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얼마 있으면 회사 때려치울수 있을까요?

in #busy6 years ago (edited)

여기 디지털노마드나 백수를 꿈꾸는 분 많으시죠?
본인 나이 감안해서 재산이 얼마가 되면 퇴사 할수 있을까요?
한 번 생각해보셨나요?

총 재산 얼마가 되면 퇴사하겠다.
혹은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다.
행복한 꿈을 꾸어보아요.

남편이 자기 하는 일에 만족하며 잘 다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작년에 물었죠.
"자긴 만약 로또 당첨 되면 회사 다닐거야?"
"얼마나? 액수가 중요하지.."

"한 삼십억?"
"그럼 그만둬야지."

"왜? 왜 그만둬?"
"삼십억 생기면 그만두고 연금받고 그 돈으로 놀러나 다니고 골프 치고 그렇게 살지 뭐,"

"안 심심할까?"
"뭐가 심심해. 심심해서 회사 다니는 사람도 있나?
자기도 집에 있어도 하나도 안심심하잖아."

"그건 그렇지..."

삼십억이 그렇게 평생 놀 수 있는 돈은 아니라 생각하는데 (애들 결혼도 시켜야 하고....공부도 시켜야 하고.....)물론 남편 나이가 많긴 하다.

돈이 얼마가 있음 난 퇴사한다!!
(집 빼고, 혹은 집 없이 살 경우 포함, 지금 자기 나이, 상황 고려해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지, 백수를 꿈꾸는 지에 따라 다를것 같네요.
울 남편은 화려한 백수를 꿈꿉니다.)
댓글로 희망을 불태워 보아요~~
(가즈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ㅋㅋ네....그때까지 회사 열심히 다니자구요!!!!ㅋㅋㅋㅋ

200~300억 정도면 집에서 놀겠네요.
건물주가 되고도 남은 돈이긴 하지만,
주류업계 창업을 생각하고 있어요. 창업하게 되면 다시 일하지 않을까요?? 백수탈출ㅠ...

와우~~
최고액수네요.ㅋㅋㅋㅋ
전 한 100억 되면 놀아도 될거 같은데....

비트코인 500개만 있으면 저는 놉니다..ㅋㅋ 통일되면 코인 들고 묘향산에 가서 살겁니다..ㅎㅎ
집은 없지만 앞으로도 없을 계획이니 집값은 논외!

카아~~~~구체적이고 좋네요.
비트코인 500개라!!!
지금 시세로 37억!!
충분히 가능하겠어요.
곧 370억이 될테니.ㅋㅋㅋㅋㅋ

저도 디지털노마드를 꿈꾸죠 많은돈보다는 일단 제가좋아 하는 블러그를 하며 여행후기나 글을 적으며 언젠간 돈 생각안할 나이를 기다리며 ㅋ

여행 다니고 후기 블로그에 쓰고....
캬하~~ 좋죠.
저도 그럴겁니다.ㅋㅋㅋㅋ

전 20억이면 취미 회사 30억이면 고민 40억이면 집에서 놀래요.

40억 벌어서 백수 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연말에 코인 대박이나... ㅎㅎ

넵!!저두 그것만 바라보고 있습니다.ㅎㅎ

돈이 많으면 많은대로 돈이 없으면 없는대로 사람사는거 뭐있나요~~^^
돈이 많를때는 걱정도 많고 돈이없으니 골푸못처도 산에가서 세월 보내니까.
그것도 괜찬더라구요 산에서 세월 보내다가 산삼도 산신령께서 돈없으니.
이거라도 먹어라 하셨는지 산삼이 보여서 남편하고 같이 나누어 먹고 내려 왓네요 ㅋㅋ

오~~산삼요...멋지네요.
욕심이야 내면 끝이 없고..ㅎㅎ
그냥 꿈이나 꾸는 거죠 뭐.ㅎ
은퇴후 세계일주...이런 꿈 많이들 꾸시잖아요.

(╹◡╹)금액보다 제가만든 무언가에서 정기적인 수익이 나온다면 회사든 프리랜서일이든 과감하게 안한다고 선언할 수 있을거 같아요. 다만 전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일은 재미있어서 계속 할거 같아요... ㅎ 돈이 많으면 직원을 고용해서 제가 생각하던 일들을 실현시키고 싶네요:-)

일을 즐기시는 분이시네요. 행복한 사람..
대다수 직장인들은 그러지 못하니까요.
예술, 창작 계통은 다 이런 비슷한 생각을 하실것 같아요.
화이팅!!

10년 20년 뒤에 지하철 들어온다 만다 소문이 있는데 20억으로 상가 세칸 정도 사면 행복할 듯요 ㅋㅋㅋ

행복 행복!!!!

전 돈이 100억 정도 있으면
집사고 좋은 차사서 계속 지금 회사 다닐것 같아요
ㅅㅅ

우왓...100억 있어도 회사 다니시다니
좋은 회사네요!!!!
승자!!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