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의 모델링 공방 - R2D2를 만들자 (4)

in #kr6 years ago (edited)

주간 데아고스티니 R2D2를 만들자

작업기는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 합니다. (2주만에 돌아왔습니다)



U5dsaKuANo3LgTEiTcfWenUXhp8ctPE_1680x8400.jpeg

U5drzNikEb9S4rvAtFCQGxasA68B51q_1680x8400.png

1주를 건너 뛴 4주차 개봉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7호, 8호입니다.
사실 7, 8, 9호를 한꺼번에 개봉하려고 계획했었는데
9호 이후가 아직도 배송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수급이 어려운 모양입니다.

그래서 일단 고객센터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주문한지 20일이 훨씬 넘었기 때문에...)

어쨌든 시작해봅니다.

IMG_4796.JPG

'달라진 그림 찾기' 같은 표지네요.
아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7호의 부품입니다.

IMG_4798.jpg

저 검은색 부품은 예전에 조립했던 부품과 매우 흡사한데요.
어느 위치에 들어가는 부품인지 설명서에서 찾아봤습니다.

IMG_4799.jpg

노란색 부분이 오늘 7호에서 조립할 부분이군요.
설명서를 보니 머리 하나 만드는데도
아직 한참 남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조립해서 보관해뒀던 정수리 부품을 꺼냅니다.

역시 이번에도 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제공되었던 비스를 써야합니다.
(잃어버렸으면 뭐다? 꽝!)

이렇게 하나를 붙이고...

IMG_4801.jpg

또 하나를 붙입니다.

IMG_4802.jpg

이제서야 뭔가 좀 모양이 나오는 듯 하지 않나요?
괜히 기쁨의 눈물이 나오려고 ㅠㅠ

그런데 여기서 오늘의 연재를 끝내면
돌을 던지실 것 같아서
오늘은 추가로 8호를 하나 더 조립합니다.
(다음 주에는 제발 9호가 배송되어 오기를...)

8호의 내용물입니다.

IMG_4806.JPG

꺼내서 펼쳐보겠습니다.

IMG_4807.JPG

역시 앞으로 사용할 비스가 잔뜩 들어있고
머리에 쓸 부품과 정체모를 철제 부품이 들어있군요.
저 비스는 잃어버리면 뭐다? 꽝!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이번엔 분량도 많네요.

어디를 조립하게 되는지 8호의 설명서를 봅니다.

IMG_4809.JPG

아하 8호까지 조립하게 되면 정수리는 거의 끝나네요.

IMG_4810.JPG

일단 구멍이 큰 부품 하나를 붙이고요
나머지 하나를 더 붙이면 됩니다.

IMG_4812.JPG

오, 이렇게 해서 부품 딱 1개가 빠진 채로
정수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아마 부족한 부품은 9호에 나올 것 같습니다.

이제 머리가 아닌 다른 부위의 추가 부품을 조립해보겠습니다.
일단 7호에 들어 있던 부품은 팔 부위에 들어가는
작은 부품입니다.

IMG_4804.JPG

이걸 조립하면
똑같은 모양 2개가 나옵니다.

IMG_4805.JPG

그러면 8호에 들어 있던
플라스틱 부품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IMG_4817.JPG

철제 부품과 플라스틱 부품이
아주 절묘하게 배분되어 있군요.
결합합니다.
그리고 아주 오래전에 제공된
다리 쪽 부품에 붙여야 합니다.

IMG_4818.JPG

완성입니다.

IMG_4819.JPG

다리 부품과 결합합니다.

IMG_4820.jpg

아직 다리는 하나뿐입니다.
언제가 똑같은 구성으로
반대쪽 다리를 제공해주겠죠.
언젠가... 2년 안에... 띠리~

마지막으로 8호에 제공된 묵직한 철제 부품을 조립합니다.

이건 아직 어디에 쓸지 알 수 없습니다.

IMG_4815.jpg

이렇게 해서 2주만에 돌아온 오늘의 조립기가 끝났습니다.
뭔가 그래도 모양이 조금은 잡히는 듯 합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지 않나 싶네요.
배송만 잘해준다면요... 엉엉...

앞으로는 늦게 오는 일이 없도록
할인이 좀 적더라도
단권 배송을 시켜야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back-to-the-future-delorean.jpg


이전 연재 목록
R2D2 작업기 - 프롤로그
R2D2 작업기 - 1호 ~ 3호
R2D2 작업기 - 4호 ~ 5호
R2D2 작업기 - 6호

Sort:  

ㅋㅋㅋㅋㅋ근성의 아론형 ㅋㅋㅋㅋ
요녀석 완성이 빠를까 아님 스팀 1만원이 빠를까?? ㅠㅠ ㅋㅋㅋㅋ
아 그리고 나 지갑확인했음ㅋㅋㅋㅋㅋㅋㅋ형도 확인해봐봐ㅋㅋㅋㅋ

ㅋㅋㅋ 이제부터 근성의 아이콘 아론이다 ㅋㅋㅋ
근데 당연히 스팀 만원이 빠르겠지. 스팀 만원은 호재만 있으면 내일이든, 모레든 올라갈 수 있는 거 잖아. 그리고 2년 후엔 스팀은 한 3만원 되어 있지 않을까? ^^
지갑은 확인했는데 되로 주고 말로 받은 느낌이야 ㅋ

정말 근성의 아론. 2년 해서 조립완성하면 진짜 감격해서 울듯. ㅎㅎㅎ

가진 게 없으니 근성이라도 ㅎㅎㅎ

근성의 아론 ㅎㅎㅎ 하긴 젊을 때는 근성이 밑천임.

