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굿바이 마이 라세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오늘도 하루 종일 비가 오고 있습니다.

다들 비 피해는 없으신가요?

@happywriter 님을 보니 어제 가게가 조금 침수가 되셨다고 하더라고요.
https://steemit.com/kr/@happywriter/4kb8rq

다행히 오늘은 별다른 피해가 없으시다고 하는데 가게 육수통이 새신다고 ㅠㅠ

모두 갑작스런 비에 별다른 일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레고마니아이신 @brickmaster 님의 #안녕 내 오랜 친구야 포스팅을 보니 2년전 떠나보낸(?) 제 차가 생각이 나네요.

이전 차는 대우에서 나온 '라세티' 였는데요.

Shall we drive? 라는 카피가 참 마음에 들어서 cf 가 나올때마다 아내랑 둘이 사고싶다만 연발했죠^^

 

해치백 모델도 있었는데 해치백도 참 이뻤던거 같아요^^

외국에 보면 왜건형 차량들이 많잖아요. 이녀석은 왜건형 모델도 있었습니다.

캠핑문화가 많이 발달된 요즘은 저런 왜건형 차량도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하지만 인기가 없는지 우리나라는 왜건형 차량은 잘 안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여간 그렇게 사고 싶다만 연발하다 큰 아이가 6살이 되던 해에 2004년식을 중고로 데려왔습니다.

그 때가 2011년 이니까 데려올때만 해도 7년 정도 되었던 녀석이죠.

그리고 재작년까지 잘 타고 멀리 멀리 보냈습니다.

@brickmaster 님의 글을 보고 예전에 기록해 두었던 이야기를 다시 꺼내 봅니다.


굿바이 마이 라세티



고마워 항상 우리의 발이 되어 주어서

그제 오랫동안 우리의 발이 되어주었던 라세티를 떠나보냈다.

2004년 태어난 녀석을 이곳으로 이사오면서 입양한 후 큰 탈 없이 함께 했다.

신혼시절 쉘 위 드라이브 이란 카피를 보며 맘속으로만 간직했던 녀석을 비록 중고긴 하지만 입양하던 그 날 너무도 기분이 좋았다.

아픈 곳 없이 무탈하게 보내줬으면 좋으련만 세월이 있다보니 사실 고치리란 맘도 쉽게 갖지 못했다.

아픈자국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가는 녀석을 사진 한장 남기고 떠나보냈다.

다음날 팩스로 들어온 말소증 한장!

많은 사람들이 차를 떠나 보낼때 많은 희비가 교차한다 한다.

깨끗하게 세차를 해주는 사람!
그간 감사하다 기름 가득 넣어 보내는 사람!

각자의 고마움과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이리라!

그간 정말로 고마웠어~

그리고 많이 아껴주지 못해 미안해~

우리 가족 모두 너로 인해 많은 추억이 생겼단다.

멀리 배를 타고 가서도 새로운 이들과 많은 추억을 나누길..

다시 한번 진심으로 고마워

안녕 마이 라세티!


*


당시 해외수출로 러시아 어딘가로 간다고 중고딜러가 얘기 하더라고요.

지금도 열심히 다닐지는 잘 모르겠지만 잘 지냈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저녀석을 떠나보내고 혼다 어코드를 타고 있습니다. 역시 중고지요^^

21134862.1.jpg

찍어놓은 사진이 몇 장 있을텐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ㅠㅠ

이녀석도 2009년식이라 벌써 한 9년이 된 녀석이에요.^^

당시 살때 국산 중형차보다도 가격이 싸서 뭐에 꽂혔는지 전날 인터넷으로 차를 보고 다음날 바로 계약을 했지요.

뭐 나름 눈탱이는 맞지 않고 산거 같아요^^(언제 중고신세를 면할지)

하여간 이녀석과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나중에 차를 사게 되도 (아마 카니발 같은 차량일 듯) 이 녀석은 그냥 폐차할 때까지 좀 가지고 있을려고 합니다.

