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기록> [북스팀] 매거진 #아는 동네 #아는 연남

in #actifit5 years ago (edited)

금토일 쉬었더니 뛸수있게되었네요~^^
2바퀴돌고 스쿼트200회 슈퍼맨100회
개운하게 마쳤습니다~!

KakaoTalk_20190108_143922134.jpg


Vol. 01


아는 동네 아는 연남


URBANPLAY






#intro 부분에는 연남동 로컬지수 #checklist 가 나와있다. 연남동은 집에서 꽤 먼거리라 딱 1번 이연복 쉐프 요리가 궁금해서 가본적밖에 없어서, 굉장히 실망한 이후로 안갔다.
당연히 나의 로컬지수는 0점~30점 사이 "연남동 초보 여행자"로 분리 되었다.
키위드 1부터 읽기를 추천해주셨다.



KakaoTalk_20190108_143922611.jpg



KakaoTalk_20190108_143923170.jpg



길치인 나에게 이 지도가 의미가 있기를 바래본다. 길찾기 어플을 가지고 길을 잘 못 찾아가는데, 지도에는 단순히 까페나 레스토랑만 표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곳 #livingspace #livingfacility 도 표시 되었다. <연남아파트, 진주머리방, 쌍마빌라등> 이름이 너무 이쁜 신주소 길도 눈에 띈다.


#벚꽃길 봄이 되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길
#피난길 낮은 단층집이 모여 있는 연남교 방향의 길
#미로길 이색적인 상점들이 자리 잡은 동진시장 인근 구불길
#소풍길 연남동 387번지 상인들이 모여 소소한 풍경을 보여주는 길
#화교 거리 화교들이 운영하는 중화요리 전문점이 밀집한 거리



KakaoTalk_20190108_143923577.jpg



목차가 상당히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다. 책을 보면 항상 목차를 보고 관심이 가는 주제 부터 하나씩 보는 편이라, 소설책이나 범인을 잡아내는 추리소설의 경우에는 첨부터 보지만 요런 종류의 책은 앞뒤 따지지 않고 관심가는 곳 부터 본다. #연남동을 대표하는 열아홉 개의 키워드를 통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트럴파크 길맥의 성지
#경의선 연남동의 어제와 오늘을 잇는 길
#공항철도 9번 말고 3번 출구
#게스트하우스 여행자의 베이스캠프
#화교 거리 패루 없는 리틀 차이나타운
#기사 식당 연남동 기사 식당 A to Z
#동진 시장 과거의 미래, 미래의 과거
#공방 지도 뚝딱뚝딱 동네를 채우는 예술가들
#1975 당신은 아직 연남도을 다 알지 못한다
#평당 1억 그래도 연남동에 산다
#휴먼 타운 살기 좋은 동네를 위하여.......



연남동은 어떤 곳일까?


연남동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 사는 동네이다. 전체 거주민의 3/4가 세입자이며 1인가구 비율이 매우 높다 동네의 기존 상점들이 줄어들고 있으며 40대 이하의 사업자가 상대적(마포구에 비해) 많다. 거주공간에서 상업적인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는 연남동.

연트럴 파크가 완공 된 후, 임대료가 순식간에 오르고 기존에 있던 가게 들은 정든 곳을 떠나야만 했다. 리모델링 상가들로 거리는 점점 상업적인 공간으로 변해갔으며 소위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조용하던 곳은 급속도로 변해갔다. 난 개인적으로 "젠트리피케이션"을 너무 안타까워 하는 편이라 오래되고 구석진 곳들을 찾아가는 편이다. 제발 이 가게가 내년에 또 봤으면 계속 지켜줬으면. 간판이 내리고 또 새로운 곳으로 변화된것을 보면서 또 바꼈구나 하고 한숨을 내쉬곤한다. 하지만 우리가 젠트리피케이션을 막을 수 없다는 걸 알기에 옛 것과 오늘날의 것이 서로 상생하길 바래본다.



연남 코스




KakaoTalk_20190108_143924014.jpg



연남동 투어를 위한 연남 코스가 있다.


