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전화좀 그만해주세요옷 ㅠㅠ - 수신거부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DQmV517ERxidmd5HLGhTJtrrxSW6mRMxfMsSNBbL3pgGYa6.png

6.13 지방선거가 3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인지 며칠전부터 여론조사 전화가 빗발치고 있네요 ㅠ
지난 지방선거와 총선때는 군인시절이라 이런 경험 하지 못했는데
정말... 아침부터 저녁까지 너무 꾸준하게 전화를;;
평일에는 그나마 이해하겠는데 주말까지 계속 하니까 미쵸버릴거 같네요.

a.jpg

사람이 전화하는거면 화라도 내겠는데 전부 자동응답기가 거는거라
뭐라 할 곳도 없고 넘모 화나는부분.

20180512_174100.png
20180512_174122.png

혹시나해서 검색해보니 많은이들의 빡침이 느껴집니다 ㅋㅋㅋㅋㅋ

maxresdefault.jpg

짜증나서 내가 죽는다구요!


처음에는 번호가 유출된건가 싶어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알고보니
공직선거법에 전화번호를 제공해줘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제57조의8(당내경선 등을 위한 휴대전화 가상번호의 제공)

정상적인 과정으로 번호가 안심번호(050 시작)로 제공되긴했지만
저는 선거관련 집착 전화를 그만 받고 싶어서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ARS로도 거부신청이 가능하다는데
저는 SKT T월드 앱을 깔아둬서 앱을 통해 들어갔습니다.

검색란에 '안심번호' 라고 검색을하면
'공직선거 여론조사' 관련 공지가 나오네요.
그냥 '안심번호 제공 거부 등록' 누르기만하면 끝이더라구요.

C.jpg
B.jpg


1.제1항제1호에 따른 당내경선: 해당 당내경선 선거일 전 23일까지
2.제1항제2호에 따른 여론수렴: 해당 여론수렴 기간 개시일 전 10일까지

거부는 했지만 이미 제공된 뒤라 이번 기간동안은 계속 올거같네요 ㅠ

이동통신사업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당의 당내경선이나 여론수렴 등을 위하여 본인의 이동전화번호가
정당에 휴대전화 가상번호로 제공된다는 사실과
그 제공을 거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야 한다.

분명 법조문에는 이런 내용이 있는데 왜 한번도 skt로부터
여론조사에 번호가 제공된다는 얘기를 듣지 못했던걸까??
아... 공지는 해뒀구나. 안 찾아본 '내 잘못' 이겠지 그럼 ㅎㅎㅎ

Sort:  

hodolbak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님의 [일상다반사] 페이스메이커! 나는 잘하고 있는가? feat. 오마주 프로젝트

...ridasnai
woo7739
mastertri
jhyun6913.park
gi2nee
xinnong
yeoreum
이분들입니다.
오늘 내일은 제가 직접 찾아가서 인사라도 나눠야 겠습니다.
항상 찾아와 주셔서 정말로 감...

donekim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onekim님의 [이벤트] 500팔로워 기념 이벤트 :D

...eart, yahweh87, yani98, yann03, ybl-official, yellowboy1010, yeoreum yespainnogain, yhoh, ykcryptoinfor, yomancheck, yonge, yoon,...

꿀팁이군요

고통받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어요
@홍보해

아마 오래전부터 겪은분들이 많으셔서
저만 몰랐던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ㅋㅋㅋㅋ

우와 감사합니다 ㅋㅋㅋ

@yeoreum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feelsogood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지역 정치인은 잘 모르는데 진짜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사람한테서 문자 오는거 너무 짜증납니다.

맞아요... 관심을 가지고 싶어지다가도 괜히 짜증이나요

저도 전화올때마다 무의식중에 받다보면 깊은 빡침이.,... 진짜 스트레스 장난아니예요. 배려심 1도없는 ㅠㅠ 좋은방법이네요 당장 거부등록해야겠어요

번호가 제공되는걸 이해는하는데 좀 적당히 가동을 해야지 ㅠ
말씀하신거처럼 너무 배려심이 없는거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짱짱맨 고맙습니당 ㅎㅎ

그렇군요
저는 최근ㅋㅋ모르는 번호는 전부 안받고 있긴 한대 이웃님처럼 자주는 안왔네요
예ㅡ전에도 전화오기에 받았는데 선거전화는 아니였지만 판매전화였어요
ㅎㅎㅎㅎ어디까지 말하나싶어서 계속 들어줬는데 다듣고는 안산다하니 그럼 처음부터 말하지 그랬나며 ㅋㅋ야단맞았어요
허허허^^;;

야단까지;; 상담원이 판매목적으로 전화하면 화내거나 욕하는분들도 계신데
찡여사님은 정중히 거절하셨네요 ㅋㅋㅋ 그래도 야단은 너무 황당 ㅋㅋㅋㅋㅋ

풀보팅 당첨되서 방문했습니다 :)

와주셨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진작부터 막고 있습니다... 짜증부터 납니다..... 차라리 설문 조사 하는 곳에 넘겨서.. 그쪽에서 하게하면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건 공해입니다. 공해..

안심번호라해도 일단 제공돼버리고 거부하려면 따로 등록을 해야한다는게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거 같은 기분이 계속 드네요... ㅋㅋ
공해라는 표현이 딱 맞는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