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육아일기 #21] 호기심 천국

in #zzan5 years ago (edited)

P20190729_083823562_535789FD-6134-4B49-BE58-2470AB3ADAD7.JPG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다. 거대한 구조물이나 아름다운 예술품 같이 사람이 만든 인위적인 것보다는 작고 생명력이 있는 것에 호기심이 더 많다. 하다못해 바닥에 널리고 널린 개미들을 보면서도 수십분씩 쪼그려 앉아 관찰을 하곤 한다. 어쩌다 몸집이 큰 개미나 날개가 달린 개미가 보이면 대단한 발견이라도 한 것 마냥 소리를 지르며 좋아한다. 개미를 보면서도 이렇게 환호를 하는데 세상 처음 보는 생명체에 대한 호기심은 어떻겠는가? 당연히 호기심 가득한 눈빛을 반짝거리며 쪼그려 앉아 관찰한다.

휴가를 맞아 찾았던 천관산 자연휴양림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최고의 장소였다. 저녁이 되면 손바닥만한 나방들이 불빛 근처로 날아와 아내님은 혼비백산 했지만 아이들에게는 신비로움 그 자체였을 것이다. 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나방들, 그것도 아이들의 얼굴만한 사이즈는 실제로 만나기가 참 어려운 존재다. 나 역시도 예전 군대생활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어느 곳에서도 접하지 못했던 존재였다. 나방뿐만이 아니라 힘이 쎈 장수풍뎅이, 집이 없는 민달팽이, 형형색색의 나비, 그리고 독기를 잔뜩 품은 뱀 등 다양한 생명체들이 아이들을 반겨주었다. 굳이 찾으려 애쓰지 않아도 그들은 이미 산에 있었고, 산의 주인이였다. 그저 자신들이 있어야 할 곳에서 아이들을 반겨주고 있었다. 산책로를 따라 가다 만난 나비는 아이들이 가까이 다가 왔는데도 달아나지 않았다. 오히려 아이들이 만들어 준 그림자 아래에서 편히 쉬는 듯 보였다. 혹은 아무런 적의 없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 때문에 나비 역시 사람에 두려움을 접었을지도 모른다. 그 덕분에 아이들은 마음껏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었다.

P20190809_170718029_C1A73F73-01BC-4992-B339-70A072DAF0F3.JPG

일상에서도 아이들은 호기심 가득 세상을 바라본다. 길을 가다 문득 멈춰서서 쪼그려 앉는다. 한놈이 앉아서 보기 시작하면 다른 한놈도 함께 한다. 서로 더 보겠다고 머리를 맞대고 힘 겨루기를 하기도 한다. 힘이 약한 둘째가 밀리더니 울음을 터트린다. 안아서 어루고 달래면 다시 내려달라고 한다. 언제 울었냐는 듯 다시 형아 옆에 쪼그려 앉아 호기심을 해결한다. 뭐가 그리 신기한지 한참 동안이나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 그저 아이들이 바라보는 것을 함께 바라보고, 호기심을 해결해 주고, 간혹 내가 모르는 것은 공부를 한 후에 다시 알려준다. 아이들 덕분에 동식물을 더 많이 알게 되고 그들이 삶도 이해하게 된다. 더 나아가 환경을 보호해야하는 당위성을 얻게 된다. 그들의 삶을, 자연을 지켜주는 것이 아이들을 지켜주는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는다. 아이들의 단순한 호기심에서 참 다양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P20190807_084821025_7EEBFD66-37F9-4183-B5CB-C9B829FDC9B1.JPG

비 오는 오늘도 아이들의 호기심은 멈추지 않는다. 비를 맞아도 좋다. 그저 지금처럼, 호기심 가득한 순수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 갔으면 좋겠다.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고맙고 감사하다.

늘 그렇듯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 모든 가정에 행복과 사랑과 평온이 가득하길~ ^^

Sort:  

오늘 우리집 같네. 나 휴양림으로 피서왔는데 죽어있는 매미보고 혼비백산하고 별이는 보고싶다고 난리 ㅎㅎㅎ나방은 왜이리 많나ㅠ

오~ 휴향림~!!
어디로 갔어?
나 완전 캠핑에 푹 빠져서 시간되는대로 갈려구 ㅎㅎ

요즘 팥쥐형글 너무 좋은데^^
뭔가 참 따뜻하고 선한느낌
아주 좋아요 팥쥐.
팥쥐라 부리기도 미얀한데..
겁나 착한 팥쥐로 부를께 겁나착한 팥쥐형^^

카카형의 칭찬은 언제나 나를 춤추게 하지 ㅎㅎ
기대에 부흥하게 더 착하게 살아야겠다. 글도 진솔하게 쓰고 ^^

춤추는 동영상을 올려주길 바랍니다.
팥쥐님. 그게 진정 한 기대에 부흥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춤을 본사람은 눈이 머는데 괜찮겠어?
나중에 노래방 가즈아~ ㅋㅋㅋㅋㅋ

얼마나 신기할까요?
표정은 볼수 없지만
쪼그려 앉아서 꼼짝않고 있는 모습이
눈을 떼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 모습을 보는 저도 눈을 떼지 못하겠어요 ㅎㅎ
아이들 따라서 자세히 바라보다 보니 존재 하나하나가 다 소중하고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호기심의 순간을 아주 잘 포착하셨네요.ㅋ
옹기종기 모인 머리 사진도 우산에 가려져 뭔가를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는 모습이 상상되는 사진도, 왠지 보니까 웃음이 나요.ㅋ

저도 보면 잼 웃음이 나요~^^
항상 비슷한 모습으로 쪼그려 앉아서 유심히 관찰하고 있네요 ㅎㅎ

애들 우리집 오면 환장할 듯 싶네요. ㅎㅎ

주소찍어줘요 키위형~
10년내에는 미국에 갈 수 있을듯?ㅎㅎㅎ

저런 호기심이 충만해야 똘똘하닥 저희 엄마가 그랬어요.

그래서 @woo7788님도 똘똘하신가 보군요!!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24 which ranks you at #670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2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