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엄마와 함께하는 도쿄여행 1일차/제국호텔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  DAY 1 - 일본엄마와 제국호텔 」


|Imperial Hotel Tokyo, sky lounge , star bar ginza |




형들 안녕?ㅋㅋ

제목이 뭔가 싶지 ㅋㅋㅋ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7월 도쿄여행에서 만났던 할머니가 있어 .
사실 67세에 정정해서 할머니는,,,,라기보다 미에코상 이라고 할께 ㅋㅋㅋ
7월여행 후 편지와 LINE, 택배등으로 안부를 물으면서 더욱 친해졌어:)
미에코상은 내가 도쿄에 가는날 맞춰서 나가노에서 도쿄로 와주었고 신칸센이 도착하는 도쿄역에서 만나서 택시를 타고 함께 예약한 숙소로 향했어

이 숙소예약도 사실은 나 혼자 지내는 캡슐호텔을 예약했는데 나랑 같은 곳으로 예약을 하겠다고 하시는거야 그냥 저녁 같이 먹는구나 라고 생각했던 나는 살짝 당황스러웠지만 알겠다고 했어 ㅋㅋㅋ 근데 그 숙소가 캡슐호텔이라 아무래도 불편하셨던거 같아
내가 도쿄에 가려던 샵들이랑도 좀 거리가 있었고 ㅋㅋ 그래서 미에코상 추천으로 닛포리에 있는 숙소로 예약을 했어 난 내 호텔을 취소하고 미에코상에게 내 예약도 함께 부탁드렸지

일본엄마라고 하는 이유는 정말 다 챙겨주셔 ㅋㅋㅋ 이날도 큰 캐리어에 나에게 주실 선물을 한가득 가져오셨거든 ㅋㅋ사과,과자,비누등등 종류도 많았어 ㅋㅋㅋ
그리고 한국으로 보내주셨던 택배에는 어디서 굶지 말라고 10만원이 충전되어있는 기프트카드를 보내셨어 일본인친구에게 물어보니 가맹점 같은곳이나 편의점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다는거야 ㅋㅋ 나 정말 당황했지만 그래도 드럭스토어나 편의점에서 정말 잘사용했어 ㅋㅋㅋㅋ

왜 일본엄마인지 알겠지?ㅎㅎ


택시를 타고 도착한 사쿠라호텔닛포리는 깔끔하고 괜찮았어
내가 가려는 동네 한가운데 있어서 더욱 좋았지
그리고 우리는 일본식 다다미방에서 3일을 함께지내게 된거야
일본에 오기전 방이 없어서 다다미방으로 예약해도 되냐고 몇번이나 물어보셨었기 때문에 한방에서 자는건 알고있었어 ㅋㅋㅋㅋㅋㅋ

첫날밤(?)을 함께 보내고 저녁을 함께 하기로했는데
무려 제국호텔 스카이라운지를 예약하셨어 .... (뜨앗)


01. 제국호텔
Imperial Hotel Tokyo

제국호텔은 일본의 유명인사나 일본의천황 딸 즉 ,공주가 결혼한 곳이야
우리나라도 3대호텔 이렇게 이름 짓는것처럼 일본에도 3대 호텔이 있어
제국호텔, 오쿠라호텔, 오타니호텔 이렇게가 유명한 고급호텔이야
올해로 127주년인데 호텔이 이렇게 오랫동안 유지될수있구나 싶었어 ㅋㅋ
외국에서 대통령이 오면 묵는 호텔이래 워낙 유명한 건물이라 레고로도 있다구 하더라구 ,,
메인사진은 스타이라운지에서 바라본 긴자
동경제국호텔은 긴자에 있어


사실 들어가기전에 지하에있는 아케이드 상가를 먼저 갔었어
유명한 상점들이 많은데 그 중에는 GARGANTUA(베이커리) 빵집이 있어
갑자기 빵집이라고 하니까 동네빵집같고 친근하게 느껴지는데 가격이 전혀 착하지 않았어 ㅋㅋㅋㅋ거기서도 미에코상은 우리엄마의 선물도 사주시고 다른 상점으로 가서 파우치같은 가방도 사주셨는데 이름을 각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 ㅎㅎ



귀엽지 ? 히힛


엄마 선물을 또 사려고 하셔서 필사적으로 막았던 기억이나 ...


