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아기적양파로 장아찌 만들기 ~

in #busy6 years ago

대문사진2.png

한국의 날씨는 요즘 어떤가요??
필리핀은 또 며칠째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끊이질 않아 오늘 학교가 취소되었답니다. 이렇게 계속 온다면, 내일도 취소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비가 온다고 해서 학교가 취소?? 처음 필리핀에서 아이들 학교 보내면서 제일 황당한 일이었는데요~ 선생님들 대부분이 비피해에 출근을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룻밤만 비가 쏟아져도 취소되기 일수랍니다.

날이 궂다 보니.. 양파 장아찌 생각이 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필리핀에서는 마늘처럼 이렇게 작은 아기적양파를 묶어 팝니다. 가격은 2천원도 안되는 가격이에요~ 제가 장아찌를 즐겨먹는 편은 아니라 한 묶음만 사서 고추와 함께 장아찌를 만들어 보았어요~
1.jpg

껍질을 잘 벗겨내어 고추와 같이 잘 씻어줍니다. 양파는 먹기 좋게 썰고 고추도 쫑쫑 썰어주어요~
2.jpg
4.jpg

장아찌를 담을 용기는 뜨거운 물에 소독해주고 잘 말려줍니다.
3.jpg

용기에 씻어 말린 양파와 고추를 넣고, 절임물은 간장, 식초, 설탕, 물을 동량으로 팔팔 끌여 바로 부어줍니다.
6.jpg

이제 냉장 보관해서 3일 후면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기 먹을때 조금씩 꺼내어 먹으니 별미네요 ~~
5.jpg

여러분은 요즘 어떤 장아찌를 만들어 드시나요?

대문3.png

Sort:  

이런 장아찌 만들 때 맛술(미림이나 미향)을 넣어주시면 좀더 맛이 좋답니다.
필리핀에 미림이 있을 지는 모르겠네요.

전 간장 : 물 : 설탕 : 사과식초 : 맛술을 2 : 2 : 1 : 1 : 1/2 로 넣습니다.ㅋ
간장물을 끓일 때는 끓기 시작하고 딱 2분만 더 끓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이상 끓이면 간장 쩐내가 난데요.
요리학원에서 배운 팁이랍니다.^^

꿀팁 정말 감사합니다.
저장해 두었다가 다음것에 응용해봐야겠어요^^
요리학원팁인데, 이런 레시피는 네이버에 아무도 공유를 안한듯요... 소중하게 쓰겠습니다 ^^

한국은 여전히 지옥같은 더위와 습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ㅠ 흐헉

쵸코님도 포스팅 구차니즘이 오셨나봅니다!! ㅎㅎ

저도스크롤내리면서딱 고기먹을때좋을것같다라는생각했어요ㅎㅎ고기와함께냠냠~!!^^

한국은 여전히 덥네요...무쟈게~~~

와.. 요런 장아찌는 처음 보네요.
완전 먹어보고 싶어요.ㅎㅎ

한국은 계속 덥네요;;

비 와서 등교 취소되는 일이 잦군요;;

마늘, 양파 장아찌 먹고 있어요 ㅎ

입맛도는 양파짱아찌네욧~
맛있게 절여져랏 얍얍~!

양파장아찌 고기와 함께 딱이죠 ㅎ
저흰 마늘, 양파, 깻잎을 주로 장아찌로^^

집들이 허술해서 그럴까요 ? 비가 그렇게 많이 오나요? ^^

네.. 집도 상하수 시설도 좋지 않은게 문제인거죠~~

양파를 통으로 먹어야겠어요.왠지 더 아삭한 식감일 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765.98
ETH 3234.00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