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바키아]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아름다운 도나우 강이 흐르는 브라티슬라바(Bratislava) (feat. 브라티슬라바 구석구석 탐방, 대학에도 가보다!!)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SAM_4942-1.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Bratislava)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개하지 않은 브라티슬라바의 다른 모습을 가지고 왔어요.


SAM_4936.JPG

이것은 브라티슬라바에서 운행되고 있는 마을버스? 수도니까 흠 소형 버스라고 해두죠. ㅎㅎ 이렇게 슬로바키아에는 이런 봉고차 버스가 많아요. 터키, 아르메니아 쪽에서 많이 봤었는데, 여기 슬로바키아에서도 보니까 왠지 반갑더라고요.


SAM_5006.JPG

트램도 운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트램이 없어서 참 낯설죠? 경전철이 그나마 비슷한데, 경전철은 모노레일이라 할 수 있고, 옛날 전차 라고 생각하면 딱인데요 ㅎㅎ 요즘은 무소음으로 소리도 거의 안 나고, 부드럽게 움직여서 전차 같은 느낌도 없어요 ㅋㅋㅋ 모노레일 같은 느낌.


SAM_5010.JPG

여기는 브라티슬라바의 구시가지입니다. 역시나 슬로바키아는 동양인은 장기 여행자들이나 주로 오고, 대부분은 주변 유럽국가에서 많이들 옵니다. 확실히 유럽 사람들은 여유를 즐기는 맛을 알기 때문에? 이런 조용조용한 도시도 많이 와서 머무는 듯 해요.


SAM_5413.JPG

브라티슬라바의 숨은 특별한 것은요. 바로 이 조각상을 찾는 일입니다. 구시가지 어딘가에 숨어있는 이 조각상은 멀리서보면 실제로 사람이 맨홀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평범하게 조각상이 있는 위치가 아니라서 더욱 새로운 느낌이에요.


SAM_4990.JPG

멀리서보니 피라미드를 뒤집어 놓은 요상한 건물이 있길래 한바퀴 둘러봤는데요. 제 예상으로는 라디오&TV를 위한 주파수를 송신하는 타워가 아닌가 싶어요 ㅎㅎㅎ


SAM_4998.JPG

이 빵은 딱 봐도 보기에 새로워보이고 신기해보여서 사서 먹어봤는데요. 저 검은 것이 깨도 아니고, 팥도 아니고... 이상한 맛의 무언가 입니다. 결론은 맛은 없었어요...ㅋㅋㅋㅋ ㅠㅠ 저 검은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ㅠㅠ 조금 매운 맛이었던 것 같기도 한데 계피나 이런 것은 아니었거든요..


SAM_4959 (1).JPG

브라티슬라바의 뒷산에도 올라가봤는데요. 이 뒷산에는 산책길들이 쭉 이어져 있고, 중간중간에 음료들을 파는 작은 가게가 있어요. 그리고 산에서부터 타는 레일? 미끄럼틀? 같은 게 있더라고요. 무엇을 타고 내려가는 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스키 슬로프일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SAM_4961.JPG

어쨋든 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길래,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사서 마시며, 잠시 쉬었습니다. 여행 와서 동네 뒷산이나 둘러보고 ㅎㅎㅎ 그런 여행을 합니다 ㅎㅎ


SAM_4951-1.jpg

여기는 뒷산에서 내려오다가 마주친 호텔이에요. 외관이 참 독특했는데요. 특별하게 꾸며놓은 이게 컨셉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흔히 볼 수 있는 호텔은 아닌게 분명해요!!ㅎㅎㅎ 꼭 어린이 동화에나 나올법한 그런 곳인데 내부는 더욱 궁금합니다.


GOPR5516.JPG

오늘은 저번에 만났던 루카스와 런던에 놀러 온 다른 1명과 함께 그들의 대학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슬로바키아의 대학 탐방!
여기는 학생 식당은 아니고 흠,,, 그냥 쉴 수 있는 공간인데요.


