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ㅡ> 중국 ㅡ> 한국] PP(Priority Pass)카드를 사용해서 공항 라운지 샤워와 각국의 음식까지!! -1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addsds.JPG

오랜만에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ㅎㅎㅎ 폴란드에서 중국 베이징(Beijing)을 거쳐 서울로 비행기를 타고 왔는데요. 오면서 공항에서 경험한 라운지 후기와 음식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ㅎ


asdasa.JPG

먼저 제가 사는 포즈난(Poznan)에서 폴란드의 수도인 바르샤바(Warsaw)까지는 플릭스 버스(Flix bus)를 이용했습니다. 폴스키버스(Polski bus)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플릭스버스가 인수한 듯 합니다. 플릭스 버스는 독일, 이탈리아 등지에서 주로 운행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독일에 있던 고속버스 회사들을 다 합병한 뒤, 다른 주변 국가의 버스회사들마저 합병 또는 코드쉐어를 통해 유럽 버스 회사의 1인자가 된 모습입니다. 메가버스 마저 플릭스 버스와 코드쉐어를 할 정도입니다.. ㅠㅠ(원래 폴스키버스가 플릭스버스보다 더 쌌는데...ㅠㅠ 홈페이지가 통합되면서 가격도 조금 인상된 듯 해요.)


01010783.JPG

밤 12시, 밤버스를 타고 바르샤바에 오전 5시에 도착했습니다. 사실 제가 도착할 폴스키버스 터미널은 공항과 가까운 곳이라 생각했는데, 제가 착각했습니다 ㅎㅎㅎ 플릭스버스에서는 표를 사면 버스정류장의 위치까지 같이 인쇄하도록 하는데, 그것도 확인 안하고 그냥 왔습니다ㅎㅎㅎ 다행히 비행기는 오후 2시라서 굉장히 여유로워서 다행이었어요.


ADSDS.JPG

바르샤바 쇼팽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 영문 약자인 IATA코드는 WAW로 쇼팽 공항 또는 오케시 공항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케시는 오케치에(Okęcie) 지구에 있다고 붙혀진 명칭이래요.

바르샤바에는 공항이 2개 있으므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윗 지역에 있는 모들린 공항은 저가항공인 라이언에어나 이지젯, 위즈 에어 등이 취항합니다.


P_20180910_113532.jpg

공항에 일찍 도착했지만, 에어차이나는 3시간 전부터 체크인을 해주어서 인터넷이 굉장히 느려 지루한 시간들을 보내다가 체크인을 얼른 마치고, 라운지를 찾아나섰습니다!!


01010787.JPG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 것 같았지만!!


01010789.JPG

빵과 치즈, 햄, 샐러드, 치킨 너겟, 소세지, 과일, 시리얼, 수프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01010786.JPG

역시 인천공항만큼 잘 나오진 않았지만요(인천공항 라운지가 전 세계에서 최고입니다 ㅎㅎ) 그래도 조금 이 라운지가 좋았던 것은 폴란드의 전통 수프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이게 아마 보렉(Borek) 수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삶은 달걀을 이렇게 넣어서 먹곤 합니다. ㅎㅎ 폴란드의 수프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한국에서 먹어볼 수 없는 그런 맛을 가지고 있어서 흥미로운 음식입니다. 맛도 좋고요!


01010788.JPG

역시 라운지 답게 술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비행기 타기 전 항상 진토닉을 한 두잔씩 마시고 타곤합니다 ㅎㅎㅎㅎ 예전에 술 마시다가 미친듯이 게이트까지 뛰어서 비행기에 탑승한 기억들은 많습니다. (놓쳐본 적은 없음...ㅎㅎ)


01010790.JPG

마지막으로는 폴란드의 디저트류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랑은 정말 안 맞는 아이들입니다. 초코렛에 넣은 잼과 같은 크림류는 너무 달거나 인공적인 맛이 나서 조금 별로였어요. 가장 맛있는 것은 역시.... 양념가루를 솔솔 뿌려놓은 땅콩이었습니다..ㅋㅋㅋ


