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룬 유난의 음식 - 홍어삼합

in #kr6 years ago

대문_유난님_2.jpg

대문 그려주신 @leesongyi 이송이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오늘은 송이님에 대한 글이 적지요? 보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서 송이님에 대한 애정은 개인적으로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송이님께 잔망스런 카톡을 보내서 송이님을 기절시켰습니다. ㅋㅋㅋ



다이어트를 결심한 새벽. 홈쇼핑을 보다가 국내산 홍어가 5팩에 6만원대란 말에 홍어를 샀습니다.
일하고 돌아 오는 길 택배가 도착했다는 말에 헬스장으로 안가고 바로 집으로 왔지요.
홈쇼핑은 정말 배송이 빨라. ㅋㅋㅋㅋ 얼른 홍어를 먹어 볼까 했는데.

홍어가 아니라 @thecminus 님의 작품이 도착하였습니다.
자세히 보니 참 예쁜 그림입니다.
전시장에서 보지 못했던 노루 궁댕이가 보이네요.
아유 이뻐라.
어디에 놓을까 하다가 사랑하는 술을 내리고 선반 위에 올려 보았습니다.




IMG_6561.jpg




액자도 그림과 참 잘어울리지요.
송이님 엽서는 집에 있는 액자에 끼워 넣었는데 저것도 액자를 따로 하나 사야겠어요.
소요님 작품도 받았으니 이제 좀 더 예쁘게 꾸며볼까 하는데... 미적 감각이 없어서 언제 예쁘게 꾸밀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꾸미게 되면 다시 사진 올릴께요.




홍어 삼합은 돼지고기를 수육으로 하지 않으면 정말 빨리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잘 숙성 된 홍어와 긴 시간 묵혀둔 묵은지가 필요하니 어쩌면 재료의 준비기간은 아주 오래 걸리는 음식이지요.
홍어 삼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서로의 합입니다.
홍어도 맛있어야 하고 묵은지도 맛있어야 하고 돼지고기도 맛이 있어야 합이 맞습니다.
3박자가 맞아야 한다. 는 표현을 쓰지요.
박자의 개념은 시간입니다.
홍어가 입에서 퍼지는 때, 묵은지가 아삭하게 씹히는 때, 돼지고기의 육즙이 흐를 때의 맛의 배치는 시(時)와 순간이 좌우합니다.
맛있게 조리하기 위해서 역시 이 순간 순간들이 중요하지요.
홍어가 맛의 깊이를 더하는 시간, 묵은지가 물러지지 않고 맛을 더하는 시간, 돼지고기의 육즙을 놓치지 않는 조리 시간이 모여 이름은 같지만 수만가지의 맛을 만들어 내는 음식이 됩니다.

단순히 흘러 보냈다 싶은 시간이
결코 놓치지 못했던 어떤 순간이
접시 위에 올려진 너와 나를 만들었다.
나이테의 모양이 제각각인 너와 나는 서로를 보고 있다.
지금 우리가 가장 맛있을 순간이다.





못드시는 사람 많은 그 음식 한번 만들어 봅시다.


난이도 ★






IMG_6567.jpg





큰 나무 도마위에 올릴 생각이었는데 설거지 생각에 종이 한장 깔았습니다.
다이어트 한다고 잔뜩 사놓은 토마토와 오이를 썰어서 액자를 만듭니다. ㅋㅋㅋㅋㅋ




IMG_6568.jpg




액자 안에 배달 온 홍어와 2년반 된 묵은지를 넣습니다.
줄기 부분은 그대로 놓고 이파리 부분은 씻어서 참기름 살짝 둘러줍니다.




IMG_6569.jpg




그리고 제주 흑돼지 삼겹살을 굽습니다.
제주 돼지가 어디서 났냐면요.




IMG_6581.jpg




항암치료 받는 언니에게 반찬 싸간적이 있었는데 (지난 포스팅) 언니가 고맙다고 제주 흑돼지를 사주셨습니다.
마침 항암치료 받는 언니가 오늘 연락이 왔는데 4차 항암이 무사히 끝나서 완쾌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 이렇게 기쁜 소식이 생겼네요. 얏호!!!




IMG_6570.jpg




삼겹살이 잘 익어갑니다.




IMG_6573_4.jpg





21년지기 친구가 찍어먹을 양념장을 담습니다.
이 친구는 손하나 까딱하지 않는 친구였어요. 음식할땐 주로 제가 움직이니까 크게 불편이 없다가 한 3년전쯤 저도 체력적으로 힘들고 하니 걸리적거린다고 앉아 있으라고 하던 저도 친구한테 한소리 했습니다.
그랬더니 친구가 이제는 뭐할까 물어도보고 이렇게 양념장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저분한 식탁도 치워주고요. ㅋㅋㅋㅋ




IMG_6571.jpg




잘 익은 삼겹살도 설거지 하기 쉽게 기름종이 위에 올려주고요.




