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대단한 결심입니다... 응원합니다.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귀농 쉽지는 않겠지만 좋은 환경에서 사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 아예 귀농까지 하시는 군요.
전 ... 농사는 제가 할게 아니라고 판단되서.(저질체력에.. 부지런함도 없고..).. 도시에서 일하고 전원에서 사는 것으로 타협했습니다.

농사로 전업 하실려면 고생이 이만 저만 아니실텐데... 화이팅입니다. 유행타는 작물 하지 마시고.. 그 지역 분들이 많이 하시는거 하는게 시작하기 쉽더라구요. 도움도 받고... 마을 텃세도 장난 아니라... 그거 극복하는 것도 쉽지 않아요..
그 와중에 이상한 작물 가져오면.. 더 ... 힘들어집니다. :) 유사 작물로 해서 안면도 트고 도음도 받고 하면서.. 좀 친해지면...(한 5년??) 그제서야.. 서울네? 에서. 박씨네로 바껴요..

우선 이사가면 잘 적응부터 해야겠어요.
인사 잘하고 다니려고 해요~^^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한테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있었군요
꿀정보 잘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쉽지않은 결정을 하셨네요.
저는 농촌 태생이라 농사에 대해서 조금 알지만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습니다. 해도 해도 끝이 업는게 농사일이라.
몸에 베지 안고는 처음에는 힘드실 거애요.
아무쪼록 결심을 하셨으니 적응 잘하시길 바랍니다. !!!

언제 어디서든 , 무엇이든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하나씩 구체화되어 가네요.
저희 내려오던 20여년 전과는 너무 다른 환경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이곳에 귀농한분들 사례보니까 로컬푸드를 이용하더군요^^ 평창에 로컬푸드 매장이 있는지 모르겠네요..친환경 농산물을 매장에 직접 가져다 놓고 필요한것은 사오는 시스템인데 친환경 소규모 농사에 맞을거 같아요

횡계에 바우라고 봤습니다 ㅎㅎ

궁금한 것이 있는데 록엽님은 실제로 농사를 지으실 건가요? ^^
제가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간의 글을 읽어보았을때는 거주지는 평창이지만 지역에 관계없이 하실 수 있는 일을 하고 계신 것 같아서요~ㅋ

제가 꿈꾸는 로망이 농사일은 취미생활로 하면서 주업은 개발은 제가 원하는 시간에 하는 것인데 록엽님이 딱 그 케이스가 아닌까라는 혼자만의 짐작을 해 봅니다. ^^

록엽님은 글을 잘 쓰시니까 평창에서의 생활을 스팀잇에 글을 차곡차곡 잘 써내려가서 그걸 토대로 책을 한번 내 보심이 어떨런지요??

네 저는 집에서 일한지 한 5년 정도 된 것 같아요. 아이 때문에 회사 관두고 집으로 들어온지 꽤 되었네요.^^ 그래도 이왕 시골에 가니 길게 보고 농사도 지어보려고 해요. 처음에는 아주 작게 시작하고 배우려고 해요. 생산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면 도시의 경험을 살려 어떻게 가공하고 판매할 건지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농업도 좀더 혁신적일 필요가 있다고 귀농귀촌 강의에서 들었어요. 고민하고, 노력하면 언젠가 부농의 꿈을 이룰지도!!^^

꼭 부농은 아니라도 본업과 부업(농사)의 적절한 조화로 더 큰 시너지가 발생했으면 좋겠어요 ^^
혹시 쇼핑몰이 필요하시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243.73
ETH 2974.21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