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치 않게 빚게된 물의 (벼룩 사태)

in #zzan5 years ago (edited)

며칠전 @jjy 님의 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26이 있었습니다.
https://steemit.com/zzan/@jjy/26#@jjy/pyr03t

최근에는 우리 속담에서 공란 맞추기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벤트 26의 질문은

OO 잡다 초가삼간 다 태운다.

여기서 OO 에 들어갈 말은?

아주 자신있게 '벼룩' 이라 쓰고 1빠를 외쳤습니다.

댓글 첫번째로 달며 오버를 한거죠.

CYMERA_20191003_180606.jpg

그런데 그만..

'벼룩'은 오답이었습니다.

'빈대'가 정답이었죠.

대부분 참여하신 분들은 다 정답을 맞추셨지만, 저처럼 '벼룩' 오답을 내신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해당 이벤트는 대놓고 커닝하는 이벤트인데,

혹시 벼룩이라 답하신 분들,

저 때문에 오답을 제출하신건 아닌지.. 괜히 죄송하네요.

만약 그렇다면 물의를 빚어 죄송합니다. ^^

벼룩과 빈대, 그 차이점은?

혐오그림 주의!

벼룩!

CYMERA_20191003_201741.jpg

빈대!

CYMERA_20191003_201807.jpg

둘 다 피빨아 먹는 녀석들이긴 한데,
생김새부터 확연히 다르네요.

벼룩은 2mm~4mm
빈대는 9mm 정도

빈대 사이즈가 더 큽니다.
빈대는 피를 빨고 나면 사이즈가 더 커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벼룩은 수십센티미터까지 점프할 수 있죠.

초가삼간 태우는건 빈대.

간을 빼먹는건 벼룩.

다시 한 번 되뇌어 봅니다.


2019.10.03

Sort:  

ㅋㅋㅋㅋㅋ
괜찮아유~^^ 💙

벼룩 댓글에 빈대붙다가 그만 오답~ ㅋ ㅠ

당근 빈대가 아닌 벼룩이라고 확신을 갖게 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ㅎㅎ. 오답이라고 하기까지 생각도 못했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벼룩이면 어떻고 빈대면 또 어떠리요, 우리 모두 즐거운 걸^^

모두 즐거웠을진 모르겠네요.
전 오답이었지만, 즐거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벼룩 빈대라니ㅋㅋ 헷갈릴 만 한 것 같네요ㅎㅎ
실제로 빈대 잡다 초가삼간 다 태우지만 않으면 되죠!

이젠 잡을 빈대도, 태울 초가삼간도 보기 어렵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릴 때 정말 헷갈렸던 건데....
사실 실물로는 본 적이 없어서 지금도 구분한다고 보긴...ㅋㅋ

사진으로는 구분이 확 되는데,
실물은 너무 작아서 보이지도 않을듯 합니다^^

같은 걸로 하지요. ㅎ

둘다 해충이고 피 빨아먹는 녀석들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벼룩, 빈대의 차이 확실하게 배우고 갑니다.^^
확실하게 아는 사람들은 소신껏 제대로 답했겠지요.^^

저도 이참에 벼룩과 빈대의 차이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