이야기를 제국호텔 스카이라운지도 돌아와서 입구에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해줘 예약을 했기때문에 창밖에 야경이 보이는 좋은 자리를 앉았어
음식을 시키고 나는 글라스와인도 한잔 시켰지

베이컨관자요리


사실 요리 이름들이 잘 생각안나 그냥 관자라는거 ... 관자를 베이컨이 감싸고 있다는거...
정말 맛있었어 나는 해산물 즉 , 물에 사는건 안좋아해 갑각류외엔 잘 안먹는데 관자요리는 베이컨이랑 함께여서 그랬는지 분위기때문인지 맛있게 먹었어

에스까르고



횽들 나는 촌스럽게 이런요리 듣기만 하고 보기만 했지 처음먹어봤어ㅋㅋㅋ
감바스를 새우대신 달팽이로 한 기분이랄까 생각보다 맛있어서 몇개안되는데 내가 꽤 먹었던걸로 기억해 ㅋㅋㅋㅋㅋ 빵에 얹어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 !

소고기스테이크


소고기스테이크하니까 무슨 3분카레마냥 데워먹는 스테이크같다ㅋ
사실 스테이크는 맞는데 어느부위였는지 생각이 안나 이해해주ㅋㅋㅋㅋ
나는 야채에 0자도 싫어하는 사람인데 고기랑 함께 먹을땐 또 좋아하는편이야 고기랑 함께나온 가지구이들도 맛있었어 고기는 굉장히 부드러웠고><

까르보나라


굉장히 꾸덕하고 맛있었어 야채가 좀 많아서 신경쓰였지만^^
종류가 좀 많다 싶겠지만 스테이크 전에나온 음식들은 에피타이저야 한입꺼리... 정말 한입에 다들어가는데 오랫동안 안머물고 없어지더라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을 어느정도 먹은 후 직원분이 찍어주셨어
미에코상은 이쁘게 기모노를 입고오셨어 기모노에 둘르는 허리띠를 오비라고 하는데 무늬가 다 의미가 있는거라고 하시면서 설명해주셨어 (잘기억은....) 나가노를 상징한다는거 같았는데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 ㅋㅋ
맛있는 식사를 하고 제국호텔 안에있는 bar를 가자고 하셨어





02. Star Bar Ginza
スタア・バー・ギンザ

어둡고 차분한 음악이 나오는 오랜된 bar야 IBA 세계 칵테일 콩쿠르 롱 칵테일 부문'에서 일본인 최초로 챔피언이 된 기시 히사시 라는분이 오너를 맡고있데 (네이버 확인 ㅋㅋㅋ) 바텐더 앞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으면 1:1로 바텐더와 이야기도 하면서 편안하게 칵테일이나 위스키를 마시기 좋은 분위기야 20-30년 이어진 곳이라서 단골도 꽤 많다고해 미에코상이랑 나는 알콜이 거의없는술로 시켰어


우리가 갔을때 행사하고 있던 칵테일인데 이름이 기억안나 ㅋㅋ무튼 미에코상은 한입먹고 맛없다며 전부 날 주셨어 ㅋㅋㅋ그래서 바텐더 분이 무언가를 좀더 첨가해주셨는데 그 뒤가 더 맛있었다는 .....

