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팀) @himapan님과 @levoyant님의 이벤트 당첨 후기

in #kr6 years ago

IMG_9425.jpg

지금껏 살면서 행운권 추첨에도 복권에도 한번도 당첨이 되어 보지 않았던 내가 스팀잇에서 하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
그것도 두번씩이나!!
이벤트 포스팅 중 특이한 것이 있으면 응원의 댓글을 다는 정도였는데, 지금껏 두번이나 당첨이 되었으니 정말 내게 행운이 있는 거 같기도 하다.

특히 @himapan님이 하신 이벤트는 지난 봄에 있었던 것이었는데, 그때는 내가 스팀잇을 시작한지도 겨우 한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을 때여서 스팀잇의 생태도 잘 몰랐고, 아는 스티미언도 별로 없어서 왠지 이벤트 당첨 후기를 쓰는 것이 뻘쭘했었다.
그래서 미루고 있던 당첨후기를 이번에 @loveyant님의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받고서 함께 써보기로 했다.

@himapan님의 태국라면 이벤트 당첨후기

지난 봄, 태국에 살고 계시는 @himapan님이 태국 라면(태국은 라면을 '마마'라고 부른단다.)을 맛보시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해주셨었다.
포스팅된 라면도 신기했고, 외국의 라면은 어떤 맛일지 매우 궁금하게 하는 아주 재미있는 시리즈였다.
그래서 나의 관심도를 담아 댓글을 달았었다.
그런데, @himapan님의 '내 맘대로 당첨'에 내가 당첨되어 태국 라면을 선물 받게 된 것이었다.

@himapan님은 오랫만의 한국방문 길에 이 라면들을 싸들고 오셔서 우체국에서 하나하나 포장을 해서 보내주셨다.
정말 감동이었다.

IMG_4468.JPG
깔끔하게 포장된 택배상자.
왠지 태국서부터 날아온 듯한 느낌이 들어 더 설레였다.

IMG_4469.jpg
상자 안에는 이국적인 라면이 여러 개 있었고, 귀여운 글씨로 쓰여져 있는 @himapan님의 메모도 있었다.

IMG_4470.JPG
우리나라 신라면과 비교해보니 태국라면은 아주 앙증맞은 사이즈의 라면이었다.
내가 당첨된 라면은 한 종류였는데, 고맙게도 두가지 맛의 라면을 보내주셨다.
하나는 돼지고기 육수로 된 라면이고, 하나는 새우 육수로 된 라면이다.
특히 새우 육수로 된 라면은 @himapan 님이 '절대로 후루룩 먹지말라'고 당부할 정도로 매콤한 맛이라고 해서 잔뜩 기대되는 라면이었다.

IMG_4476.jpg
먼저 돼지고기 육수 라면.
라면과 두개의 스프가 들어 있다.
겉봉에 라면 이름이며, 라면에 대한 설명, 끓이는 법이 적혀 있지만...
죄다 태국말이라 하나도 모르겠다.
아무튼 물을 끓이고 면과 스프를 넣고 끓였다.
면이 쌀국수 면같은 느낌이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된다.

IMG_4477.jpg
이 라면의 맛은 이렇다.
우리나라 사골국물 베이스로 한 라면이나, 하얀 라면, 혹은 나가사키 라면 같은 그런 맛이다.
약간 구수한 된장 국물 맛도 나는 것 같다.
부담없는 그런 맛의 라면이었다.

IMG_4478.JPG
다음은 새우맛이 나는 라면이다.
똠양꿍의 맛이라고도 하는데, 내가 똠양꿍의 맛을 몰라서...
아무튼 '절대로 후루룩 먹지말라'는 그 라면이다.

IMG_4479.jpg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내게도 마음에 드는 맛이었지만, 남편이 특히 이 라면이 맛있다고 좋아했다.
매콤한 맛과 새콤한 맛이 함께 나는 아주 특이한 라면이었다.
이 라면은 나중에 태국에 여행갈 일이 있으면 꼭 찾아서 다시 한번 먹어보고 싶다.^^

태국에 가보지도 않은 우리가 진짜로 태국에서부터 날아온 라면을 먹게 되다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였다.

