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고

in #kr6 years ago

head-of-state-67753_1280.jpg

충고는 눈과 같아
조용히 내리면 내릴수록
마음에 오래 남고
가슴에 더욱 깊이 새겨진다.

by 카알 힐티

남과 내가 다르다는 걸 쿨하게 인정할 줄 알았으면 좋겠다.
자신의 기준으로 남을 평가하고 충고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 자신이 스스로 얼마나 틀리는지는 시간이 얼마간 지난 후 자신을 돌아볼 때
자기 스스로가 너무나 잘 알기 때문이다.

타인에 대한 관심이 욕심으로 변질될 때, 그 기대와 실망감으로 내뱉는 말들은 충고가 아니라
속상한 자기 감정에 명분을 실어 토해내는 투덜거림일뿐이다.

봵스럽지 않으려면...
이런 자기 감정의 함정에 빠지는 걸 인간 관계에서 경계해야 한다.

누군가에게 하는 얘기가 아닌 스스로에게 하는 얘기...

스스로 생각해보면, 누군가에게 충고할 깜냥도 안되는거 같다.

그나저나 주위 많은 분들이 추천해줘서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를 틈틈히 보고 있는데, 깨알같은 디테일과 조연 배우들의 깨알같은 감정을 담은 표정 연기들... 장면 하나 하나가 허투로 만들어지지 않은거 같은 디테일에 아껴보는 중.

Sort:  

충고나 위로나 같은 맥락이지요...
그래서 사람들이 나이를 먹어가면 개인적인 소재들은 입을
다물게되더이다..결국 남이 해 줄수 있는건 한계가 있어요..
어느날 보면 속마음하고 떠드는 얘기하고 상반되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어떤게 옳은건지는 며느리도 몰라요...

저도 아저씨 아껴서 봅니다.
이제 3편 남았는데 아이유 연기가 무르익고 있어요
아직도 그런 정들이 남아 있는 세상 일거라 생각하며 봅니다!

오 누나 삶의 연륜이 묻어나오는 지혜네요.
저도 늘 지나친 기대감과 토해내는 투덜거림을 경계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저는 아저씨 현재 5개 봤내요.
원래 미드든 한드든 볼 때 1.2배속 이상으로 해놓고 보는데, 이 드라마는 천천히 한장면 한장면 대사 하나 하나 안 놓치고 보려고 노력중이옵니다.

나이 들으니 충고를 더 안하게 됩니다.
다 저마다 사정이 있으니...
나도 젊었을때 잘한게 없어서 ㅎㅎㅎ

저는 희안하게 말이 많아지는거 같아요. 어흑.
쓸데없이 말이죠 ㅡ.ㅡ
저 역시 잘 한게 없는데 말이죠 ㅠㅠ

장가가면 말 없어져요! 그러다 10년정도 살면 다시 수다쟁이가 되지만...
올해는 간보지 말고 할건 하는걸로!
결혼식 가본지도 오래된가 같은데...
제이님도 오시지 않을까 싶은데 ㅎㅎㅎ

40이 넘어 여성호르몬 과다로,,,

죄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불편하지만 충고를 듣는편이고..
절대 충고는 잘 못하겠더라구요..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
거슬리는 부분이 있다.. 그럼 그건 니 인생
평생 그렇게 살아라 속으로 얘기하고 끝 ㅋ

굿 ㅋㅋㅋ 나도 ㅋㅋㅋ
난 충고할 깜냥이 안된

그냥
귀찮다 ㅋㅋㅋㅋㅋ 충고고 나발이고 ㅋㅋㅋㅋ

빙고!!!ㅋㅋㅋㅋㅋㅋㅋ빵터짐ㅋㅋ

쿨하시군요. 오키. 좋은 방법 인정.

충고를 해서 듣는사람이면
충고라기보단 마음을담아 진심으로 너가 이랫음 좋겟어 할것이고 남의말 안듣는사람이면
신비언니말대로 넌 그렇게 살아라 하겠지요, ㅎㅎ
그러는 나도 누군가 나에게 매번 잔소리해도 잘 안고쳐지던걸요 ㅎㅎㅎ

그쵸 사람 쉽게 안 바뀌죠. 안변하죠.
생각해보니. 이게 맞는 말이네요. 암만 떠들어도... 듣는 사람이 그래도...

댓글 때땡큐.
충고... 조언... 이런거 이제 그만 해야겠내요.

에헤이,,, ㅎㅎㅎㅎ 농담이구 ,, ^^
그래도 더 나은사람이 조금 부족한사람
잘 이끌어줘야죠 ~
가끔 마음과 다르게 전달되거나 통하지 않을때도 있어 속상하실때도 있겠지만 ,,
스님은 좋은분이니 꼭 마음이
전달될거라 믿어요 :)

Ps, 장난친건디,,, 너무 극단적으로 생각은 말아요 우리 ~~

충고 한마디 하고 갑니다.
그렇게 보는건 드라마에 대한 모독 입니다.^^
어! 근데 어디갔어?
1.2배속.
금방 없어졌네..... ㅋ.

ㅋ 1.2배속은 텔방에 썼던거 같아요.
나의 아저씨 잼나내요. >.<

ㅎㅎㅎ입 꾹!!

요즘 말이 많아져서 걱정입니다. ㅠㅠ

Congratulations @bystyx!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바쁘신 분 늘 불러서 죄송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