IMG_6572_1.jpg




다이어트 중이라 잘 먹지 않을 곰취 장아찌와 양파를 꺼냅니다.
친구들이 맛있다고 하여 싸줬습니다. ㅋㅋㅋ
업소용 스타일로 담궜더니 제 입엔 좀 달아서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물론 고기 먹을땐 환상의 궁합이지요.



IMG_6574_1.jpg




이렇게 홍어삼합이 완성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막걸리 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
19시 이후로 탄수화물 안먹을랬는데 친구가 온다고 하여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굶고 19시 이후 막걸리를 허락하였습니다.
삼합 오랜만에 먹었는데 정말 맛있네요.
하루종일 굶어서 그런가 했는데 친구들도 인생삼합이라고.. 어디가서 삼합을 이렇게 맛있게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음식은 어제의 음식인데요. 밤 열시가 되니 방금 일을 끝낸 친구 한명이 더 온다고 합니다.
그 친구 생일이 5월 11일이라서 막걸리에 취한 두명은 빵집을 찾아갑니다.





IMG_6575_2.jpg




케이크를 사와서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주었습니다.
불붙은 성냥 끄트머리가 바닥에 떨어져서 호들갑을 떨기도 했고요.
또 이런 좋은 시간에 게임회사에서 귀하는 저희 회사와 함께 할 수 없다는 연락을 주어서 친구들에게 위로를 받기도 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들려주지 못했던 그간 작업한 샘플을 친구들에게 들려주었습니다.
친구들이 '살룬 유난 음악이 점점 더 멋있어지고 있는거 같다. 자랑스럽다.' 란 말을 해주었습니다.
어깨가 으쓱해지고 기분이 참 좋아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직까진 큰회사와 견주어 퀄리티 부분에서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지만 실력을 키워 언젠간 퀄리티 이야기로 일을 못따는 일이 없도록 나를 키워야겠습니다.




IMG_6576_1.jpg




친구 선물용 김부각인데 또 같이 있는데 한명만 줄 수 없으니 친구껄 나눠서 홍어와 장아찌랑 함께 싸줘서 친구들을 보냈습니다.

게임 음악이 됐으면 이번년도에 빚을 좀 갚고 느그랑 놀러도 댕길텐데. 이번년도도 그냥 현상유지하는 수준이 되겠네. 이번년도에 돈은 좀 느그가 써라.

라고 뻔뻔함을 당당히 얘기하였습니다.
사실 두 친구는 맨날 놀러가고 싶어도 가난뱅이 저 때문에 놀러가자는 말을 주저하거든요.
둘이서 여행가는 얘기를 저한테 어떻게 꺼낼지 몰라 전전긍긍하던 모습을 보았을때 참 미안해졌습니다.
돈이야 벌리겠지 하던 마음이... 10년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이친구 생일에 돈이 없어서 생일파티에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노래를 만들어서 선물한 적이 있습니다.
친구는 10년째 이 노래에 대해 고마움을 전합니다.
어째 10년전이나 가난뱅이인건 똑같네요. ㅋㅋㅋㅋㅋ

작곡 시작한지 얼마 안됐을때의 노래라 아주 촌스럽습니다. 피치 맞출줄도 모르고 후반 작업도 못할때였지요.
10년동안 제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또 느끼게 해주네요.
10년 후엔 더 완성도 높은 음악을 하고 있을 저를 응원해봅니다.







다음 이야기는 @energizer000 @musiciankiyu 님께서 지목해주셔서 꿈 이야기를 써야되는데..
이거 쓰려면 한참 걸릴 듯 하여 좀 천천히 써보렵니다.
그때까지 지목할 사람 없으신 분들 저 지목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쓸꺼니까요. ㅋ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내일 아주 중요한 일이 있어서 무사히 마치고 와서 생존신고를 하겠습니다.
모두 러뷰








Sort:  

10년동안 제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또 느끼게 해주네요.
10년 후엔 더 완성도 높은 음악을 하고 있을 저를 응원해봅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저 글 적고 아직 노력은 안했네요. ㅋㅋㅋ 노력을 해야 실력이 늘텐데 ㅋㅋㅋㅋ

저도 열렬히 격하게 응원합니다~!!

아......에고 에고 그러셨구낭.....나쁜 사람들..어디 유난님의 음악을 거절해....

