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할 줄 아는 게 그것밖에 없는 놈

in #merlins1005 years ago (edited)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고, '나는 놈 위에 즐기는 놈' 있다고 합니다. 요새들 그렇게 말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즐기는 놈' 위에, '할 줄 아는 게 그것밖에 없는 놈'이 있습니다. 성취도와 지속성을 놓고 보자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즐기는 놈'은 재미 없어지면 그만입니다. 즐기는 게 최고라고 하지만 좋아야 즐기죠. 배운 게 도둑질이라고 그걸 꼭 좋아서 시작하게 되는 것만은 아니니까요.



어떤 일, 어떤 업종에도 반드시 그걸 좋아하는 '덕'들만이 모이는 것은 아닙니다. 친구 따라왔다가, 우연히 시험에 붙어서, 남들이 좋다고 하니.. 뭐 이런저런 이유로 흘러들어온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어디나.. 그중에 즐기는 사람은 이런저런 이유로 흘러들어왔다 흘러나가버리는 사람보다야 당연히 낫겠지만, 일이라는 게 흥망성쇠가 있고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니, 위기란 것이 당연히 들이닥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가장 큰 위기는 '권태'입니다.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요즘에 와서야 이말이 공감이 되네요.

같은 업무를 20년넘게 하고 있는 중인데.. 간혹 누군가는 전문가라고 부러워도 하지만, 제 자신은 다시 대리부터 다시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하면 좀 더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것도 같은데...
좋은 글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mmerli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2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