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 줄이는 생활습관 TOP3

in #kr-health6 years ago (edited)

1333.jpg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생명표'를 보면 지난해 태어난 출생아의 기대수명은 남성 79.3세, 여성이 85.4세로 OECD 회원국 평균과 비교해 남성은 1.4년, 여성은 2.3년 길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전 세계 상위권에 속하는 수치인데요.

장수하는 것도 좋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좋은 거겠죠?
3대 사망원인 질병만 제거해도 수명이 7.1년 연장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에 소개된 '수명을 줄이는 생활습관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TV 오래 시청하기

13579.png

TV는 일명 '바보상자'로 불리기도 할 정도로, 우리 뇌의 활동을 막습니다.
우리의 뇌에는 자극을 주어야 발달을 하는데, TV를 시청할 때는 생각없이 보고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뇌가 활동하지 않는다고 해요.

실제 2010년 호주에서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TV 시청자를 6년간 추적조사 했더니 TV시청이 1시간 늘어날수록 사망 확률이 11%씩 늘어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유는 TV를 보는 동안 신체활동이 줄어 비만해지기 쉽고 당뇨병, 심장병 등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2. 고기 다량 섭취

42dbd1f997d7fe40fa2f0f0ba0ec1aa3.jpg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대장암의 주요 원인이 된다는 것을 잘 아실텐데요.
특히 돼지고기나 소고기 같은 경우는 소화과정에서 '니트로소 화합물'이라는 발암물질을 만들어냅니다.
그 외에도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높여 고지혈증, 심뇌혈관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 지방은 채소, 단백질보다 장에 오래 머물기 때문에 점막 세포를 손상시킬 위험도 크다고 합니다.

3. 탄산 음료 섭취

4adc481d142bfa7d10bdece4ab5dfa44.jpg
우리는 갈증이 날때 물보다 시원한 탄산음료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피자나 햄버거, 치킨 등을 먹을 때는 꼭 탄산음료를 마시게 되죠~
하지만 자주 마실 경우 이 또한 수명을 줄이는 습관이 된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에는 당분이 매우 많이 들어있어서, 필요이상의 당분을 흡수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췌장 손상 및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합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결과, 당분이 많이 든 음료를 매일 1캔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26% 높았습니다.

이렇게 평소에 자주 하는 사소한 습관들이 수명을 줄인다고 하니, 조금씩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은 댓글&팔로우&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

ssum.j banner.gif

Sort: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아 어떡하죠..다 해당되요 악 ㅋㅋㅋㅋㅋㅋㅋㅋ

헉ㅜㅜ싹다고쳐야되네요ㅜㅜ

수명줄이기 고고싱인줄 알고 깜놀. ㅋㅋ. 무병 다전 장수 합시다. ㅎㅎ.

맞아요 ~오래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살아야 되는것 같아요
음식도 가려서 먹어야 겠어요^^

저는 3번이 심하게 해당되네요...
이상하게 갈증이 나면 콜라 생각이 절로 나요...
그래서 운전 하고 가다가 맥드라이브 보이면 들어가서 콜라 라지를 시켜서 벌컥벌컥~~

저를 죽이고 있었군요..ㅠㅠ

2번은 없어서 못먹을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

Congratulations @ssumj!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집에 콜라, 사이다 이것만 먹고 그만 사야겠네요 ㅎㅎ

3가지 해당사항은 거의 없는데 컴퓨터를 너무 오래봐서 수명이 단축되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