그렇게 한걸음 한걸음 가는거 아니겠습니까.
실은 다 기억안나고 그림 거치한데에 소주랑 맥주만 떠오르네요 ... 크흡;;;

저도 이직하려다가 캔슬먹어서 술이나 먹으려고요..
(일단 퇴근을해야 먹던가 하지)

이직... 직장을 가져본적이 없어서 이직도 안해봤는데..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것 같아요. ㅋㅋㅋㅋ
지금은 퇴근하셨죠? 또 월요일이 시작 되었네요. 힘내서 주말을 향해 달려가보아요. ^^

실은지금 퇴근하고있습니다 ㅎㅎ 1시간 남았어요

아.. 진짜 정말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ㅜ

응원힙니다
맛있게 차려서 드시는거 같아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손님 올때만 저렇게 차리지 혼자 먹을땐 저렇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ㅎㅎㅎ친한 언니 분이 항암 완치판정을 받았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홍어 저도 잘 먹는데 맛있어보이네요...’ㅜ’..친구분들과 진짜 즐거운 시간보내신 것 같아요! ㅋㅋ 생일 선물로 노래를 받다니! 잊지못할 선물이었겠는데요!

앗! 홍어를 잘 드신다니 .. 왠지 더 친한 느낌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 항암완치판정은 기대했지만 실제로 들으니 너무 좋은 단어였어요. 정말 재밌는 시간 보냈고 글 쓰게 친구들이 허락해줘서 다행이었지요. ㅋㅋㅋ

ㅋㅋㅋ홍어로 통하는 건가요?!ㅋㅋ친구들도 글쓰시는 거 고대하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ㅋㅋ

ㅋㅋㅋ홍어로 통하는 건가요?!ㅋㅋ친구들도 글쓰시는 거 고대하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ㅋㅋ

친구들이 스팀잇을 안해서. ㅋㅋ

ㅋㅋㅋ꼬시세요!!ㅋㅋ

살룬님~! 저는 왜인지 자꾸만
너무 좋으신 분이란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왜 그런건가 고민 해봤는데용 지인분들께 음식싸주는걸 봐서 그런게 아닐까?하는생각이 드네용ㅎ
처음 친해지는데 먹는걸로(비싼 소고기로 날 며칠만에) 꼬시는 사람(제남친)이 곁에 있어서 그런가봐용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소고기로 누군가를 꼬실 날이 오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익과 홍어삼합이라 언발란스하네요.
살찌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려 오네요 ^^

ㅋㅋㅋ 다행이도 케이크는 안좋아합니다. 케이크는 그대로 친구 싸줬어요. ㅋㅋㅋㅋ
살은 다른걸로.. ㅋㅋㅋㅋㅋ

저도 지난 주에 시장에서 홍어 사서 삼합해서 먹었는데, 살룬님 홍어는 뭔가 초고퀄이군요.
언니 분의 완쾌 소식과 더불러 즐거운 시간 보내신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그나저나 위에 분명 다이어트라고.....ㅋㅋㅋㅋ

앗 홍어삼합을 해드시다니.. 동지를 만난 기분!!!! 시장 홍어는 많이 삭혔던가요?
지금 몸이 아파서 다이어트는 잠시 멈췄어요.. ㅠㅜ

동지라고 해주시니 제가 더 반갑!!!ㅋㅋㅋ

아니요. 시장 홍어라 뭔가 느낌상으로는 더 삭힌 걸 줄 알았는데, 오히려 거의 안 삭혀진 수준이었어요. 그래서 그날 처음 홍어 먹는 사람 2명과 같이 먹어서 골탕 좀 먹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무난히 먹더라구요ㅠㅠ

건강이 안 좋으셨군요. 다이어트도 건강해야 할 수 있지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ㅋㅋㅋㅋㅋㅋ 코가 뻥뚫리는 느낌.. 저도 몇년간 못느껴봤네요. 지금 그날 받은 홍어 좀 더 숙성시키는데.. 맛있게 삭히길 바라며

꿈은 이루어 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10년

긴 시간을 지나면서 축적되어진 과정들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래봅니다.

아.. 부끄럽네요. 이 글 쓰고 꿈을 위한 노력을 한개도 안했거든요. 얼른 컨디션부터 추스리고 꿈을 향해 열심히 걸어볼께요. 감사합니다. ^^

내가 얼굴이 큰 것 같아~♬ 내가 덩치가 큰 것 같아~♬ ㅋㅋㅋㅋㅋㅋ

유난님 음악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성숙해 지는 인생이어야죠!
나이만 먹는다고 되는게 아니니 노력해야 되겠더라구요. ㅎㅎ

저녁 먹은 뒤에 포스팅을 봐서 다행이네요. ㅋㅋㅋ
주말 잘 보내세요~

ㅋㅋㅋㅋㅋㅋ 노래 들어주시고 감사합니다.
성숙해지는 인생.. 어휴 그 생각까진 하지도 못하고 요즘 하루 하루 어찌 어찌 살아가고 있어요.
이러면 나이만 먹을게 뻔한데 말이지요.. 체력이 예전만 못합니다.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