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5가지 지침

in #humor6 years ago (edited)

외국 사는 친구가 페이스북에 올려서 처음 봤는데
그 친구가 어딘가에서 찍어서 올린 것이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그런 것은 아니고, 찾아보니 매우 유명한 농남인 듯 하다.^^

Five_rules.jpg
<그림 출처: http://funnyand.com/fiverulestorememberinlife>

FIVE RULES TO REMEMBER IN LIFE

1. Money cannot buy happiness but it's more comfortable to cry in a Mercedes than on a bicycle
2. Forgive your enemy but remember the bastard's name
3. Help someone when they are in trouble and they will remember you when they're in trouble again
4. Many people are alive only because it's illegal to shoot them
5. Alcohol does not solve any problems, but then again, neither does milk

뭐 영어로도 충분할 수 있겠지만,
영어로 된 글은 단번에 확 와닿지 않는다.
많은 이들을 위해서 나 나름의 해석을 첨부해 본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벤츠에서 우는게 자전거보다는 편하다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한 것은 당연히 아니고
반대로 돈 때문에 불행해지는 경우도 많다.

불행해져도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사람들 많다.
그런데 정말 돈 많아지면 '불행'이 늘 따라 다닌다.

벤츠에서는 울고, 자전거에서는 웃을수 있다.
우리 돈 너무 쫓아다니지 말자^^

적을 용서해라 하지만 그 녀석 이름은 꼭 기억해라

용서는 참 중요한 덕목인 듯 하다.
그런데 그 용서가 결코 용서받을 그 상대방을 위한 것이 아니다.

용서는 오직 자기 자신을 위한 행동이다.
나에게 상처주고 나를 고통속에 살게 하지 않기 위해서 용서하는 것이다.

그 '나쁜 녀석'은 반드시 기억하고... 나중에 복수를!!! ㅎㅎ
이 가르침과는 좀 거리가 있을까? ^^

누군가 곤경에 처하면 도와줘라, 그러면 그들은 다시 곤경에 처했을때 당신을 기억할 것이다.

이놈의 '도와준다'는 것이 참 어렵다.
물에 빠진 사람 건져주면 보따리 내놓으라고 하는 것이 진리이다.

곤경에 빠진 그 누군가를 정말 전적으로 책임질 수 없으면
함부로 도와주는 것이 정말 도와주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여기서의 진리는 곤경에 처한 사람 도와줘서 곤경에서 구해줘도
그들은 반드시 다시 곤경에 처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은 것일까?
살짝 슬퍼진다...

많은 사람들이 살아있는 것은 그들을 총으로 쏘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이다.

@jamieinthedark님 설명
죽일만하지만 차마 법 때문에 쏘질 못해서 살아있는 자들이 많다

자기 자신을 죽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매일 매일 자기 자신을 죽이고 있다.

아이들에게 실험하는 마쉬멜로 실험을 어른들에게 하면
그 어른들은 모두 참고 2개의 마쉬멜로를 얻을 수 있을까?

처음에 이걸 자살이라고 생각해서 완전 다른 얘기를 한 듯 하다.
정말 죽이고 싶은 사람들이 좀 많기는 하다^^

술은 어떤 문제도 해결해 줄 수 없지만 그것은 우유도 마찬가지다

미약한 인간의 모습...
이것을 가장 잘 드러내주는 것이 술이다.

꼭 문제를 해결하려고 먹는 것은 아니다.
잠시나마 문제를 잊으려고 먹는 것이다.
우유와는 확실히 다른 점이다. ^^

@jamieinthedark님 설명
무익하지만 어차피 다른 음료도 마찬가지니 맘껏 술 마시면 된다


그저 한번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
역시나 외국의 유머는 우리와는 코드가 참 많이 다른 듯...

Sort:  
Loading...

4번은 자기 자신을...이 아니라 죽일만하지만 차마 법 때문에 쏘질 못해서 살아있는 자들이 많단 얘기입니다.ㅎㅎ

5번의 술 얘기는...무익하지만 어차피 다른 음료도 마찬가지니 맘껏 술 마시면 된다는 뭐 그런 뉘앙스 ㅎㅎ

허걱!!! 저의 무식함이 탄로났네요 ㅠㅠ
적절한 지적 감사합니다.^^

아녜요. 아마 코드가 달라서도 많은 분들이 헷갈릴만한 것 같습니다. ㅎㅎ

우습지는 않지만 의미는 있는 말들이네요.
특히 마지막 말은 저에게 위안을...

마지막 말은 모두에게 위안을 주는 듯 합니다.^^

기분좋은 월요일을 맞이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님도 기분좋은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사회생활하고 가정 꾸리고 애들 키우다 보니 말그대로 벤츠에서 우는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ㅎㅎ 저도 벤츠에서 울고싶네요 ^^

그런거 보면 스타워즈같은 것도 잘 알아야 되는 거 같아요 미국식에선 자주 등장하는거 같다는...

아마 문화적 차이가 유머코드를 형성하는데 있어 많은 영향을 주는거 같아요

유머를 이해하는게 좀 많이 어렵더라구요^^

자전거에서 울면 행인들이
쳐다보니 벤츠에서 울고
곤경에 처한사람 도와주면 그 사람은
또 다시 곤경에 처했을때 그사람을
다시 찾는다는 이치는 맞는말
같아여..ㅎ
월욜 아침 기분 좋게 시작해 볼까요.^^

감사합니다.
월요일 아침이 공기도 상쾌하고 참 좋네요^^

곤경에 처한 이웃에게 작은힘이라도 되어주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웃에게 작은 힘이라도 주는 것이 그렇게 쉬운일은 아니죠^^

아 최고네요.. ㅎㅎ
저는 이말이 기억나네요

돈이 세상에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그만한게 없더라..

돈만한 것이 세상에 잘 없죠 ㅎㅎ

돈에 대한 농담 중 불편하지만 반박불가인게 참 많죠. 눈물은 벤츠에서

벤츠에서 웃을 수 있으면 그보다 좋은게 없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