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매일 복용하는 필수 영양제

in #zzan3 years ago

DSC00644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매일 먹는 영양제를 한번 정리해 봤어요. 저는 20대 초반부터 종합비타민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복용해 왔습니다. 그래서 인지 잔병도 없고 감기나 몸살등도 거의 걸려본 적이 없네요. 위장이 약해서 병원에 몇번 다녀온 것 외엔 병원도 간 적이 없습니다.

30대가 꺽이기 시작할 무렵부터 다른 영양제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해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최종적으로 아래 8종으로 정착하게 되었는데요. 다른 영양제는 효과도 미비하고 더이상 수를 늘리는 것도 부담이 되어 이렇게만 복용중에 있습니다. 아직도 스스로 느끼기에 무척 건강하다 생각해요. XX도 잘 되고...ㅎㅎ

참,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우리가 지금 먹고 있는 모든 과일,야채,육류등의 맛과 영양이 과거에 비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거? 오염된 땅과 물, 농약등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억지로 당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 순수한 맛과 영양은 되돌리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루 필수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사과를 예를 들면 예전에는 1알이면 충분했는데 지금은 3알은 먹어야 하는 식으로 섭취해야 할 양이 늘어났다고 해요. 결국 자연에서 식사로 다 얻지 못하는 부분을 영양제로 보충해야 하는데 현대인에게는 그 필요성이 더 커졌다고 합니다.

서두가 길어졌네요.ㅎㅎ 그럼 하나씩 소개해 드릴께요. 필수적으로 꼭 먹어야 하는 순서대로 정리했어요.

DSC00640 copy.jpg

1.종합비타민
제가 비타민의 효과를 제대로 봐서 1등으로 뽑았습니다. 정말 다른 건 몰라도 종합비타민은 꼭 챙겨드세요. 제가 먹는 브랜드는 하루에 딱 한알만 먹어도 되고 가격대비 비타민 성분 평가도 좋아서 얼라이브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점심 식사와 함께 1알)

2.MSM
식이유황이라고 불리는 MSM은 제가 먹기 시작할때는 그렇게 많이 알려지진 않았는데 요즘엔 주변에 드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21세기 비타민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효과가 막강한 녀석입니다. 함께 복용하는 모든 영양제의 효과를 높여주는 부스터 역할을 하고 모든 신체 기관 전반에 걸쳐 에너지를 공급하는 고마운 영양제죠. 간에도 좋아서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은 쉽게 취하지 않는 단점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MSM은 파우더 형태가 가장 흡수율이 높으니 꼭 분말로 되고 검증된 OptiMSM 마크를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1티스푼을 물에타서 한잔)

3.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모든 병은 장에서 시작된다고 하지요. 유산균은 제가 먹는 브랜드를 추천해 드리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면 최소 50Billion CFU 이상은 챙겨 드세요. 특히 가스 냄새가 지독한 분들에게 강추드려요. 한달복용이면 냄새가 싹 사라집니다.
(아침 공복에 한알)

4.프리바이오틱(유산균먹이)
유산균이 장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먹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서 유산균과 꼭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도 파우더 형태인데 달달하니 맛나서 이 제품으로 정착했습니다. 가격도 엄청 저렴해요.ㅎㅎ
(유산균과 함께 1티스푼 입에 털어넣음)


DSC00642 copy.jpg

5.오메가3
면역력과 혈관건강에 좋은 오메가3입니다. 생선추출물이라 중금속 위험이 있어 원산지가 정말 중요한데 제가 복용하는 브랜드를 추천드리며 아니더라도 꼭 원산지 및 제조 안전성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점심 식사와 함께 1~2알)

6.스피루리나
나이가 들면 단백질 섭취가 무척 중요한데 계란이나 닭은 뭔가 항생제등으로 불안하고 이 보다 안전하다 판단해서 깐깐하게 고른 스피루리나입니다. 슈퍼푸드라고 하죠. 피부나 머리결도 좋아지고 젊어지는 영양제이니 꼭 챙겨드세요.ㅎㅎ 마찬가지로 해초류이기 때문에 원산지 꼭 체크하세요.
(점심 식사와 함께 1티스푼)

7.마그네슘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필수 무기물 성분으로 2,3일에 한번 샤워 후 온몸에 발라주면 싸악 흡수되며 심신이 안정되고 특히 허리나 무릎등의 통증이 완화됩니다. 면역력에도 좋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전 처음에는 오일형태로 사용했는데 미끌거리는걸 너무 싫어해서 로션형태로 정착했습니다.