아내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고^^

저는 약간 남성다운(성차별아님) 강인한 모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덧붙임:
어제 @edwardcha888 님이 @gopaxkr 소환해서 한번 크게 성공하셨죠^^
내일 휴양림글을 올릴건데 저도 한번 @gopaxkr 를 소환해 볼라고 합니다.
@sadmt 님이 저에게 '휴덕' 이라고 그러셨어요.
다른 블로그나 SNS 에서야 모르겠지만 이곳 스팀잇에서 만큼은 제가 제일 강력한 '휴덕' 에 휴양림 컨텐츠 제작자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한번 휴양림글로 계속 @gopaxkr 소환해 보겠습니다.^^
화이팅!!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요즘 고팍스가 대세인가보군요!! 여기저기 소환 ㅎㅎㅎ 꼭 대박나시길요! ㅎㅎㅎㅎ

ㅎㅎㅎ 대세에 편승을 한번^^

자동차 떠나보낼 때 너무 마음이 이상하죠. 전 첫차가 2000년식 대우에서 나온 레조였는데 제가 물려받아서 10년차때 5년을 몰고 그 후에 동생이 몇년 더 몰고 작년에 폐차했는데...사진 찍어놨어요.15년 이상을 우리 가족과 함께한~ 많은 추억이 있죠

대부분의 사람이 그런 것 같아요.
특히 오래도록 타신분들은 더 그렇더라고요^^ 요즘은 그렇게 오래 타는 사람들도 없는 것 같고요.^^

저도 2009년 말에 차를 첫차를 사서 13만 넘게 타고 있는데요 애착이 가는차라 좀 더 잘 버텨 주었으면 좋겠네요^^

첫차면 더 그러시겠어요^^
차도 잘 아껴주면 탈 없이 오래 가는 것 같아요^^

웨건도 참 좋은데 말이죠 ㅎㅎㅎ 우리 나라에선 많이 안보이네요. 그나저나 차 정말 깨끗하게 타셨네요!

맞아요 왜건도 참 좋은데...
i30에서도 왜건이 나왔었는데 그것도 참 이뻤는데...
차는 떠나보낼때 너무 좀 더러워서 물수건으로 급하게 ㅎ

그간 함께한 시간이 있기에 만약 제 차랑 헤어지게 된다면 굉장히 섭섭할거 같아요 그차와 함께한 많은 추억이 있으니까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물건(?)중에서 차와는 다른 것과는 다른 추억들이 많이 존재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나중에 라세티가 러시아를 열심히 달리고 있겠네요. 고팍스 줄을 선 사람이 많더군요. 저도 포함해서요.ㅎ

네 우리 스키엉아들이랑 열심히 달리고 있을거 같아요.^^
고팍스 다들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말소 등록”이라는 표현이 왤케 찡하죠-
차는 분명 무생물인데 이상하게도 떠나보낼 땐
꼭 가족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저도 첫 차 보낼 때 울 뻔 했어요😢😢😢

참 그렇죠.. 기분도 그렇고.. 너무 많은 추억의 흔적이 담겨 있어서 그런거라 생각해요

저도 언능 첫 차 사고싶네요~ ㅎㅎ 뚜벅이 힘들어요~!

ㅎㅎㅎ 할부라는 좋은 제도가 있잖아요. ㅎㅎㅎ
라면만 먹고 사는 거죠^^

예고편이신가요 ^^
힘을 실어드리고 싶으네요~~ 화이팅!!!!
부디 오시길... 그님이~~ 내일부터 가즈아~~

ㅎㅎㅎ 그것도 그렇고 휴양림 시리즈 하기로 해놓고 방치해 둬서 시작해야 해서요^^
차차차님의 기운을 받으니 될 것 같습니다.^^

스팀 스달 상승으로 새차와 만나길 바래요~

스팀 스달이 상승해야 새차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일럭님도 차를???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986.23
ETH 3026.1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