@loveyant님의 행운의 네잎 클로버 당첨후기

@loveyant님은 산책을 다니시면서 클로버를 모으신다고 한다.
수년간 산책길에서 하나하나 모은 클로버들을 정성껏 말려 이벤트를 하게 되었다는 감성돋는 포스팅을 보고 응원의 댓글을 남겼는데, 이렇게 떡하니 당첨이 되어 버렸다.

이미지 2018. 7. 14. 오전 7.52.JPG
내가 제주도에 살아서인지 다른 사람들보다 하루이틀 편지가 늦게 도착했다.
컴퓨터에 @loveyant님의 이벤트 포스팅을 열어놓고 인증샷을 찍어 보았다.

IMG_9412.JPG
다른 사람들의 당첨후기 포스팅에서도 보았는데, 편지 봉투 안에 또하나의 편지 봉투가 들어 있었다.
네잎 클로버는 소중하니까..^^

IMG_9413.JPG
그리고 하얀 봉투 안에는 정성스럽게 말린 네잎 클로버가 얌전하게 붙여진 종이가 두장 들어있었다.
그중 하나는 잔뿌리까지 살려서 아주 잘 말린 네잎 클로버였다.

IMG_9414.JPG
작년에 벼룩시장에서 남편이 산 깊은 바닷 속을 자유롭게 헤엄치고 다니는 고래 그림이 그려진 엽서를 거실 액자에 걸어두었었다.
그때는 스팀잇을 모를 때였는데, 아마도 고래가 될 거라는 남편의 선견지명이 있는 선택이었던 것 같다.
이렇게 고래 그림에 행운의 네잎 클로버도 두개 끼워두었으니, 우리는 스팀잇에서 대박이 날 것이라 기대한다.^^

행운을 예쁘게 담아서 보내주는 @loveyant님의 깜찍한 이벤트였다.

새로 배우기 시작한 일러스트

지난 주부터 집 근처에 있는 도민센터에서 도민들을 위한 일러스트 무료 강좌를 듣고 있다.
사실 처음에 나는 일러스트 드로잉을 배울 수 있는 줄 알고 신청을 했는데, 가보니 컴퓨터로 일러스트를 배우는 것이었다.

그동안 종이에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거기에 색연필이나 물감으로 색칠을 하고 그걸 사진으로 찍어서 포스팅을 하던 나는...
태블릿에 S펜 같은 걸로 그림을 그리고 컴퓨터로 색을 넣고 포스팅에 업로드하는 그런 것...
웹툰 작가들이 하는 것 같은 그런 것...
뭐 그런 걸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 수업을 듣다 보면 그렇게 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손으로 그리던 걸 컴퓨터로 옮겨 갔으니 뭐가 되도 되겠지?

IMG_9318.JPG
이렇게 일러스트 교재도 하나 장만하고, 일러스트 프로그램도 깔아두었으니, 열심히 배워보자.
아직은 프로그램에 있는 그림 불러와서 그 위에 마우스로 클릭하며 선 그리고, 면 그리고...
겨우 그것만 할 수 있다.

난 자전거를 그리고 싶은데, 지금의 내 실력으로는 자전거 바퀴 하나 그릴 수 있을 정도이다.
동그라미 두개 겹쳐 놓고, 선으로 바퀴살을 그리고 나면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더 없다.
생각 같아서는 그걸 복사해서 바퀴를 두개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아직 못한다.ㅜㅜ
패달이랑 안장, 핸들... 이런 것들은 언제쯤 그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튼 바퀴 하나는 그릴 수 있다.^^

IMG_9425.jpg
그래도 교재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나름 응용해서 @loveyant님께 받은 네잎 클로버를 일러스트로 최대한 표현해 보았다.^^

일러스트 까잇꺼! 이렇게 하면 되는 거겠지, 뭐.
그리고 이런 식으로 하다보면 뭐가 되도 되겠지, 뭐.
나도 막 대문같은 거 일러스트로 그려주는 이벤트 그런 것도 하게 되겠지, 뭐.
일러스트 배우며 존버하다 보면 스팀 대박 나는 날도 있고 그러겠지, 뭐.

