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찐하고 짠한 부부의 대화

in #zzan5 years ago (edited)

title.JPG

살짝 찐하고 짠한 부부의 대화/cjsdns

온다는 비는 안 오고 바람만 세차게 불어온다.
아무래도 큰비를 몰고 오려 그러는지 모르겠다.
아내가 점심을 먹으로 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가잔다. 배달을 해줄 게 있다면서 혼자 가기 뭐하니 같이 가서 점심을 먹고 오자하여 그러자며 길을 나섰다. 자동차로 이삼십 분을 가야 하니 이런저런 대화를 할 수가 있었다. 그러던 중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스팀 짱으로 간다.

아내인 dodoim께 하시는 말씀이 스팀 짱이 잘되어야 내가 부자가 되는데 어떻게 해야 스팀 짱이 잘되는 거예요 한다. 나는 그 다렸다는 듯이 그건 간단해, 내가 당신 보팅을 안 해주면 돼, 그러면 스팀 짱은 잘될 거야! 하는 말을 끝으로 잠시 그러나 길게 느껴지는 침묵이 흘렀다.

얼른 운전을 하고 가는 아내의 얼굴을 살폈다. 여러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실망감 허망함 등등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괜히 이야기를 꺼냈다는 표정까지 그려져 있다. 나도 대화를 더 이상 먼저 끌고 갈 생각을 하기 어려웠다.

그도 그럴 것이 여태껏 살면서 이토록 모진 이야기를 해본 적이 없다. 내가 하는 일이라면 따지지도 않고 묻지도 않고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따라와 준 아내이기에 고생은 덤으로 한 것이 아니라 함께 했으며 그 공을 알기에 나 역시 아내에게 그건 안돼요 하는 말을 해본 적이 별로 없다. 아내가 원하면 뭐든 이유를 묻지 않고 해주려 했다. 그것이 40년이 넘도록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봉사를 한 아내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기에 그렇다.

한참후에 조금은 무겁게 그럼 그렇게 하세요. 그런데 그래도 아쉬우니 이달 말까지는 보팅 해주는거예요. 왠지 그래도 아쉬워요. 2년이 넘도록 해주던 풀보팅의 단맛을 그냥 싹뚝 짤라내기 어려울거 같아요. 한다. 그러나 말은 그렇게 해도 당신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하는 마음은 얼굴에 써있다.

모르는척, 알았어 그래 그러지 뭐! 당신을 위해서라면 스팀 짱 풀 보팅 하루에 열 번도 해주리다 그것도 이달 까지만 해달라는데 그것도 못한다면 내가 남편 자격이나 있는 사람이 아니지 그렇게 할게 하니 싱긋이 웃는다.

점심으로 메밀국수를 먹고 돌아오는 길에 묻는다. 당신은 그럼 어떻게 생각하는데 정말 먼저 말하던 것처럼 그렇게 하려고 그래요 한다. 그렇다고 대답을 하고는 바라보니 그래요, 그렇게 하세요. 스팀 짱을 위해서 그렇게 한다면 좋은 거지요. 언제 당신이 당신 욕심 채우냐고 당신만 생각하고 지낸 적이 있어요. 난 이미 알고 있었어요. 당신이 나보고 스팀 짱에 투자하라고 할 때 벌써 눈치를 챘다구요. 걱정 말아요. 나도 부지런히 투자를 해서 스팀 짱 최고의 홀더가 돼서 스팀 짱 대모 노릇 좀 하도록 할게요.

현리에서 청평으로 나오는 길이 참 훤하다는 느낌을 받으며, 그래 스팀 짱도 이럴 거야, 처음에는 옛날 구 길처럼 구불구불 어렵고 힘들겠지만 언젠가는 멀지 않아 이렇게 훤한 앞길이 보일 거야 하는 생각등 여러 생각이 스친다.

이렇게 내조를 넘어 도와주겠다는 우군이 있는데 뭐가 두려우랴, 우리 zzan은 황량하고 우스꽝 스러운 ㅋㅋ무에서 시작해서 서로 마주 보고 격려하며 사랑하는 ㅋㅋ유 zzdb를 추구한다. 스팀 짱에는 나에 아내처럼 스팀 짱을 사랑하는 홀더가 이천 명 가까이 있다. 내가 아내를 믿는 믿음 이상으로 그분들도 믿는다. 나에게는 그것이면 족하다.

zzan_logo_text.PNG

Sort: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이실것 같습니다.^^

스팀짱을 시작하고 이것저것 정보를 취합하다가 천운님이 스팀짱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간 동남아시아쪽 스티미언 영입을 위해 열심하시느라 왕래가 소원했던 것이 생각났지만, 그래도 반가운 마음이 더 컸습니다.
누구보다도 스팀을 사랑하시던 천운님과 뜻을 같이 하는 모든 사람들의 노력으로 짱은 승승장구 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자유 주제'를 모토로 하고 있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 저 자주 뵙겠습니다.^^
아, 그리고 @dodoim님이 사모님이셨어요?
저만 몰랐던 건가요?
아무튼 무슨 특종을 들은 느낌입니다.ㅋㅋㅋ
어쨌든 짱 안에 든든한 분들이 계시다니 너무 좋네요.^^

대단히 아름다운 부부의 모습입니다.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시다니요.
잘 될 겁니다. co8은 다른 건 무슨 얘긴지 당췌 못 알아 먹어도 다른분들 글 꼼꼼히 읽고 보팅하는 것은 참 잘합니다. ㅎㅎ

정말 짠한 얘기입니다.
부부는 그렇게 마음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이랍니다.

Hi @cjsdn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53 which ranks you at #538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38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