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사람

in #kr-diary5 years ago (edited)

DQmbEb9F5JJd4e5E51WzaCY81pfiyVDyhDVq2iJPSfvYAZx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어제 글에도 적었듯 오늘 제 맞선임을 보냈습니다. 상당히 기분이 시원섭섭하네요. 가면서 저에게 편지를 한 장 주고 갔는데, 손편지를 받아본 건 자대 전입 직후 이후 처음이라(그것도 남자한테..) 상당히 어색하더군요ㅎㅎ

궁금해서 전역식을 마치고 바로 뜯어보았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던 선임이었는데, 마지막까지 이런 깜짝 이벤트를 해 주고 가네요.

상당히 기억에 남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너는 내가 본 사람 중 자기애가 가장 강한 사람이야.
그게 널 신념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그게 부럽기도 했어.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전에도 글로 쓴 적이 있는데 전 평소에 단순한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으로 대충대충 살아온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이런 내용을 보고 나니 그게 그렇게 받아들여졌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 친구에게는 2년이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제가 자기애가 강하고 신념있는 강한 사람(편지에 이런 표현이 있었습니다)이라면 그 친구는 뭐랄까... 강할 필요가 없는 사람이라는 느낌이네요.

저와 같은 방을 사용하는 사람이 6명 있는데, 유난히 사이가 좋아서 같이 여행을 세 번이나 다녀 왔습니다. 적지 않은 인원인 만큼 이런저런 마찰이 잦을 수밖에 없는데 이 친구 덕을 참 많이 봤습니다.

전 제 생각이 확고한 편이라 쉽게 의견을 굽히지 않고 말싸움도 자주 일으키는 편인데, 그 친구는 자신의 의견을 적절히 조율해 가며 마찰을 최소한으로 하는 편입니다. 중간에 자신이 손해를 봐 가면서라도 말이죠. 그렇다보니 저보다 훨씬 어른스럽다는 느낌도 많이 받았습니다.

오히려 그렇기에 전 그 친구를 더 강한 사람이라고 보고 있었는데 말이죠. 서로 친하면서도 성향이 정말 다르다는 걸 평소에도 서로 인정하면서 지냈는데, 마지막에 서로 이런 평가를 하는 걸 보면 신기합니다.

마지막까지 이런 선물을 주고 가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저라면 도저히 시도조차 못 할 일일 텐데... 제 마음 속에서는 언제까지나 좋은 선임으로 남아있을 듯하네요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사람살이에서 나를 인정해주고 받아주는 사람을 만나는 일은 흔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부대에서 만난 사람들을 다시 잘 보지 않는 편이지만 좋은 사람이면 좋은 인연 유지했으면 합니다. 항상 전역까지 몸 조심입니다.

정말 배울게 많은 친구라 연락을 유지하고 싶네요. 마지막까지 몸조심하겠습니다ㅎㅎ

주변에서 그런 친구를 만난다는 건 행운이죠. 모두에게~~ ㅋㅅㅋ님 과 친했다니 잘 맞았나 봅니다.
제대후에 한번 연락해 보세요

저도 곧 나가니 연락 시도해봐야죠ㅎㅎ

자대 배치 첫날 일석 점호 끝나자마자
돌아가며 턱잡힌채 주먹으로 한대씩 맞은
기억이 있는 저로서는...부럽네요 ㅎ

요즘 군대에선 상상하기 힘든 일이네요ㄷㄷ...

왠지 전역하고도 잘 지내실 것 같네요.
주변에서 전역하고도 부대선임이나 후임들 만나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고요.

복무중에 세 번이나 휴가를 맞춰 여행 다녀온 무리니까요ㅎㅎ 아마 전역하고도 한두번쯤은 보지 않을까 싶네요!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14 which ranks you at #40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1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r contribution has not gone unnoticed, keep up the good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좋은 선임이었겠네요.
제 선임은...으흐... 기억하고 싶지도 않네요.ㅠㅠ

제가 운이 정말 좋았네요ㅠㅠ

진국인 선임이네요. 제대후에도 계속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세요.^^ 저는 후임 한명이랑 아직도 연락하고 지냅니다.ㅎㅎ

지금으로서는 다 연락하고 지낼거같은데 실제로 그럴지는 봐야 알겠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111.27
ETH 3065.5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