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딸기 케이크의 향연, 움트(Oumt)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 @songvely October. 14. 2018. |




「  O U M T  」


| Cake |


IMG_0071.JPG


생크림 딸기 케이크, OUMT




‘식사의 마침표는 디저트’라지만 저에게 디저트는 ‘또 다른 식사의 시작’같은 느낌이에요. :)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 테이스팀을 둘러보니 쌀쌀한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붕어빵부터 깔끔한 커피까지 먹고 싶은 디저트가 정말 많았어요. 저는 사계절 내내 먹어도 좋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소개합니다. ^-^




IMG_2009.JPG




신도림 역의 디큐브 현대 백화점에서 바라본 풍경

디큐브 현대 백화점 안에 있는 Avant Garde 라는 카페에요. 이 카페의 케이크도 무척이나 맛있어요. 디쉬에 레터링 데코레이션도 참 예쁘죠? :D




예전에 신도림에 잠깐 살았던 적도 있고, 여러모로 교통도 편리해서 저는 신도림 디큐브 시티에서 만남을 자주 갖는 편이에요. 특히 디큐브 현대 백화점 안에는 쉐라톤 호텔의 피스트부터 다양한 맛집들이 무척 많거든요.




백화점 윗쪽의 식당가뿐만 아니라 중간층의 식당과 카페들(빈스 브라더스, 폴바셋, 아방가르드 등), 지하에 있는 매장에도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 가득해요. 지금은 위층으로 이전했지만 제가 너무 너무 사랑하는 ‘미미네 국물 떡볶이’도 여기 있었구요, 지금은 없어졌지만 ‘아티제(artisee)’ 베이커리도 자주 찾던 곳이었어요. :)




FullSizeRender.jpg




지금은 없어진 신도림 디큐브 현대백화점의 아티제 케이크. 대신 코엑스에 갈 때면 큰 아티제 매장 겸 카페가 있어 들리곤 해요. :)




IMG_3075.JPG




제가 찾은 케이크 가게는 바로 움트(oumt)라는 곳이에요. ‘새싹이 움트다’라는 의미로 순우리말 이름을 가진 케이크 가게랍니다. 2006년부터 롯데 백화점 명동점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홍대에 직영점이 있고,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백화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




IMG_4413.JPG




유리 너머로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워지는 예쁜 케이크들이 즐비했어요. 유난히 딸기가 쓰인 케이크가 많더라구요. 딸기 케이크 좋아하는 저로서는 럭키! :) 움트는 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는데 사실 저는 잘 모르는 상태에서 사다 먹었어요.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알게 됐답니다.^^;; (나 혼자 아는 맛집인줄..)




IMG_7209.JPG




움트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케이크를 모토로 삼았다는데,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무조건 동물성이라고 하면 안 좋은 것처럼 느껴지곤 하는데 생크림에 있어서만큼은 동물성 생크림이 좋다고 해요. 팜유,대두 등의 식물성 유지로 만든 것이 식물성 생크림이고, 우유에서 분리되어서 나온 지방으로 만든 것이 동물성생크림이에요. 식물성 생크림은 데코레이션이 쉽고, 유통기한이 길며,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에는 첨가물이 적은 동물성 생크림이 더 좋겠죠. :)




IMG_8747.JPG




가게 옆에 있는 자리에서 먹어도 되지만, 밥을 먹고 난 직후여서 집에 가져가기로 했어요. 예쁜 노란 상자에 담아서 집으로 출발. :-)




IMG_6916.JPG




저희가 사온 생크림 딸기 케이크에요. 과한 맛과 장식보다는 심플한 케이크가 좋더라구요. 움트에서 쓰는 딸기는 ‘죽향’이라는 최고급 품종이라는데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대신, 가끔 검은 빛을 띄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그 날은 달콤하고 신선한 맛에 색깔도 아주 예쁜 빨간색이었어요. ^^




IMG_0071.JPG




신선하고 부드러운 생크림에 촉촉하면서도 식감 좋은 케이크 시트, 사이사이 씹히는 상큼한 딸기의 맛이 참 잘 어울리는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어요. 평소에 크림이 많은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케이크는 생크림만 따로 떠 먹어도 맛있었어요. 오후만 아니었다면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거였는데... 다음에는 꼭 커피와 함께!! :-)




title_image





맛집정보

움트(oumt)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경인로 662


달콤한 딸기 케이크의 향연, 움트(Oumt)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식사의 마침표, 달콤한 디저트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경인로 66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커피에 달달한 디저트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여기 케익들 너무 예뻐요!!

그쵸- 보기에도 예쁘고 맛은 더 좋아요 :) 야밤에 커피 땡기네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식사의 마침표, 달콤한 디저트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songvely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커피 한 잔과 같이 하면 좋겠네요^^

커피 한 잔을 함께 마시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ㅠㅠ

이야~~~ 정말 달콤해보입니다~!.

러블리하네요~

지난 휴가때 디큐브 쉐라톤에서 2박했었는데 거기 로비에 라운지? 바? 같은곳 야경이 정말 끝내주더군요ㅎㅎ

맞아요!! 워낙 층수가 높고, 신도림 근처 야경이 반짝반짝해서 예쁘더라구요 :) 또 가고 싶네요- 분위기 참 좋았었는데!!!

저케익이랑 아메리카노 한잔하면 딱일거 같아요 달달하니 좋을거 같네요^^

역시 케이크는 미국보단 한국이 더 맛난것같아요.
오늘따라 케이크가 먹고싶네요. 정말 맛있어보여요ㅜ

맞아요- 저도 미국에 있을 땐 그다지 케이크는 안 사다 먹었어요..^^ 시트가 너무 적고 달아서.... 그래도 치즈 케이크는 맛있는 게 있었던 것 같은데... :) 언젠가는 그 맛도 그리워지겠죠!!

크... 역시 케이크는 한국이 더 맛난것같아요
미국 케이크는 버터크림을 쓰는데 왜이리 느끼한지..
한입은 넘 맛나는데 그뒤론 물리더라구요
역시 케익은 생크림이진리!! ㅎㅎㅎ

맞아요.. 저도 미국 케이크는 너무 달고 느끼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한 조각도 잘 못 먹었어요;;
한국 케이크는 커피랑 같이 술술 넘어갑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