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고추장떡 (콘주부 따라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10.jpg

고추장떡!!

@corn113 님의 음식은 따라해야 즐겁다 !! 맛있다 !!

콘님의 어머님은 고추장떡을 자주해주셨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 만들어보고, 처음 맛봅니다. 그렇기에 어떤 맛으로 재현을 해야하나 사실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전을 좋아하고, 고추장이 첨가되니, 모를 맛은 아니라 생각하고 용기내어 해보았습니다.

전을 유난히 좋아하는 둘째가 먹을까 하여 청양고추는 빼고, 필리핀에서 공수 가능한 야채로 대체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쪽파 1줌(부추 대신), 깡콩 1줌(미나리,쑥갓 대신), 양파 1개, 호박 반개

1.jpg

로칼 슈퍼에 호박이 없어 결국 한국마트에서 호박 하나를 배달시켰어요 ^^ 호박마져 안넣으면, 너무 다른 음식이 될까 염려되어~~

2.jpg

호박이 배달 오기 전에 먼저 부침가루에 물과 고추장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3.jpg

4.jpg

호박 배달이 너무 느려서 일단 다른 야채를 먼저 준비해 반죽과 섞어두었습니다.

5.jpg

드디어 호박 배달..

6.jpg

올리브유와 들기름을 둘렀어요.. 이러면 전이 더 고소하니 맛나요 ^^

7.jpg

팬에 두 국자 정도 넣고 두껍지 않게 부쳐줍니다.

8.jpg

뒤집어 줍니다. 신랑은 더 노릇하게 바삭하게 굽는 것을 선호합니다.

9.jpg

완성

10.jpg

만들기 너무 잘했어요~~ 사실 저녁밥이 늦어져서 신랑한테 미안했는데~

1.jpg

왜 카톡으로 맛을 전하냐고요 ??? 저는 한 장을 더 만들어서 친한언니 2호집으로 갔어요... 거기에서 소소한 필리핀 밋업을 하였지요 ^^

자랑은 아니고요~ @bookkeeper 님과 @xdaddygn 님은 제가 스팀잇으로 인도한 분들... 뭐.. 서로 소통은 잘 안합니다만 ^^

콘주부님 덕분에.. 친한언니 2호의 형부님도 맛있게 드셨고, 물론 저희 신랑이 너무 좋아했어요 ^^ 자주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너무 맛있어요~~

김치가 귀하기에.. 김치전 엄두도 못내서 슬펏는데, 이 고추장떡이 김치전을 대신한 맛인것 같아요~~

콘주부님의 수제자로서 (이건 @holic7 님이 저를 수제자라 칭하심.. ) 열심히 따라할 각오가 되어있으니, 맛있는 음식 자주 올려주시옵소서~~~

그럼 이만.. 스르륵...

Sort:  

아침부터 군침......씁...^^ 잘보고 가요~

그 쪽은 아침이었나봐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헉 야밤에 이러지 마세요 ㅠㅠ 너무 맛있겠는데요... 김치전 고수가 진짜 고수라던데 내일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고추장 한스푼의 마력이 대단하더군요 ^^ 도전해 보세요 ^^

이 귀한 음식을 가져오신 거로군요 ㅎㅎ

그런거죠~~ 빨리 만드느라.. 정신이 없었죠~

ㅎㅎ 막걸미만 있으면 캬~~ 궁합이 딱인데...
조만간 필리핀서 막걸리 만들었다는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막걸리를.. ㅋㅋㅋㅋ 한국마트에도 팝니다.. ^^
만들지는 않겠습니다. ㅋㅋ

장떡은 둘째치고 산미구엘맥주... 아까부터 너무 맥주가 땡겼어요 사실 ㅠㅠ

요즘 참 맥주가 맛있더라구요 ^^

이로써 수제자 확정이겠눈데요..??
전 왜 스팀잇 할때만 해먹어야지... 해먹어야하는데.. 이생각이 떠오를까요.? ㅠㅠ ㅋ

수제자는 콘님하고 상관없이 우리 스스로가 우기는거에요 ^^
저는 포스팅 할 꺼리가 그닥 없나봅니다 ^^
그저.. 매일처럼 장떡 해야지 장떡 해야지.. 이 생각뿐이었는데요 ^^
푸훕 !!

우왕
다음에 나두 해야쥐~~ㅎㅎㅎ

꼭 보여주세요 ~~

막걸리 대신 맥주! 막걸리는 제가 대신 먹겠습니다. +_+

대신 잘 마셨나요? ㅋㅋ 저는 막걸리가 맞지 않더라구요 +_+

저도 부침개는 노릇노릇 테두리가 바삭하게 부치는걸 좋아해요 ㅋㅋㅋ

그렇게 하면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구요 ^^

장떡 정말 맛있죠.
저희는 청양고추 듬뿍 넣어서 만들어 먹어요.
고추 자르기 싫어 자주는 못해 먹지만요.ㅎㅎ
사진 보니 먹고 싶네요.^^

장떡을 고추 자르기 싫어 못해 먹는다뇨.. ㅋㅋㅋㅋ
꼭 해드세요 ^^ 고추 자르고 싶을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