01010794.JPG

비행기를 타기 전까지 1시간이나 남았지만, 쉥겐(폴란드) ㅡ> 비쉥겐(중국 경유)으로 이동임으로 출국 비자 수속을 해야했기에 라운지에서 조금 일찍 나왔습니다. 그리고 출국심사(Passport control) 이후에 제가 탈 비행기 게이트 근처에 또 다른 라운지가 있다는 정보를 얻었으므로 다른 라운지 탐방을 가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사실 비자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ㅋ 분명 서류를 다 제출했는데, 서류를 못 찾겠다며 기다려보라는 이민국 답변... 예전에 1달 걸릴 거라던 일도 4달이 지나서 해결되어 임시 거주 도장(거주증이 나오기 전까지 폴란드 거주를 허용하는 도장)을 받으러 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현재 쉥겐 90일을 3개월 더 오버해서 머무는 중이지만, 임시 거주 도장을 받았으므로 한국으로 가는데 문제가 되지 않고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01010791.JPG

출국심사를 마치고 가는 길에 샤워 표지판을 보았는데, 인천공항처럼 따로 제공되는 샤워서비스가 있는 줄았는데요.


P_20180910_132839.jpg

우연히 제가 방문하기로 한 2번째 라운지에 있었습니다. 마침 비행기 타기까지는 보딩타임은 20분 정도 남았고, 샤워실을 쓰는 사람이 없었기에, 라운지 데스크에서 타월을 받아다가 샤워를 했습니다.


P_20180910_131722.jpg

샤워는 당연히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요. 옆에 혼합 비누도 있습니다 ㅎㅎㅎ


P_20180910_131726.jpg

헤어드라이기도 있어서 머리를 말릴 수 있습니다. 뽀송뽀송해진 제 모습을 보이려고 셀카를 찍었지만...너무 불쌍하게 나와서 패스...ㅋㅋㅋㅋ


다음 이야기는 베이징 라운지에서 맛 본 중국 음식 탐방기입니다.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몇 주전 다녀왔던 그곳이네요^^

르바님 덕분에 폴란드 잘 보고 왔어요.

바르샤바 공항 라운지는 그럭저럭 쓸만 했구요.

요즘 택시어플 공항 할인 해줘서 모들린공항 바르샤바 공항 모두 싸게 다녀왔네요. 바르샤바 공항은 도심에서 워낙 가까워서 지하철이니 버스가 편할 수도 있지만 아무튼 싸게 갔습니다.

아앗 그렇군요 ㅎㅎㅎ 다행입니다 :D
택시 어플은 우버 말씀이신가요? ㅎㅎ 폴란드에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폴란드에서 좋은 시간 보내셔서 기쁩니다

우버 말구요 . mytaxi요. 유럽 여기저기서 공항으로 출도착 50%세일 아니면 30%세일 하더군요. 사용법은 우버랑 비슷한데 콜 하기 시작한 시간부터 운임이 계산됩니다.

공항라운지 이런거 관심없어요~ ㅋㅋㅋㅋㅋ
정말 얼마만에 한국 돌아 오신건가요? 언제까지 한국에...?
와~ 르바고님이 한국이 있다니!! 이게 더 이상한데요? ㅎㅎ

27일까지 있을 예정입니다!! ㅎㅎㅎ
여러가지 할 일도 하고, 친지 방문도 하고요 ㅎㅎ

pp 카드 유용하죠. 베이징 라운지 이야기 기대합니다.

먹을 것은 없었지만, 소개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먹어봤습니다 ㅎㅎㅎㅎ

크~ pp카드가 있으면 공항가는 길이 즐겁죠. ㅋㅋㅋㅋ
장기 여행자에게 pp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죠!

참. 중동의 공항라운지도 인천공항만큼이나 정말 좋더라구요ㅋㅋ
by효밥

PP카드가 있어서 참 쉬지 않고 먹은 듯 합니다. 있으면 먹는게 참 힘들지만? 없다면 참 아쉬운 그런 카드입죠 ㅎㅎㅎ
중동의 라운지는 가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까지 제공하는 중동!!!

알고보면 공항에 이런저런 혜택이 많은 듯 하지만.
실제 사용해본적은 없네요.
역시 아는 게 힘

PP카드는 장기여행자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ㅎㅎㅎ
노숙해야할 지도 모르는 상황들을 많이 모면시켜주곤 하죠 ㅎㅎ

한국에 오셨군요^^
마음껏 누리다 가세요^^

안녕하세요 호돌백님 ㅎㅎ
한국에 오랜만에 왔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르바님 한국오셨군요!!!
시원한 가을쯤 오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ㅎㅎㅎ
오랜만에 귀국하셨는데 푸~욱 쉬고 가세요! 웰컴백!!!

네 한국에 잠시 들어왔습니다. 다행히 무더운 여름은 피해간 듯 하네요 ㅎㅎㅎ
모든 게 빨라서 신기한 한국입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