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 호치민으로!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나트랑에서 4일은 훌쩍 지나고 어느덧 여행의 마지막 도시 호치민으로 가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11일의 시간 동안 세 도시만 가는 여행임에도 시간이 금방 지나가서 바쁜 듯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래서 무계획으로 다니면 안 됩니다 여러분. 계획에 없던 지출이 항상 생깁니다. 라고 말하면서 저는 또 무계획으로 다니겠지만. 나트랑에서 호치민 까지는 1시간 거리인데 좌석이 없어서 그냥 비즈니스로 사버렸습니다. 베트남 항공에선 처음 비즈니스를 탑승해 보았네요.


안녕


호치민 공항에 내려서 호텔 체크인을 마치고 꼭 들르고 싶었던 곳이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쌀국수집이 호치민에 있거든요.
이 친구와 여행을 할 때면, 언제나 한 가지 문제에서 의견이 틀어집니다. 식사.
친구는 고기가 없으면 밥을 먹지 않을 정도로 고기를 좋아하지만, 저는 고기보다는 해산물을 선호하는 편이고 고기가 없어도 크게 상관없는 편입니다. 그런데 하루 호텔 조식을 제외하고 2끼를 매번 고기로 먹었더니 이제는 못 먹겠다 싶어서 친구에게 이번 만큼만 내가 원하는 식당으로 가자고 말을 해두었죠.


뉴란이라는 식당입니다.
시장 상인들이 반미를 사기 위해 많이 들리는 곳입니다. 아침과 점심이면 오토바이 행렬이 엄청납니다. 반미도 맛있고 쌀국수도 맛있어 양쪽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호치민 대표 쌀국수집 퍼 2,000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25,000동 (약 1,200원) 기본 반미 입니다.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반미집은 먼저 고수를 빼 줄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는 말 없이 다 만들고 툭 던져줍니다. 향이 풀풀 나는 것을 보면 적은 양의 고수는 아닌 듯했습니다. 현지인 식당이라 영어가 전혀 통하지 않고 베트남어는 내가 못하기에 답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마법의 음료 카페쓰어다!


50,000동 (2,500 원) 짜리 쌀국수입니다.
이 쌀국수, 이거 하나 먹으러 왔습니다. 정말 진한 국물이기에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진한 국물 마시고 나면 피로가 풀리는 느낌입니다.

자고로 카페쓰어다는 푹푹 저어서 팍팍 먹어야 제맛이라는! 한 잔에 600원밖에 하지 않는 상큼한 가격까지.
1군 비텍스코 인근에 있습니다. 로컬집이다 보니 위생이 깨끗한 편은 아니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밥을 먹을 때 먹는 카페쓰어다는 왠지 반주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베트남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밥을 먹고 나면 꼭 커피가 당기는 것은 해외에서도 어쩔 수 없습니다. 도심 속의 휴식처를 표방한 베트남 고급 커피 레전드 커피입니다.

한 잔에 15만 동(7천 5백 원)으로 높은 가격으로 악명높은 스타벅스의 1.5배이며 베트남 물가를 생각한다면 보통 높은 가격이 아닙니다. 위에서 먹은 푸짐한 점심 2인분이 20만동 정도였으니까요.

정상회의에 제공된다는 레전드 커피를 직접 마셔본 결과, 엄청나게 많은 양의 커피 투하로 풍미는 좋습니다. 드립 커피를 설탕 없이 마셨더니 입안 가득 묵직하게 들어오는 맛은 어떤 의미로 충격이었습니다. 에스프레소도 즐겨 마시는 데 한 차원 위의 느낌이었습니다.

결국 225g에 5만 원짜리 원두와 드립기를 사왔습니다 하하.




베트남 여행 - 호치민으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반미랑 쌀국수 기억하겠습니다.
저도 고수를 못 먹는데 베트남어로 적어라도 가야겠군요^^

가격도 착하고 맛나죠 베트남은 역시 쌀국수와 반미인가 봅니다ㅎㅎ

베트남은 반미랑 쌀국수죠! ㅎㅎ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카페쓰어다 맛이 궁금하네요.
에스프레소를 생각하면 될까요???

카페 / 커피
쓰어/ 연유
다 / 아이스
아이스 연유 커피가 카페 쓰어다입니다 진한 로브스터 커피에 연유가 듬뿍 들어간 달달한 커피에요 ㅎㅎ

시너님 오랜만이세요~
지금 호치민에 계신가요~
저도 얼마 전에 다낭에 다녀와서 그런지
베트남 음식도 까페쓰어다도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잘 지내시죠? 호이안 이후로 안 보이시는 거 같은데~~ ㅎㅎ
역시 대세는 베트남이죠? ㅎㅎ 저도 다녀왔답니다 ㅎ

헉 저도 왜 갑자기 비지니스 클래스 티켓이 나오나 했습니다..ㅋㅋㅋ

ㅠ ㅠ 한 시간 거리 비즈니스는 조금 아깝더라고요 ㅠㅠ

네 그러게요.. ㅠㅠ 와인 한 병 쭉 마시고 자면 본전이라도 뽑을까요? ㅠㅠ

잠들기 전에 착륙할 것 같은데요..

베트남 내년에는 꼭 가야겠어여!!!

대세는 베트남입니다!!

그러게요
내년에는 꼭 계획세워서 가야겠습니다~^^
좋은 꿈 꾸세요~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베트남은 역시 음식여행인것 같습니다~! 쌀국수와 반미는 진리죠 ㅎㅎ 베트남 방방곳곳을 여행하고 다니셨네요~^^

베트남가보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가격이 정말 싸네요 ㅎㅎ

레전드커피가 비싸군요..쌀국수는 뭐 공짜같네요 그정도 가격이라면..

반미 쌀국수 커피 나올거다나온여행이네요ㅎㅎ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