보고, 듣고, 먹고 다녀보기 스팀잇을 해서일까? 이 책 한권이면 트립스팀, 테이스팀 최소 10곳은 가능할꺼같다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책 한권으로 동네의 과거 현재 미래를 경험 할 수 있는 매력있는 책이다.

연남동 투어 같이 가실래요? ^^

현재 "아는 동네 아는 연남" 1권으로 출판 되었고,
"아는 동네 아는 을지로" "아는 동네 아는 이태원"
이렇게 출판 완료 되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 보세요.

굿나잇 입니다 ^^ 좋은밤 되세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13276
Running

Sort:  

maikuraki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1/09] KR 커뮤니티 출석부

...r> kiwifi 컵위에 청개구리가 개굴개굴!! bbooaae/td> [테이스팀] ☕️☕️IL coffee 고독하게 시나몬 ☕️아메리카노를 먹어보기

제가 매주 가는 동네네요 ㅎㅎ아는 을지로도 재밌어요. 이연복식당은 아마 연희동일거에요 ㅎㅎ:)

아 정말용?? P 님~!! 나중에 투어 부탁드립니당
연희동을 여태 연남동으로 알고 있었다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

슈퍼맨 100회는 뭐지? 망토입고 날으는거?ㅋ
운동의 세계는 어렵다 ㅋㅋ

연남동 평당1억..@.@ 난중에 구경가야쥐^^

ㅋㅋㅋ 슈퍼맨 자세로 다리랑 팔을 들어 올리는거징
강추드립니다 하하하하

투어 같이 가장 ^^ 미미~

연남동에서 파스타집 한번 갔었던 기억이있는데, 거긴 정말 분위기도 좋고 그랬었어용~
예쁜 이름의 길이 많네요! 저는 소풍길을 한번 가보고 싶어요~

네 저희 동네는 되게 역사 유적 이런게 많아서 길 이름이 엄청 길어서 외우기 힘든데
ㅎㅎㅎㅎ 요긴 이쁘고 간단하고 너무 좋은거 같아용!!

brother congratulations how awful detailed rapor :)

gfriend96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friend96님의 My Actifit Report Card: 1월 8 2019

...xk4Mzjpse2vrjXFWg4Mgx51vkz/image.png
너무 이쁜 대문을 만들어주신 예쁜누나 뽀돌(bbooaae님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연남동 딱 한 번 갔었는데 요게 있었다면 더 잘 놀 수 있었을 것 같군요ㅜㅜ
다음번에 갈 때 참고해야겠어요!!

넵 담에 가실때 말씀해주시면 책에 나온곳을 제가 알려드릴게요~
ㅎㅎ 저두 다시 가보고 싶네용~^^

스쿼트 200회, 슈퍼맨 100회! 언니 대단해요! 나보다 잘나고 멋지면 다 언니임. ㅎㅎㅎ

ㅋㅋㅋ 뛰는게 더 쉬운거 같아용 쉬다가 하다가 쉬다가 하다가 스팀잇이 있어서 그나마
하는거 같아용~!! 브리언닝❤️

흥미로운 책이네요 ㅎㅎ
이러한책은 아쉬운게... 세월이 지남에 따라 리뉴얼이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소개 되지 않는 음식점은 상대적으로 발길이 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만, 흥미로운 책이라는 것은 변함없네요 ㅎㅎㅎ

연남동 저도 이연복 쉐프의 목란 동파육을 먹으러 갔다가, 엄청 실망 한 곳 중 하나죠, 그 인근에 있는 매운 김밥? 그 그런것도 있었는데 맛 보니깐, 캡사이신을 넣은 김밥이더라고요, 거기도 실망.... 왕 실망

그나저나 운동을 열심히 하시네요 -_-b

ㅋㅋ 아 맞다 목란이요 이름이 이제 생각났네요 동파육이랑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예약 하기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ㅋㅋ 아요곰님도 가셨었군요!!

맞아요 ! 전 그래서 소개 안된곳을 좋아하죠! 직접 탐험하는 걸 즐겨요~ ㅎㅎㅎ 책이 잼있긴 잼있어요, 여기 출판사에서 네이버 "우리동네" 이것도 아마 운영하실껄요~ ㅎㅎ

Hi @bbooaa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08 which ranks you at #776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83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