오늘부터 <일러스팀>이란 타이틀로 미약하게 시작해 끝은 창대해지는 행운을 잡아보리라~!!

Sort:  

오~이벤트 당첨 츄카큐카 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거의 사용을 안하다보니 다 까먹어 버렸네요 ㅎㅎ
앞으로의 일러스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당~~~

그림에 대한 관심만 많아 일만 자꾸 벌리는 거 같긴 한데...
그래도 재미있어서 잘할 수 있을 때까지 배워보려구요^^

오오 이벤트 당첨들 축하드립니다. 일러스팀도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일러스트 열심히 배우고 연습해서 스팀잇에서 일러스팀으로 일가를 이뤄보겠습니다.^^

대박 이벤트 당첨이네요~ ㅎ
이제 음식에 이러 일러스트까지 접수하시는건가요? ㅎ

네, 일러스트도 접수해 보려구요.
손그림과 일러스트를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구요.^^

네잎 클로버 잘 그리셨는데요!!! 배운다는 일러스트가 프로그램 일러스트였군요. 아쉽지만 이것도 아주 유용할거여요. 일단 손 그림 그린후 그림을 일러스트로 불러와서 그위에 선 다시 따고 색 채우시는 과정으로 하면 되니까요 ㅎㅎ 화이팅! 배움엔 정도라지만 행운도 더불어 따르시길요! ㅎㅎㅎ

저도 머릿 속으로는

일단 손 그림 그린후 그림을 일러스트로 불러와서 그위에 선 다시 따고 색 채우시는 과정

요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아직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게 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일부러 손그림 그릴 때 밑그림을 사진으로 다 찍어놓긴 했는데...ㅋ

Hi there! I just upvoted you, I am a semibot that sometimes vote on great content or sometimes just Create useful content. I am helping @cheetah , @FollowForUpvotes , @minnowSupport , @steemgigs , @dropahead #bots and other users right now for making the steem more helpful to new users. Contact me if you want me to follow on your content or comments. If you have any query then please contact me. You can always send me SP or SBD so i can keep helping you indirectly by helping these awesome bots.



Do not forget to Follow @jeevanot, I actually create content as HUMAN. />

선물은 언제나 좋은것
태국 라면 색다른 비쥬얼이네요
어떤맛일까 궁금해 집니다^^

똠양꿍 맛이라는데, 전 똠양꿍을 안 먹어봐서 그게 그 맛인지는 모르겠어요.ㅋㅋ

행운을 많이 접하셨군요. ㅊㅋ드림

스팀잇을 해서 가능했던 거 같아요.
즐거운 스팀잇입니다.^^

작은 행운들이 쌓여서 행복한 시간들이 많으시길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작은 행운이 큰 기쁨을 주네요.^^

네잎클로버 너무 예쁘네요. 일러스트 도전기도 기대할께용 ㅎㅎ

좀더 섬세하게 그리고도 싶은데, 나름 디자인다운 것 같아서 저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태국 라면의 맛은 과연 어떨지...궁금하네요. 한가지도 아니고 두가지나 당첨되신거 축하드립니다..ㅎㅎ

우리나라 라면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태국라면도 꽤 괜찮더라구요.^^
몰아서 포스팅을 해서 더 행운이 많은 사람처럼 보이네요.^^

네잎클로버 일러스트 귀여워요!
손그림도 잘 그리시고 요리도 잘하시고 워낙 금손이시라 앞으로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따를 거예요:)

네잎클로버 자체가 잘 다듬어진 디자인인 듯합니다.
어설프게 응용해도 그 이미지가 잘 전달되다 보니 꽤 괜찮아 보였던 거 같아요.
열심히 연습해서 많은 이미지를 패턴으로 만들어 봐야겠더라구요.
클로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