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이 뿔났다 !(국립암센타 파업)

in #zzan5 years ago (edited)

지난밤 갑작스레 울리는 전화벨 소리에 왠지 불길한 예감이 엄습을 했다, 어김없이 들려오는 수화기 넘어 목소리는 다급한 어머님의 비명소리...
오후 10시 30분경 도착한 곳은 모친께서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고 계시는 국립 암센타이다.
20190910_091952.jpg

모친께서는 4년전 첫 간암수술 이후 작년 12월에 췌장암 수술을 하신 관계로 3개월 단위의 정기 검진을 이곳에서 받고 계십니다.

어젯밤 급하게 오다보니, 이곳이 현재 파업중인것을 도착해서야 알았고 다행이도 응급실은 운영중이라 수속을 마치고 이전 진단 자료를 토대로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현재 확증 병명은 급성췌장염(극심한 통증을 수반하기 때문에 몰핀성 진통제와 항생제 투여및 금식등의 처치로 대략 3일간 입원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데...현재 파업중인 관계로 입원이 불가한 상태이다.
20190910_104648.jpg
다행이도, 응급실에 침상이 그나마 있어서 아마도 3일내에 파업이 원만한 해결책을 찾을 수 없다면 이곳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될것 같다.
20190910_103422.jpg
환자나 보호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분통 터지는 일 일지도 모르겠다. 환자의 목숨을 담보로 파업이라, 일반적 견해로 본다면 정말 천일공노할 짓이라고 매도하실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20190910_103149.jpg
그러나, 저는 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의료진의 열악한 근무 환경을 지난 8년간(장인어른 5년 버터씨 팽대부 암, 어머님 4년 간암, 췌장암) 지켜봐왔던 환자 보호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금번 파업을 보다 좋은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의료진의 불가피한 선택으로 여겨지는 것은, 그간 직접 목도했던 환자 보호자로서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표시 일 수도 있다.
당장,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는 많은 불편을 감수해야 겠지만, 그럼에도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면 보다 훌륭한 의료 환경이 유관자 모두에게 제공될수 있을 것 같다.
언론은 상당히 편파적으로 금번 의료진의 파업에 대해서 병원측 입장을 대변 하는듯 하여 아래 의료진측이 내세우는 파업의 원인에 대한 포스터를 보여드립니다.
20190910_103017.jpg
또한, 병원측의 입장문 또한 함께 올려 봅니다.
20190910_103609.jpg

국립암센타는 국내에 몇 안되는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공공 의료 기관입니다.
과연 우리의 혈세가 제대로 쓰여지는지에 대해서 의문점이 듭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암치료 센타에 걸맞는 급여 인상이 터무니 없는 주장인가요? 각급 최고 병원인 서울대학병원, 삼성의료원, 아산병원 등의 의료진과 비교해도 턱없이 낮은 수준의 임금과 인력, 결국 국가 보건 행정 당국이 우리의 혈세를 재대로 집행하는지.....
환자와 보호자를 볼모로 잡는 것은 파업에 참여하는 의료진이 아닌, 병원측(보건행정 당국)이 아닌지 깊은 의구심이 듭니다.
파업에도 불구하고, 응급 의료진및 최소한의 진료 서비스는 시행될 수 있도록 의료진은 로테이션을 통해 최선을 다하고 있네요!

지금 당장 불편함이 있어도, 여러분 의료진이 그간 보여 주셨던 천사의 마음을 알기에, 저는 응원합니다.

Sort:  

어머니의 빠른 쾌유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명절 전 징후군 처럼 되어버렸네요.
2주 정도 입원 치료가 불가피하다니, 이번 추석도 병원에서 보내게 될 것 같네요.

어머님의 건강 함께 기원합니다~💙

국민의 세금이 제대로 잘 운용되어지는 나라를 위하여~!

감사합니다.
근본적인 의료환경 개선의 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

어머님께서 잘 치유되시길 바랍니다. 국립암센터가 이렇게 되다니........ 안타깝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저도 암센타가 빨리 정상화 됐으면 합니다.
의료환경 또한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길 바랍니다.
지난 8년간 암센타에서 경험한 의료진이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인 노력을 볼 때마다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였는데, 금번 기회에 정말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들을 찾으실 수 있으면 합니다.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파업이 하루빨리 원만하게 마무리되어 환자 분들이 원활히 진료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 빠른 정상화를 저 또한 기대하며, 향후 의료환경의 개선을 통해 보다 질 좋은 의료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랍니다.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라고하지요.
맘고생 많으시겠습니다.
어머님께서 하루 속히 쾌차하시길 빕니다.

@philhyuntd, More part of the world needs more better medical facilities so that people can be healed soon.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머님이 얼른 나으시길 바랍니다. 일선에 있는 사람들의 정당한 파업은 더 많은 이들을 위하여 민주사회에서 필요하다고 봅니다. 환자도 살아야 하고, 환자를 돌보는 사람들도 살아야 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의료진의 처우가 좋아지면 결과적으로 환자에 대한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에 어려운 일이 있으시군요. 그럼에도 zzan에 늘 최선을 다하시니 존경스럽습니다. 어머님이 쾌차하시기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philhyuntd!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1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2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⁴ badge is ready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645.58
ETH 3013.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