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in #zzan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방학이 되면서 이것 저것 많이 준비하고 있지만, 저도 어쨌든 대학생인지라 곧 개강이 다가오고 있군요.

다른 학교의 경우 이미 수강신청을 끝낸 곳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희 학교는 이제 막 장바구니 기간이네요.

장바구니라 함은 관심과목 담기인데요. 수강신청 전에 미리 강의계획서 등을 보고 관심있는 과목을 담을 수 있는 기간입니다.

장점은, 관심과목 창에서 바로 수강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과목 여러 개를 수강신청 성공할 가능성이 올라간다는 점이죠.

물론 모두가 장바구니에 담아 두기 때문에 그냥 안 담아둔 사람이 실패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2학기 시간표를 고민하면서 학교의 졸업 요건과 제 수강 내역들을 열심히 보고 있는데, 다행히 생각보다 열심히 들어 왔더군요.

이번 학기에는 16학점 정도만 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16시간만 학교에 나가면 되는 것이죠.

이제 3학년 2학기를 맞이하다 보니 시간표를 고를 때에도 듣고 싶은 과목보다는 졸업 요건을 채우는 과목 위주로 골라야 하는 점이 참 안타깝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도 많고 해서 졸업한 동기들에게 물어보며 시간표를 짜고 나니, 뭐 나름 만족스럽네요. 덕질할 일이 생겨도 무리 없이 가능한 시간표같기도 하구요

어쨌든 2학기 시간표를 준비하고 나니, 방학과 여름이 끝나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둘 중 하나는 안 끝났으면 좋겠지만 말이에요...

Sort:  

학교개강준비하시려 스팀잇 프로젝트 준비하시랴 바쁘시겠네요.
스팀이 살아날 생각을 안하고 있네요.
암호화폐가 올라서 Ksc님에게도 즐거운 학기생활이 되면 좋을텐데..

정말 암호화폐 시장이 좀 살아나 주면 풍족한 2학기 보낼수 있을거같은데 말이죠ㅠㅠ

저는 장바구니 전쟁없는 전공이라 다행이더라구요. ㅎㅎ 남동생은 경영이었는데 정말 전쟁터였어요. ㅋㅋ 마음에 드는 과목 쟁취하시길요!!^^

저도 전공은 그다지 걱정 안하는데 교양이 문제네요ㅠㅠ 인기많은 교양이라..

헐... 곧 개강이라니... 제가 다 아쉽네요! ㅎㅎ

정말 안타깝습니다ㅠㅠㅠ

수강신청이 한학기를 좌우하는 중요한거죠
아직 방학 많이 남아보입니다 ㅎ 즐기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냥 쉬고싶네요 정말..ㅠㅠ

원하시는 시간표대로 잘 잡아서 3학년 2학기도 즐겁게 잘 보내실 수 있음 좋겠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ㅎㅎ 시간표 잘잡고싶네요 정말..

화이팅^^!!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34 which ranks you at #383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0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3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8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