이기적이게도 내 칵테일은 기억해 팅커벨
한입먹고 정말 맛있어서 홀짝홀짝 계속 마셨어 잔 옆에 붙어있는 설탕이랑 칵테일의 조합이 너무 맛있어서 금방 먹었던거 같아 ㅋㅋㅋㅋ 나는 미에코상의 칵테일도 있으니까 ?ㅎㅎ
여기 실내에서는 전화통화가 금지야
전화받으려면 bar 밖으로 나가서 받고와야해 (그래서 안받음)

우리테이블을 담당하시던 바텐더분이 나이가 좀 있어보이셨는데 내일 그만두신다는거야 알고보니 지금 연세가 60세라고 하시며 근처에 본인가게를 내셨데ㅋㅋㅋㅋㅋ
그동안 단골고객 명단도 갖고계시더라구 우리보고 놀러오라고 본인 명함도 주셨어ㅋㅋ
나는 다시 안올것 같지만 미에코상은 챙겨가심 ㅋㅋㅋㅋㅋ
기분좋게 마시고 bar를 나왔어


로비에서 같이 사진찍자고 하시며 거기 직원분에게 부탁해서 한장 찍었어
미에코상 인상이 너무 좋으시지 ㅎㅎ 엄마한테 사진 보내드렸더니 너무 인상도 좋고 우리딸 이뻐해서 감사하다며 전해달라고 하셨어 (엄마 그정도까진 일본어가 무리...)
아리갓또고자이마스 라고만 전해드렸어 ㅋㅋㅋㅋ

먹을거 입을거 다 챙겨주는 일본엄마 미에코상에게 항상 감사해!
어제도 LINE했는데 11월에 한국을 못갈거 같다고 하시며 아쉬워하셨어
내가 온천하러 나가노 간다고 했는데 다음만남은 나가노가 될수있을까 ?ㅎㅎ








일본엄마와 함께하는 도쿄여행 1일차/제국호텔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소중한 인연과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왔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분 만났네.. 푸근하다.ㅎㅎ

형도 그렇게 생각하지ㅎㅎ 친구들이 귀인이라고 했어 ㅋㅋㅋㅋㅋ 너무 좋으신분이야 :))

연이 되어 연락하는게 쉬운일이아닌데. 참 행복한 일본 어머니를 두었네여~!

정말 인연이란게 신기해요 :) 어디서 어떻게 만날지 모르는게 사람 인연인게 맞는거 같아요 ㅎㅎ 어머니가 두분 이네요 힣

밖에서 보고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었는데 해결이 되었습니다. 좋은 인연 이어나가시길 :)

사진이 적어서 죄송하네요ㅜㅜ 최신식은 아니지만 클래식함 멋스러운 곳이였어요 ㅎㅎ

기모노 입은 미에코상과 데이트라! 따뜻한 사람이랑 행복한 시간 보낸 것 같아서 안심이 된다 형. 인상이 너무 좋으셔!!! '형 웃는 모습도 완전 좋아. 행복해보여.
일본엄마가 있으니 고생도 덜했겠어 ^_^ㅋㅋ

완전 정식으로 즐겼네. 순간 테이스팀인지 헷갈렸어 형.
형 해산물 안 좋아하는구나. 나 해산물 킬러인데.
그리고 긴자를 간지로 읽어버렸ㅋㅋ호텔이 간지난다는 줄.. 미안 형
다음날은 어디로 갔을까~~

ㅋㅋㅋㅋ형 해산물 좋아하는구나 나는 도대체 회를 무슨맛으로 먹는지 모르겠어ㅠㅠ 그나마 광어같은건 초장맛으로 먹엌ㅋㅋㅋㅋㅋ근데 또 랍스타 대게 킹크랩 새우 대하 이런건 너무 좋아해서 우리 삼촌이 돈덩어리라고 그랬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에코상은 내 친구들이 다 귀인이라고 불러 ㅎㅎ
나도 맞는말이라고 생각해 ㅎㅎ 사람만남이란 정말 예측할수없는거 같아 알레처럼? ㅎㅎ

엄마와 함께하는 여행 멋지네요 ㅎㅎ

진짜 엄마는 아니지만 정말 엄마같은 분이세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6.27
ETH 2924.49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