DSC00646 copy.jpg

8.비타민 D-3
제가 깜빡하고 이걸 빼먹었네요.ㅎㅎ 마지막으로 비타민 D 입니다. 영양제라기 보다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에 더 가깝고 자연의 식물에서 쉽게 구할 수 없기 때문에 75% 이상의 사람이 결핍을 갖고 있다고 해요.

주로 태양에서 얻는 햇볕비타민이라고 하는데 실내생활에 익숙한 현대인에게 필수적이라고 해서 먹고 있습니다. 오일형태로 물에 타서 먹으라고 하는데 설걷이 귀찮아서 점심 식사할 때 입에 한방울 떨어트려 섭취하고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뼈건강에 좋고 암예방이나 혈압 심장등에 좋다고 하네요.


DSC00637 copy.jpg

이상 제가 복용중인 필수 영양제 8종이었습니다.ㅎㅎ

여기에서 본인 몸에 필요한 걸 추가하시면 되는데 뭐 이 정도만 꾸준히 섭취하고 밥잘먹고 운동하고 몸에 안 좋은 거 피하면 무병장수 할 수 있을거에요.ㅋㅋㅋ

참고로 비타민 c 메가도스도 좋다고 하는데 저는 위가 안 좋아서 못하고 있습니다. 속쓰림을 억제한 비타민C도 있다고 하는데 비싸기도 하고 저는 몇달 해봤는데 효과를 못 봐서 뺐습니다. 그리고 이론적으로 몸에 아주 좋은 종합미네랄도 있는데 이건 무겁고 맛도 없고 비싸고 해서 여유가 있을때 가끔 주문해 먹네요. 아래 제품 사진만 올릴께요.

32515_01.jpg


zzanbanner.jpg


AAA.gif

Sort:  

얼라이브 먹고
소변볼때 깜놀ㅋㅋㅋㅋㅋ

근데 루테인이없네
난 비맥스 루테인 아스타잔틴 3개 먹는데

눈에 신경을 많이쓰는구나!ㅎㅎ 난 다행히 부모님 모두 눈이 좋고 돋보기도 필요 없으셔서 안심 중.

8종이나 먹다니!!!
뒷광고인가요?

내돈내산이지만 후원은 환영합니다!

밥대신 먹는건가요 ㄷㄷ..다양하네요^

밥은 꼭 챙겨드셔야합니다. 밥에서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는거죠.ㅎㅎ

XX ??

전 이걸 먹어보까.. 하다가 말았던 기억이 납니다.^^

Screenshot_20210319135807_NAVER.jpg

정력에는 L아르기닌이 좋은데 냄새가 정액냄새라 먹기 고역입니다.ㅎㅎ 그리고 영양제는 국산구입하지 마시고 아이허브에서 직구로 드세요. 같은 효능에 보다 저렴하고 양도 많습니다.

키위형 이제 저분자 어류 콜라겐도 추가하자ㅎㅎㅎ
남자의 생명은 허리 피부라구!!ㅎㅎ

스피루리나가 그 역할을 대신해줘.ㅎㅎ

줄이면 어~~류겐

밥않먹어도 사시겠네요.^^

저도 최근에 태어나처음 멀티비타,오메가 먹고있는데 프로바이오 하나 더 추가해야 겠습니다.

네. MSM도 꼭 드세요. 멀티비타민과 함께 가장 효과가 컸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 적어 두었어요. ㅎㅎ

네. 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ㅎㅎ

우리 키위파이님 120살 가즈아~~~ㅋㅋ

도잠님도 무병장수 가즈아~~~~!!

좋은것 많이 드시네요
저도 한동안 아내가 챙겨주는 대로 먹어봤는데
소변이 노래져서 ....멈췄습니다. ^^ 그런 현상 없으신가요?

영생하세요 키위님~~~^^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626.58
ETH 2940.28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