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지 않은 술자리

in #kr6 years ago

suzhou-3233578_1280.jpg

오랜만에 동료들과 밖에서 식사겸 술을 한잔 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 자리가 어색할 수 밖에 없던 것이, 이런 자리 자체를 잘 참석을 잘 안했기 때문이다. 매번 매몰차게 자리를 피한 것은 아니었고, 어쩌다 한두번 가족들을 핑계로 참석을 안하였던 것이 나를 잘 부르지 않는 계기가 된 듯하다. 이번에는 또 거절하기가 미안해 참석을 하여 간단하게 술을 조금 먹게 되었는데 역시나 나에게 있어 술은 조금만 과하게 들어가도 영 즐겁지 않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술을 먹고 난 다음에는 졸음을 주체할 수 없어 바로 잠에 들고, 자고 일어나서는 숙취의 고통에 시달린다. 두통은 계속 되고 양팔은 저린 듯이 아프다. '대체 팔은 왜 아픈가'에 대해서 몇 년을 고민해 보았는데 검색을 통해 어느정도 이해하게 되었다.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생긴 젖산이 팔의 근육에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한다. 모두에게 통용되는 것이 아닌 일부의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이는데 이 젖산은 운동을 하고난 후 생성된 피로물질이라고 한다. 당연하게도 그렇다고 해서 술만 먹는다고 해서 팔이 운동한 것 마냥 근육이 붙지는 않을 터, 영 불편하기만 하다.

결국 난 이렇게 술로 인해 하루 생활을 빼앗겨 버렸다. 술을 마시느라 소비한 시간, 그 숙취로 인해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시간을 다 생각한다면 이 것은 엄청난 손해에 가깝다고 느낀다. 하지만 이로 인해 돈독해진 인간관계가 생성되지 않았느냐고? 아쉽게도 같이 술을 마신 이는 술자리에서만 친해질 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서먹서먹해지는 그런 성격을 가진 사람이다. 결국 이 사람과 술자리에서 쌓는 친분은 모래성이고 다음날 출근해서 다시 만나면 전날 쌓아놓은 모래성은 스스르 무너진 채 다시 서먹서먹한 관계가 되어버린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여태껏 이런 부류의 사람을 두 명 만났다.

그리고 꼭 그런 경우가 아니어도 평소 인맥에 관한 관념이 좀 부정적이라 집밖으로는 잘 나가지 않는 편이기도 하다. 어떤 집단에 가도 적응을 잘 하는 것처럼 보이는 특징이 있어 오해를 많이 받지만 사실 난 집에서 혼자 있거나 가족과 같이 있는 것을 즐긴다. 나는 끈기가 부족한 탓에 무엇이든 길게 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이다. 인맥 관리에서도 그렇다. 새로 누군가와 친분을 쌓아간다고 해도 그들과 오랜 관계를 맺기는 힘들다. 그런 결과를 뻔히 알기 때문에 애초에 새로운 사람과 친분 쌓기에 별 관심이 없다.

물론 술을 입에도 안대는 것은 아니다. 집에서 혼자 자기 전에 큰 맥주캔으로 한 캔을 먹고 자는 것을 즐긴다. 그 정도가 제일 기분 좋게 먹는 술의 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또 한캔을 먹어버리면 (합산 1000ml) 다음날 자고 일어났을 때 약한 두통을 느낀다.

이렇게 혼자 술을 먹는 것에는 장점이 있다.

  1. 치장하고 술먹을 장소를 오가느라 버리는 시간 소비가 없다.
  2. 내 맘대로 양 조절이 쉽다.
  3. 그리고 사랑하는 내 아들과 떨어져 있을 필요가 없다.

이런 장점때문에 더더욱 집에서 혼자 먹는 술이 더 맛있는지 모르겠다. 가끔은 아내가 술을 같이 마셔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아내는 술을 입에도 대지 않는다. 사실 누가 보는 내 모습은 궁상맞아 보이기 딱 좋지만 그냥 이게 좋다.

이제서야 두통도 없어졌고 팔에 피로감도 느껴지지 않으니 너무 좋다.
역시 술을 혼자 먹는게 제 맛이다.

