 굳이 있다면 좀 더 앞거리로 나가서 신호등 신호를 기다리는 차를 세우는 방법이 있는데,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닌 듯 했어요. 여기서 30분 정도 서성이다가 도저히 불가능할 것 같아서 루체른 시내 북부쪽으로 올라갔어요.




루체른 북부 쪽으로 난 도로에는 큰 호수와 산책로들이 있어서 사람들이 여기 많이 조깅한다고 그러더라고요ㅎㅎㅎ 히치하이킹 하기에는 조금 애매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잘 찾아보니 차를 세울만한 공간이 있었어요. 쭈크(Zug)로 향하는 차는 도로에서 우회전을 해야 하는데, 그 오른편에 서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루체른(Luzern)이 다른 도시에 비해 엄청나게 매력이 있는 것은 아니었는데, 재워 줄 호스트 미리암과 친구들의 친근친근함에 이끌려 떠나고 싶지 않았어요. 친해진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항상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마음도 뒤숭생숭해서 결국 히치하이킹을 하지 못했어요.




다행히 루체른(Luzern) 시내에는 수많은 free wifi가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미리암에게 연락해서 혹시 하루 더 머물 수 있냐고 물었는데, 같이 사는 Anja의 친구들이 생일 때문에 오기 때문에 안 될 것 같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날이 저물기 시작해서 얼른 카우치서핑에서 Last Minute Request를 보내보기로 했어요.




adasd.JPG

카우치서핑 홈페이지에서 'Group 찾기'란에 해당 도시last minute을 같이 검색하면 긴급하게 호스트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그룹을 찾을 수 있는데요. 루체른(Luzern)은 따로 검색되지 않는 걸로 보니, 있지 않은 듯 해요. 그래서 저는 루체른 호스트들에게 메세지 요청을 보낼 때, 앞에 Last minute reqeust라고 보냈어요. 의외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답변해주었는데요. 무려 3명의 호스트가 연락되어서 자기 집에 오라고 하더군요. 1명은 Miriam네가 살던 곳 바로 옆이었고, 또 1명은 루체른에서 조금 떨어진 외곽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선택한 호스트 일로나(Ilona)는 방금 전 히치하이킹 하러 올라갔던 북쪽 언덕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살고 있었어요. 당연히 다음날 있을 히치하이킹을 위해 일로나네 집으로 가기로 결정했죠.




연락해 준 호스트들 중 하나인 일로나(Ilona)네 집. 집에 도착하니 "배고프면 저녁 만들어둔 거 있는데 먹을래" 하길래 감사히 잘 먹겠다고 했습니다. 빵 옆에 오른쪽에 보이는 음식은 고기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렌틸 콩인가? 그거에요 ㅎㅎㅎ 좀 늦었던 10시 정도였는데, 야식도 제게 주고ㅎㅎㅎ 채식주의자는 아니었는데, 채식주의자를 위한 음식있었던 것 같아요. 살라미랑 치즈, 크림치즈도 주고, 더 필요한 건 없냐며 차도 주고 ㅎㅎㅎ엄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한 마음에 이를 기억하기 위해 티셔츠에 메세지 남겨주기를 부탁했는데, 'Jó utazást' = Good Trip 이라고 적어줬습니다. 언어가 스위스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아닌 것 같아 물어보니 헝가리 사람이라네요ㅎㅎ

이 날이 아마 목요일인가 그랬는데, 스위스에서는 목요일인가 금요일만 더 마트를 오래 열거나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덕분에 저는 Free Wifi를 늦은 시간에도 더 잡아 쓸 수 있었던 거고, 그게 아니었으면 카우치서핑 호스트를 구하지도 못했을 거라며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했어요 ㅎㅎ




오늘은 루체른(Luzern)에서 스위스의 동쪽에 위치한 사르간즈(Sargans)로 가는 길! 사르간즈는 리히텐슈타인과 국경을 맞대로 있는 곳이에요. 가는 길에 쭈그(Zug)도 좋다고 해서, 들렸다 갈 예정이에요!




위에서 소개한대로 루체른 북부 쪽 외곽 고속도로로 들어가기 전 초입 도로에 표시한 히치하이킹 북쪽 포인트에서 차를 잡아서 동쪽으로 이동 시작!




<center>

차를 태워 준 Gunter형이 중간에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곳에 멈춰서 커피 한 잔 하고 가자며, 빵과 함께 사줬어요.




그리고 쭈그(Zug) 도착! 이 빌딩을 왜 찍었냐면, 현재 Zug에서 제일 높은 빌딩인가 그랬는데, 여기에 있는 각자 회사들이 빌딩 높이를 한 1m 또는 한 층 정도만 더 높게 짓고서는 "이제 우리가 Zug에서 제일 높은 빌딩이야"하고 있대요 ㅋㅋㅋ




중국 관광객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단체로 왔었는데, 아무래도 여기가 경제도시인 취리히와 가까워서 도중에 잠시 들린 것 같았어요. 저기 검은 머리가 다 중국분들이에요..ㅎㅎㅎ




호수에는 많은 요트들이 정박해 있었는데요. 이전에도 소개했듯이 스위스에서 요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꽤나 부유한 층에 속하는 것이에요. 일단 요트도 보통 최소 2~3억 정도 하는데, 요트를 정박하는 주차공간도 매달 엄청난 금액을 지불해야 하거든요.

쭈그(Zug)의 호수는 참 평화롭고 좋았고, 자전거 도로가 굉장히 크게 나 있어서 산책도 하기 좋은 것 같더라고요. 요트를 가지고 이 호수의 건너편을 왔다갔다 하면서 휴양을 즐기는 스위스인들이 많다고 해요. 돈이 많다면 스위스의 많은 도시들 중에서 이 곳 쭈그(Zug)에 살고 싶었어요. 얼른 돈 많이 벌겠습니다.

형도 일이 있고, 저도 Sargans로 떠나야 했으므로 감사함을 표시하고 굿바이!





--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여행지 정보
● Luzern, 스위스
● Zug, 스위스



[스위스] 루체른(Luzern)에서 떠나기 전, 카우치서핑의 Last minute request 보내보기! 그리고 쭈그(Zug)에 가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리스팀도 했답니다 :) 혹시 인스타그램은 안 하시나요?

인스타그램은 거의 안 하고 있어요ㅎㅎ

정말 좋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앤젤리나님 여행 기록 너무 좋아요 ㅎㅎ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Added To The Steemit Worldmap!
Author link: http://steemitworldmap.com?author=rbaggo
Post link: http://steemitworldmap.com?post=tt20190310t120357156z


Want to have your post on the map too?

  • Go to Steemitworldmap
  • Click the code slider at the bottom
  • Click on the map where your post should be (zoom in if needed)
  • Copy and paste the generated code in your post
  • Congrats, your post is now on the map!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트=부자가 성립되는군요..

네 맞아요 ㅎㅎㅎ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 봐야겠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035.00
ETH 3022.97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