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 & 태그] #5 - 타이틀과 하단 레이아웃

in #kr6 years ago (edited)



#5 - 타이틀과 하단 레이아웃

이번 마크다운은 타이틀과 하단 레이아웃입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앞으로도 계속 쓸만한 것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작은 영역인 상단과 하단만 신경써도,
글의 첫과 끝이 인상깊을 수 있거든요.






타이틀 레이아웃

Title 1
팁 : <pre></pre>를 쓰시면 영문폰트를 다르게 쓸 수 있어요.
맥에서 보면 영문 타자기체로 나온답니다. 윈도우는 폰트만 약간 달라져요.




S T E E M I T  W R I T E R S

   A little space to be creative  





TItle 2
이 타이틀이 쓰인 글 링크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요
Written by @tagyourname





Title 3
이 타이틀이 쓰인 글 링크



이렇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
무라카미 하루키 | 문학사상 | 2015.06.26





Title 4
아직 안 써봤지만 추천..!



바깥은 여름

풍  경  의  쓸  모












인용문, 하단 양식

Quotation 1
글 중간에 인상깊은 문장, 구문에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작은 디테일로
글에 영혼을 불어넣어볼까요






Quotation 2
브런치 글에서 보던 그 북마크! 만들어봤습니다.




이 이미지는 다음 브런치 포스팅에서 벤치마킹했어요.
글 마지막에남기고 싶은 메시지 또는 태그와 함께 사용해보세요.

#kr-movie | #kr-book | #kr-travel | #essay | #kr-pen








이 글의 소스코드

이 글의 소스코드는
세계님이 만들어주신,스팀툴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코드보기전에

기초 마크다운 팁
이지스팀잇-마크다운을 알아보자1
이지스팀잇-마크다운을 알아보자2

고급 마크다운 팁
낸드님 -마크다운 심화와 태그
Slay님 - 왼쪽 및 오른쪽 정렬하는 법과 이미지 옆에 문단을 정렬시키는 방법


지난글

#1 - 티져 (feat.글자반 여백반)
#2 - 잡지같이 포스팅해보자
#3 - 핀터레스트 스타일로 포스팅해보자
#4 - 세로로 된 타이틀이 적힌 양식


몇 일 바빠서 글을 오랜만에 올리는 기분이네요ㅎㅎ
div를 더 파보고 싶었지만, 모바일에서 레이아웃이 변형되어서 잠시 손을 놓았습니다.
좀 더 간략하면서 효과적인 양식을 생각하다가 타이틀, 하단양식을 공유드립니다.
글쓰기에 마지막 기분좋은 터치로 쓰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또 언제 공유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발견이 있으면 또 엮어서 공유하겠습니다.

Sort:  

잡지필 마크다운
궁금할때마다 방문해야 겠습니다. ㅎㅎㅎ

경아님 하단양식 디자인이 너무 예쁩니다. 다음에 제 글 포스팅할때 써도 괜찮을까요?
@칭찬해
(이건 허락받기 위한 뇌물입니다)

당연하죠! 누구나 써도 됩니다!ㅎㅎ 모두들 마음껏 쓰세요!

감사합니다 ^^ 오늘쓴포스팅에 적용해봤어요 으흐흐흐 글이 사는 느낌입니다 ㅋㅋ

오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조악한 스팀잇에디터에 지쳐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있었는데

근데 이거 공부를 쫌 해야겠...쬬?

줄 나눔이랑 타이틀 정도만 썼었는데
하단의 양식들은 너무 고급지고 좋으네요
연구해서 써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이번에도 역시 세련됨과 정갈함의 코드들이 올라온 것 같아 기쁩니다. 날의 변덕이 심한 하루인데, 모쪼록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고 즐거운 주말되시길 바랄게요.

역시 금손 경아님+_+

우와~ 마크다운사용해보지 않았는데, 포스팅이 완전 고급진 느낌?^^
경아님, 요고 비지에서 다 적용되는건가요?
이제 비지 태그 입문하거든요~

네 비지에서 다 적용됩니다ㅎ
다만, 느낌이 약간 다를 수 있어요. 직접 해보시면 아실꺼에요ㅎㅎ

오 ! 스팀툴이란게 있다니!! 스팀잇은 다닐 수록 배움이 가득한 곳이에용. ㅎㅎ
글자 넘 이쁘네용
저도 마지막 메세지 라인을 슥 복사해서 써보겠습니당 ^^ 감사합니다!

오... 유용합니다...
저는 꽝손이라 쓸수 있을진 모르지만 일단 리스팀 해둡니다 ㅎㅎ

이번꺼가 제일 간단합니다! 시도해보세요ㅎㅎ
리스팀 감사합니다 :-)

^^ 좋은 팁 제가 감사하죠... 잘 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요 ㅎㅎ

또 공부해야 겠군요....
타이틀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랑 같이 써봐야지 ㅎㅎㅎ

호돌박님 기대할께요!ㅎㅎ
주말 잘 보내시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7.05
ETH 3065.15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