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essay @jjy의 샘이 깊은 물 - 셰익스피어가 존경한 사람

in #kr6 years ago

셰익스피어가 존경한 사람 @jjy

영국출신의 세계적인 대문호 셰익스피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도 세계문학사에서 빼 놓을 수 없었던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탐독했던
적이 있었다.

상대적으로 문화적으로 기반이 약했던 영국을 짧은 시간동안에 유럽의
문화대국의 반열로 올려놓았던 인물인 셰익스피어였기에

인도를 통째로 주어도 바꾸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셰익스피어가 가진 문화의 힘은 어쩌면 수많은
영국인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기에 충분했다. 그의 힘은 바로 문학으로
세계를 움직였다.

그런 셰익스피어가 가장 존경한 사람은 뜻밖에도 바로 친구 집에서 일하는
하인이었다.


어느 날 셰익스피어가 오랜만에 친구 집을 방문했는데
미리 약속을 잡지 않아 친구가 집에 없었다.

하인은 주인이 곧 오실 거라며 정중하게 섹스피어를 안내하고
그리고 하인은 따뜻한 홍차와 책을 쟁반에 담아왔다.

책까지 담아다 준 하인의 배려에 셰익스피어는 감동했고
하인은 다시 부엌으로 갔다.

시간이 흘러도 친구가 돌아오지 않자 섹스피어는 차나 한 잔
더 마시려고 부엌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눈앞의 광경에 매우 놀랐다.
아무도 없는 부엌에서 그 하인은 양탄자 밑을 청소하고
있었다.

양탄자 밑은 들추어보지 않는 이상 더러움이 보이지 않아
청소를 잘 하지 않는 곳이다.

주인과 동료들이 아무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 하인은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에 큰 감동을 받은 섹스피어는 이후로 사람들이 그에게
성공의 비결과 영향력을 받은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을 받으면

"혼자 있을 때도 누가 지켜 볼 때와 같이 변하지 않는 사람,
바로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던지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자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블로그

다른 날보다 힘들게 지나가는 하루를 마감하면서
앞과 뒤가 같은 사람과 만나고 싶습니다.

대문을 그려 주신 @cheongpyeongyull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ort:  

앞과 뒤가 같다... 멋진 말이군요....ㅋㅋ 스팀잇처럼 일견 글로 자신을 그럴듯하게 포장할 수 있지만 실제로 다양한 이해관계 속에 진의를 숨길 수도 있고 또 드러나는 글과는 다른 실망스런 캐릭터가 있을지도 모를 공간에서 더 유념해야 할 말일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물론 다른 사람이 아니라 저부터 말입니다 ^^;

심야에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어떤 때는 한 사람의 상반된 이미지에
적잖이 놀라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의 융통성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폭이었으면 합니다.

저도 마침 율곡 인문학을 읽고 있는데
언행일치가 최고의 인재상이라네요.
얼마나 어려운 건지.......

어렵지요.
어렵고도 어려운 일이지만
그렇게 방향을 잡고 노력해야겠지요.

많이 피곤하신가 봅니다.
피로를 씻겨내는 고운 꿈결되시기 바랍니다.

덕분에 곤한 잠을 자고
만히 회복되었습니다.
무더위에 손을 들기는 하지만

아무도 읽지 않아도 열심히 써봐야겠습니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그리고 꾸준히 쓰는 게 중요하지요.

맞습니다. 묵묵히 자기 일을 해나가는게 중요합니다.

묵묵히...
빈 수레가 요란하다고 합니다.
묵묵히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앞과 뒤가 같고, 한결같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평생 노력하다 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평생 노력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멀어지지 않도록
경계해야할것입니다.

앞 뒤가 같은 사람
참 쉽지 않습니다.

시간은 또 다른 보약이기도 합니다.

쉽기야 하겠습니까
노력하며 살 뿐이지요.
저도 결국엔 시간에 의지합니다.

인도를 통째로 주어도 바꾸지 않는다.

이 문장을 읽는데 가슴이 두근두근해요.
그러한 대문호가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는 하인을 가장 존경했다고 하니 그 인품을 알 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셰익스피어 자신도 그렇게 했겠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가 아니면
누가 그 하인을 눈여겨 보았겠습니까
그래서 셰익스피어지요.

하인을 존경하는 섹스피어... 그 분도 참 존경스럽네요.

남의 일을 하는 하인에게
존경의 뜻을 드러내는 사람
대 문호 이전에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반성합니다 ㅠㅠ
변치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