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2 이창-2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2 이창-2 (Yangtze River Cruise Tour)

B가 두리안이 먹고 싶다고 해서 과일가게를 찾았다. 작은 가게에는 없었고 약간 떨어진 큰 가게에는 두리안을 비롯한 각종 열대 과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두리안은 냄새가 지독하여 두리안 매니아가 아니면 잘 먹지 못하는 과일이고 Hotel 이나 버스 등에 가지고 들어 오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바로 사서 먹지 않고 hotel에서 먹는다면 버스, 고속철 등을 장시간 타야 하니 사지 않는 게 좋겠다고 충고했지만 괜찮다고 내 말을 주의 깊게 듣지 않았다. 가격도 1kg 당 100엔 정도로 싸지 않았다. 두리안을 잘라 흰 살만 용기에 담아 주었는데 비닐 두 겹으로 포장했어도 화장실에서 나는 암모니아 냄새가 진동했다.

두리안


맛이 대단히 독특하고 풍미가 깊어 과일의 왕 혹은 '악마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 과일이 유명해진 가장 큰 이유는 특유의 냄새에 있다. 두리안은 칼로리가 매우 높아 자주 먹을 경우 당뇨나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 두리안에는 필수 지방산, 지질, 항산화, 항염 물질이 들어있어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고 세포의 탈수를 막아주며 비타민 B군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다.

지독한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이유 때문에 그 맛에도 불구하고 생 두리안은 동남아시아에서는 대부분의 공공시설에서 반입금지 물품으로 지정되어 있다. 심지어 싱가포르에서는 두리안을 들고 지하철을 타다가 적발되었을 시 $1,000(싱가포르 달러)의 벌금을 매기기도 한다.

이창동역

15시 15분 고속 열차를 타기 위해 이창동역으로 갔다. 역 안은 중국인들로 발 디딜 틈도 없이 복잡했다. 중경까지 4시간 20분이 소요된다 해서 기차 안에서 먹을 안주를 찾아 보았는데 마땅한 게 보이지 않았다. 오리를 포장해 파는 가게 앞에서 몇 번이나 망설이다 가격(100엔)도 생각보다 비싸고 데워지지도 않은 오리를 기차 안에서 뜯어 먹을 용기가 나지 않아 포기했다.

중국사람들은 대체로 시끄럽고 싸우는 경우가 허다하다. 큰 소리가 나서 봤더니 바짝 마른 아주머니 한 분이 미친듯이 한 남자와 싸우고 있었다. 신었던 신발을 벗어 던지고 말리려 온 경관도 아랑곳 하지 않고 사생결단을 낼 자세였다. 자기가 맡아 놓은 자리에 앉았다는 게 그 이유란다.

中国铁路高速(China Railway High-speed)

통상 CHR로 부르며 시속 250km/h 속도로 달릴 수 있고, 중국철도총공사에서 운영하는 중국 고속철도 서비스로 세계 최장의 고속철도 노선을 가지고 있다. 3조 억원에 달하는 수출액을 달성하여 이 부분 현재 세계 1위이다.

안락한 좌석에 앉아 고량주와 고량주에 칵테일할 오렌지쥬스, 대추 및 아몬드초크릿등을 꺼내고 같이 마실 술친구를 맞을 준비를 마쳤다. 술을 혼자 마시는 사람도 있지만 나의 경우는 누군가와 같이 마시며 이야기하는 분위기 때문에 술자리를 좋아한다.

아무리 주위를 들러봐도 성격이 털털하고 유모스럽고 붙임성 좋은 I 말고는 다른 대안이 없어 보였다. 그녀를 옆 좌석에 불러 같이 술을 마셨다. 56도 고량주의 열기가 금방 취기에 젖게 했다.

술 취한 사람이 그렇겠지만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같이 여행 온 멤버들에게 찍은 사진도 보여주고 이야기도 많아했다. 고량주가 떨어지자 I가 열차 매점에 가서 캔맥주를 사와 마셨다. 누군가의 즐거움은 누군가의 고통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당시에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2 이창-2 (Yangtze River Cruise Tour)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두리안 처음 만났을 때는 싱가폴에서였는데 같이 간 동행들도 다 못 먹고 나가 떨어졌었죠 ㅎㅎㅎㅎ 나중에 커서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맛 본 두리안은 그나마 먹을만 했지만, 냄새는 가스 냄새가 났어요. 후숙이 굉장히 심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한데, 맛은 또 맛있어서 중독되면 끊을 수 없다고도 하더라고요 ㅎㅎㅎ

중독얘기도 있던데.. 두리안 매니아들 얘기지요 ㅠㅠ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중국에서도 두리안을 판매하는군요! 역시 대륙의 스케일은 다르네요~!기차역 대합실이 어마어마합니다.

열대 과일 두리안은 동남아에서 많이 팔지요. 중국도 남쪽은 열대기온이라 두리안이 나오는 것 같어요.

두리안은 도전을 못해봤네요. 전 용과가 좋습니다. ㅎ

용과도 참 맛있는 과일이죠.

두리안 과일로는 맛보지 못하고 카라멜로 먹어 봤는데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ㅎㅎ

카라멜도 싫습니다 ㅠㅠ

두리안을 아주 싫어하시나 봅니다.ㅠㅠ

카라멜로도 나오나요. 전 보지도 못했습니다.

아! 두리안 냄새는 지독한데 맛은 끝내준다고 하던데 먹고 싶은 과일중에 하나인데 언젠가 먹을 수 있겠죠.

저도 먹어는 봤는데 그렇게 중독될 만한 맛은 아닌것 같습니다.

두리안 저는 정말 못먹겠더라구요 ㅠ

냄새때문에 아무래도 편견이 있겠지요...

중국에 두리안이라니...두리안을 줘도 안먹긴했지만 중국에 두리안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중국도 남쪽은 열대기온입니다. 당연 열대과일 다있습니다.

두리안 딱 한번 먹어봤는데 입에서 계속 하수구 냄새나서 얼마나 고생했던지...ㅠㅠㅋㅋㅋㅋㅋ

하수구냄새? 아주 적당한 표현같습니다. 그런걸 먹는 사람은 도대체 어떤분일까요 ㅋㅋ

헉!! 두리안~~ ㅎㅎ 중국출장갔을때 호텔에서 먹고 남은걸 그냥 두었는데 아침에 모두 질식해 죽는줄 알았네요!!
냄새는 정말이지...ㅠㅠ

ㅋㅋ 질식 ㅋㅋㅋ

ㅋ 호텔에서 안쫒겨난 게 다행입니다.

멋진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보니 거기에 있는 듯합니다.
그런데 중국이 고속철 수출 1위라는게 놀랍네요~^^

그렇죠 저도 처음 듣고 놀랐습니다. 중국이 선진국도 아닌데...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