SAM_5050.JPG

여기 학생들은 0.1유로 정도를 그냥 팁으로 돈을 넣고 맘껏 코폴라(슬로바키아의 콜라 - 맛은 조금 다름)와 다른 음료를 마십니다. 코폴라 후기는 나중에 할게요 ㅎㅎㅎ


GOPR5514.JPG

여기는 실내에서 하키 같은 것도 하더라고요. ㅎㅎㅎ 정식으로 경기를 할 수 있는 장소는 아니고 그냥 휴게실인데 간이로 만든 것 같아보였어요.


SAM_5054.JPG

루카스와 친구1은 양주와 함께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슬로바키아, 폴란드, 러시아 슬라브 계열의 사람들은 독한 술을 아주 잘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맥주 도수가 보통 11도 정도 하곤 하죠.. 역시나 이 꺼매 보이는 양주 또한 매우 강력했습니다...ㅠㅠ 저는 Cider 같은 달고 가벼운 술을 좋아해요 ㅠㅠ

사실 이 이후에는 그들은 공부하러 돌아가고, 저는 대학을 둘러보다가 근처에서 친해진 다른 이들의 초청을 받아? 학생들이 술 마시는 대학 주점에 가서 재밌게? 놀았는데요. 거기에는 대학생을 꼬셔보려고 다른 곳에서도 오는 형님들이 있었나 봐요. 남녀 수를 맞추기 위해 저를 끼워서 3:3으로 술을 마시는데, 형님들이 열심히 술을 사시더라고요ㅎㅎㅎㅎ 덕분에 공짜로 술 좀 마셨습니다.

흠 생각해보니까 브라티슬라바의 기억은 여기서 술 마시고 놀았던 게 가장 재밌던 기억 중에 하나인 듯 해요...워낙 조용한 도시이다 보니까 그런 기억이 더 특별하게 남네요 ㅎㅎㅎ


다음에는 다른 도시를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오늘도 덕분에 무료로 여행하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여행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Hello @rbaggo.
It appears you have exposed your private MEMO key as a memo in a recent transfer.
We suggest changing your password before another user can maliciously use it; reading any encrypted messages sent to your account, or pretending to be you on services such as Minnow Booster.
To change your password go to https://steemit.com/change_password and fill out the form.
Click here for more information.

Hey @rbaggo, you just published your PRIVATE MEMO KEY to the blockchain.

You should change your password as soon as possible.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don't hesitate to ask.

르바고님은 여행을 다니시면서 현지분들과 굉장히 잘 어울리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행이 더 즐거워 보입니다~~

여행은 역시 현지 친구들과 하는게 가장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 ㅎㅎㅎ
물론 가끔은 한국 분들과도 ㅎㅎㅎ

맨홀조각상 정말 멋지긴 한데 저같이 운동신경이 둔한 사람은 걸려서 넘어질듯!

오 저도 위험할 줄 알았는데 모퉁이에 전시하듯이 해놓아서 쉽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여행하시는 내내 즐거워보이세요 ^^
잘보고갑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특별한 조각상!! 참 특이하네요^^ ㅎㅎ
맥주 도수가 11도라니... 맥주 마셔도 금방 취할것 같아요^^

네 처음에는 잘 느끼지 못하는데 마시다보면 금방 취하게 됩니다 ㅎㅎㅎ

도수가 11도짜리 맥주면 소맥이랑 비슷할 것 같아요~

공짜술 부럽습니다~ ㅎㅎ

그 정도 되겠네요 ㅎㅎㅎ 제겐 그래도 너무 쎄서 힘들었습니다 ㅠ

다른의미로의 힐링이 되는 곳 같아요.
일상의 소소함이 있는, 여행이라기 보다는 친구네 놀러가는 기분이랄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2233.47
ETH 2998.30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