Sort: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네 감사합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한다면 좋은거죠!ㅎㅎ

맞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있는 자리가 좋죠!!

저도 술을 먹으면 다음날 몰려오는 피곤이 싫어서 피하게 됩니다.ㅎㅎㅎㅎ

그렇죠 다음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니까요 ㅎ

와 저랑 거의 같으시네요.
저도 술 마시는 자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아까운 사람 중 한 명이거든요. 물론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만, 습관적으로 마시는 사람들하고 휘발성 친목을 위해 함께 하자면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맞습니다. 제 생각과 일치하시는군요~
학창시절 친구들도 자주 못 만나는 판국에 그런 휘발성 인맥까지 챙길 여유가 없죠.

전 술자리에 거의 나가지 않아요
왜냐하면 술을 못마시기 때문이에요 자리도 재미없구요.
나이를 먹을수록 밖으로 안나가게 되네요

전 술이 주는 즐거움을 알고 있는 편이긴 한데~
저랑 이유는 좀 틀리시지만 처한 상황은 같네요 ㅋㅋ

저는 술이 몸에서 안받아서 항상 사이다나 음료를 마시는데요~
마시기 시작하는 때부터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서 그렇다고 하면 이제는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분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암튼..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가지는 게 목적이니까요.
(어려운 사람들은 늘 어렵구요. ㅎㅎㅎ)

저도 다음날 두통이 제일 괴롭습니다. 그게 싫어서 절제하려 하는데 사람들과 섞여 있으면 그게 도통 쉽지가 않아서 말이죠.
정말 제가 좋아하는 사람과 있는 자리는 저도 정말 즐겁답니다. 그러다가 과음의 길로 ㅋ

난 딱 두통까지인데!
전에는 길어져도 술자리를 즐겼는데 이제는 그냥 빨리 먹고 갔으면하지 ㅋㅋ

아오형도 이제 나이 생각해야지 ㅋㅋ

형이 생각하는것보다 나 엄청 어릴걸? ㅋㅋㅋ

저도 술마셨을때.. 팔꿈치가 막 저리고 아프던데.... ㄷㄷ

지나가시다가 어디 치신 듯. 주사 자제요~

형!! 나는 좀 특별한 경우네요
사실 나에 구애를 버리기엔 너무 애절해서..

가끔 술먹고 댓글다는데. 형난 애주갑니다.
그대신 술자리에서 같은애기 하는거 엄청 싫어하구요.
형과 술한잔 하며 집수리와 장남감의 음악에 대한 활용등등
심도있는 대화를 하고 싶네요.

백주 50도이상을 마시는 나는 외게인 ㅋㅋㅋ

오~ 카카님이라면 제가 즐겁게 시간을 낼 수 있는 몇 안되는 사람이지 않을까요? ㅋㅋ
근데 꼭 집수리 얘기는 해야 하나요? 대체 왜? ㅋㅋ
50도까지는 도전해 본 적은 없고 전 그냥 맥주나 좋아하는가 봅니다. 어우 그걸 어떻게 마신데요?

ㅋㅋㅋ 제가 술자리 입담이 괜찮고...
그리고 잘 들어주는 편입니다.
집수리는 참 인상에 남아 그랬는데... 그건 안해도괜찮아요..
50도를 마셔봐야 술을 알고... 음악도 술술~~~~
맥주 같이 마시도 뭐~~ 괜찮습니다.

어떤 집단에 가도 적응을 잘 하는 것처럼 보이는 특징이 있어 오해를 많이 받지만 사실 난 집에서 혼자 있거나 가족과 같이 있는 것을 즐긴다.

남얘기 같지가 않네요. 공감이 됩니다.
불필요한 술자리는 피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세이브한 저녁시간은
가족과 함께 보내면 더 좋겠죠. ^^

진심이 담긴 글 감사히 읽고갑니다.
다음에 또 찾아뵐게요 @musiciankiyu 님 ^^

저의 뜻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사실 그 누구보다도 가족과 함께 있는게 가장 좋긴 하죠~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478.09
ETH 3067.28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