설명서가 다 일어네 형 일어도 능력자구나!
이 형도 알고보면 못하는게 없어 쳇

일본에서 나오는 해외 수입 서적인데 일본어일 수 밖에.. ㅎㅎㅎ 나 못하는 거 많아, 픽형. 그러니까 아직 애인도 없고 결혼도 못 했지. ㅎ

못한게 아니고 안한게 아닐까?
이미 모든걸 통달하고 열반의 경지에서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아론형!!

음.. 나중에 픽형에게도 나의 지나온 인생을 말해줄 기회가 있겠지. ㅎㅎㅎ

기대하고있을게! 근데 언젠간 형을 꼭! 볼것같긴해 ㅋㅋㅋ

의외로 빠른 시일내에 가능할 수도? ㅋ

오 마음의 준비좀하고 있어야겠다 ㅋㅋ

모.. 몸의 준비는? (하루라도 빼먹으면 허전한 위험해)

진짜 근성연재네요 ㅋㅋㅋㅋㅋㅋ
이제 정수리!

그래도 벌써 8/100이잖아요. (긍정의 아이콘 ㅋㅋㅋㅋㅋ)

형 이게뭐야.. 쪼끔씩 쪼끔씩 조립하는거야??? 2년간 조립해야한다니..... 대단하다 근성의 취미다

2년동안 나눠서 부품을 구매하는 거라 ㅎㅎㅎ 졸지에 난 뭐 근성의 아이콘이 됐네 ㅎ

2년동안 제조사가 파는거지....? 그것도 대단한것 같아 ㅋㅋㅋ

https://steemit.com/kr/@aaron2020jeju/ebaoa-2

알투디투 조립기 시작하기 전에 프롤로그 글에서 소개했었는데 이 회사 제품은 무조건 2년에서 2년반 정도로 기획되는 거야. ㅎㅎ 그게 특징이지. 구매자에게 극도의 인내심을 요구하는 ㅎㅎㅎ

미안해형 그 글도 봤지...ㅋㅋ
다만 정말 튼튼한 회사인가봐.. 회사에서 2년/2년반이... 긴 시간이기고해서.....
근데... 중간에 빼먹으면 망하는건가...? 아니면 정기구독 같은 형태로 줘?? 글 보면 매번 사는것 같아서.... 무섭다 빼먹을까바 나 같은 깜빡이는 ㅠ

빼먹으면 완성이 안되는 건 맞는데 적절한 시점까지는 과월호를 구할 수도 있고, 일본 같은 경우는 중고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빼먹은 걸 구할 수도 있나봐. 또 지나간 시리즈 같은 건 100호를 통째로 중고 시장에서 거래하기도 한다는 듯. 우리나라에서도 정기 구독 형태로 전체를 받아 볼 수 있게 대리 주문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 나는 인터넷 서점에서 매호 주문하고 있어. 그래야 서점 쿠폰 할인 + 이벤트 할인 + 포인트 할인 + 페이코 할인 + 카드 쿠폰 할인... 이런 걸 몽땅 적용해서 최대한 싸게 살 수 있으니까. ㅎㅎㅎ

그래서 근성 인정이지!!!
근성 없으면 ㅋㅋ 못할꺼야....
일본 중고 마트 좋지 ㅋ 피규어도 많고 ㅋ

계산을 해보니까 최종 100호까지 구입했을 때 저 할인을 다 합치면 적어도 10권 가까이 공짜로 사는 셈이더라. 사실 그러면 되게 큰 거지. ㅎ

정말 2년동안 매주 월요일 마다 개봉기 조립기 보다보면, 1스팀이 1닭이 되어있겠지. ㅋㅋ
천천히 볼랍니다. 활동 멈추기 없기 입니다.

1스팀은 1닭이 되어 있고, 1이오스는 20닭이 되어 있고 ㅋㅋㅋㅋ 아, 생각만해도... 우리 햄볶는 2년 후를 기대해 봐요. 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서오세요 ^^

완성하면 태워주는거야?ㅋㅋㅋ

형이 타면 나의 2년간의 노력이... 와르르.. ㅋㅋㅋ

저거 타고 우주여행 가능할거같기도해서....ㅋㅋㅋㅋㅋ

이 잡지가 현재 진행중인가요? 아니면 원하면 풀셋을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는 건가요?

이건 2018년 1월에 시작한 ing죠. ^^

아.. 천상 기다려야하는군요. ㅎㅎ

게다가 갑부가 아니라서 풀셋이 있다해도 통으로 사면 가격이 너무 쎄요. 지난 시리즈를 봐도 그렇고. ㅎ

2개씩 사서 하나는 2년 후에 팔고 하나만 조립하면.. 좋으려나요? ^^

그래도 되지만 남는 장사 같진않아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