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12. 《노다메 칸타빌레》가 생각 나는 밤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반복과 지루한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한번 본 영화 다시 보기는 처음 본 지 10년쯤 지나서야 가능하고, 드라마는 중도 하차한 작품이 꽤 많다. 심지어 미실이 죽은 후 선덕여왕이 재미 없어져서 2화를 앞 두고 그만 뒀다. 왜인지 덩달아 못 보고게 된 남편은 그 때의 일을 두고 두고 얘기한다.

그런 나에게 적어도 5번 이상은 본 드라마가 있다. 그것은 한드도 미드도 아닌 일드. 《노다메 칸타빌레》다.

처음엔 만화 스캔본으로 접했다. 기말고사 기간에 친구가 스캔본 1권을 던져 주길래 단편만화인 줄 알고 시작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ㅡ.,ㅡ 결국 이후에 보내 준 나머지 만화책을 다 보고 나니 드라마가 시작했다며 드라마도 보내줬다. 우에노 주리가 노다메 역할을 맡았는데 씽크로율이 105%에 음악 연주도 적절하게 조화돼서 완전 팬이 되고 말았다.

시험기간에 그걸 던져 주다니 돌이켜 보면 대체 무슨 의도였는진 모르겠지만, 덕분에 참 오랫동안 멀리했던 클래식 음악에 다시 빠져드는 계기가 되었다. 극 중 노다메가 연주했던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16번 1악장이 치고 싶어서 전자 피아노를 구입하기도 했고, 미키 키요라가 연주했던 Sarasate Carmen Fantasy, Op. 25에 반해 한동안 바이올린을 배우기도 했다. 그 뿐 아니라 그 드라마에 사용된 음악의 전 악장을 구매했더니 내 휴대폰에 꽤 많은 클래식 음악이 자리잡게 되었다.


분명 밤에 쓰고 있었는데 깜박 잠들었다 일어나니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뭐라고 쓰려던건지..

노다메 칸타빌레 1편 시작 부분 공유드립니다.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있으신 분도, 마냥 어렵다고 생각하실 분도 모두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꺼예요.

오프닝에 사용된 곡은 Dvořák의 Czech Suite (Böhmische Suite), Op. 39 - II. Polka - Allegretto grazioso 입니다. 비에라 선생님으로 소개되신 분은 당시 체코 필하모닉의 수석 지휘자 였던 Zdenek Macal 입니다. 최근 다른 인터뷰 보다가 같은 사람이 등장해서 깜놀 했어요.

불금 +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전 글 : 찬물 더운물
다음 글 : 집으로 ; 봄날은 간다


Sort:  

노다메로 클래식을 배운 1인입니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콘체르토 2번, 베토벤 교향곡 7번. 특히 마지막 화에서 공연이 끝나고 브라보를 외치며 크레딧이 올라가는 장면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아 그 마지막 장면 기억나요. 우는거 보면서 저도 감동의 눈물을 ㅜㅜ

오프닝에 사용된 곡이 좋네요^^
노다메칸타빌레 원작은 보지 않았는데,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히 봐야하는 드라마일까요

네!! 원작 만화처럼 코믹한 부분도 많지만 음악적으로도 정말 열심히 준비한 드라마예요. 공연 장면 외에도 오프닝 처럼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곡들도 좋은게 많아서 좋았어요.

저도 이 드라마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노다메와 치아키 선배, 클래식은 기억에 남네요. 그 콧수염 교수님하고 ... ㅎㅎㅎ

ㅋㅋ 그럼 다 기억하시는 것 같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 다시 봐야겠네요. ㅋㅋㅋ

치아키 !!!!! 참 좋아했어요 ㅠㅠㅠ 노다메도 너무너무 이뻐서 좋아했고 ㅎㅎ

치아키 센빠이❤

유명하다는데 클래식이 주제인가 보네요.. 잠들기 좋은 음악 ^^;; 저에게는요.. 궁금해지네요. 5번이나 보셨다니..

저도 처음 듣는 클래식 음악엔 왠지 집중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런데 그건 클래식만 그런건 아닌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드라마로 몇 곡에 미리 친숙해질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전자피아노도 사시고 바이올린도 배우셨다니
얼마나 좋아하셨는지 알것 같아요

네! 다시 좀 연습해도 좋겠는데 몇년 전에 전자 피아노를 팔고 공연용 작은 키보드를 구입해버려서 이젠 클래식 곡 연습 하기에 건반이 너무 모자라요. 어차피 공연용 키보드 쓸 일도 없는데 다시 팔아버리고 새로 살까 싶다가도 뭐하는 짓인가 싶어서 참고 있어요.

뭔가 결연하게 "하다" 체로 시작하셔서 잠시 주무시고 난뒤 존대말로 바뀐것을 보니 하고싶던 이야기가 조금 사라진듯 하긴 하네요 ㅋㅋ
노다메 칸타빌레 주변에서 너무 추천을 하니 당시에 이상한 반발심때문에 안보고 나중에 후회했던 드라마랄까요. >_< 잊고 있었는데 이젠 한번쯤 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프라하 도착했던 밤에 맥주 두 잔 마시고 썼던 글이라 뭔가 센티하게 시작했는데, 잠들었다 깼더니 갬성이 사라졌어요. ㅋㅋㅋ

이 드라마 얘기들 많이 하는데 한번도 보지를 못했어요 ㅠㅠ
조만간 꼭 봐야 겠습니다.
딸아이가 피아노 오카리나 악기 이런거 관심 많은데 같이 봐야 겠네요^^

오 따님과 같이 보시면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제가 클래식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좀 더 알게 되는데 학교 음악 시간, 대학교 교양 수업 보다 훨씬 도움 되는 드라마였거든요. 이런 걸 좀 어릴 때 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어머님과 인생여행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노다메 칸타빌레 시간날때 한번 봐봐야겠네요~
근데 일드 스타일은 제가 감당할수 있을지 자신 없지만;; ㅠㅠ ㅋ
이렇게 까지 말씀하시니 꼭 보고싶단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코믹한데 나름 진지하고, 처음엔 남주 뭐 저렇게 생겼나 싶은데 보다 보면 사랑에 빠지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122.11
ETH 2972.4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