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제 삶은 틀린게 아니라 다른거에요.

in #kr7 years ago

ㅎㅎ 저도 아직 그렇게 눈길받고 삽니다.
좀더 의연해졌지마는

저의 장점은 끈기없음과 아무거나하는거에요 ㅋㅋㅋㅋㅋ
잘하는게 하나도 없어서 그냥 이것저것합니다.
맨날 넘어지고 실패하고 포기하고

근데 뭐 그런 일련의 과정이 다 저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수만큼 다양한 삶이 왜 나쁜건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밤입니다.

Sort:  

저의 장점은 끈기없음과 아무거나하는거에요 ㅋㅋㅋㅋㅋ
잘하는게 하나도 없어서 그냥 이것저것합니다.
맨날 넘어지고 실패하고 포기하고

ㅋㅋ 뭔가 공감가네요 ~~ 제 기질을 들여다 보면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하는 사람"이라고 적혀 있기도 해요 ~~ 말씀대로 그 일련의 과정이 알알이 세포에 세겨저 자신을 구성한다는 것에도 동의해요

사람이 1000명이면 다 다른데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균질화 시켜서 관리하기 편하도록 구조화 된듯 해요. 어떤면에서는 기존에는 그런면이 필요하기도 했을 테구요. 지금은 그런 시기를 지나 각각의 독특함이 피어나는 과도기라 충돌이 일어나서 그런게 아닐까 해요. (시기/질투/걱정의 짬뽕으로 )

개인의 독특함을 인정하는 사회가 점점 더 가속화되고 기존의 패턴에 휩쓸려 사는 사람들은 도퇴대는 세상이 온다고 말하는 책들도 종종 보이네요 ㅎㅎ

오오.. 두번째 문단의 말 저도 많이 생각했던 부분이에요
교육에 대한 음모론 ㅋㅋ 조만간 이부분도 글로 써봐야겠어요.
매우 공감합니다. 시스템에 속하게 만들기 위해서 교육되어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시스템에서 벗어나려고 하면 자기자신의 거부감
주위의 반대+ 사회의 압박 등의 총체적 난국이 있었던거같아요

이런 생각들을 사실 현실에서 토로하기는 싶지 않아요.
스팀잇에 와서 이렇게 추천을 많이 받을 줄 몰랐네요.

오!
센터링님 댓글 정말 하나하나 다 마음에 와닿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8217.64
ETH 3598.78
USDT 1.00
SBD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