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각사

in #zzan5 years ago (edited)

금각사. 분명 어딘가에서 들어봤던 이름이다. 물론 일본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교토에 있는 이 유명한 사찰을 모를리가 없다. 이 사찰을 안 보고 왔다면 교토여행을 안한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니 말이다. 아무튼 나는 이 금각사라는 것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시작은 김영하의 '책읽는 시간'의 첫회에 소개된 책으로 만나면서 부터이다. 미시마 유키오라는 작가가 쓴 소설인데 김영하 작가 특유의 동굴 목소리로 설명을 듣다보면 도무지 호기심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다.

듣다보면 나까지 관음증이 도질거 같은 내용인데, 다행히도 산후조리원에서 들었던 터라 한 인간의 미적 추구가 결국 불꽃이 되어 타오르는걸 멀리서 지켜봤다. 그러다가 요즘 줄기차게 듣고 있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윌라'에서 이영미 출판 에디터가 설명하는 금각사를 듣게 되었다.

같은 책을 다른 두 사람에게서 소개 받는건 굉장히 신선했다. 그리고 네이버에 금각사를 검색하고나서야 그 모습을 보게 되었다.

ed1_86_i1.jpg
(사진출처는 네이버 지식백과)

1, 2층을 금박으로 씌운 이 사찰은 한때 화재가 발생해서 모두 불타 소실된 적이 있었다. 그래서 모금운동을 진행하였고 지금의 금각사는 다시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나라의 숭례문도 화재로 다시 재건축 한것으로 알고 있다.

금박을 입힌 사찰을 보자면 미얀마의 쉐다곤 사원도 생각난다. 그 사원에 붙어있는 금박을 돈으로 환산하면 42조나 된다고 하니 번쩍번쩍 보기만 해도 빛이 난다.

교토로 여행을 갈지는 모르겠지만 금각사는 한번쯤 보고 싶다. (지금 기대감이 200%이다.)

Sort:  

hodolbak님이 zzin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님의 [ZZAN댓글이벤트]감사&하루노트 - #0010 - 2019.07.13

...나간 아내의 카드 단말기가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zzing오늘 길을 걷다가 거울 속 큰키에 훤칠한(?) 어떤 젊은 여자가 환하게 웃어주길래 저도 따라서 기분이 좋아지더군...

금각사라...역시 처음 들어보는 곳이네요!! 사진봐선 굳이 가봐야할까란 생각이....ㅋㅋ
쉐다곤 사원... 42조요? 헐... 여길 가고 싶네요!! 밤에 몰래~~ ㅋㅋㅋㅋ

257092.jpg
여깁니다. 독거님 ㅋㅋ 끌개 들고 가시면 됩니다. ㅋㅋ ㅋㅋ 몇번 긁어서 팔아도 돈 됩니다. ㅋㅋㅋㅋ

함께 가시죠 찡스님? 42조라는데...ㅋㅋㅋㅋㅋ

저는 아직 아기가 있어서 못가지만 영혼으로 가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각사는 사진이 이쁨 ㅋㅋㅋㅋ

실물을 본 자의 진심어린 충고같습니다. ㅋㅋㅋㅋㅋ

Japon-1886-41.jpg
소실 전 금각사라네

나는 고등학교 졸업여행으로 다녀왔었지ㅎㅎ 어릴 때라 별 감흥이 없었어

  • 맙소삿 ㅋㅋㅋ 고등학교 수학여행으로 일본을 가다니 역시 클라스가 다르구만.

  • 감흥이 없긴 없었겠지ㅋㅋ 나도 어릴때 수학여행으로 온갖 박물관이나 좋은 곳은 갔던거 같은데 머릿속은 가방에 넣어온 과자 어떤 순서로 먹을지만 고민했다네 ㅋㅋ

나도 저녁에 어떻게 놀지? 뭐 먹지? 이 생각만 했지ㅋㅋㅋㅋㅋ

왕자는 장기 자랑 나가서 최신 음악에 맞춰 춤 좀 췄을꺼 같은뎈?ㅋㅋㅋ

금은 20kg을 사용했다고하네요. 금값만 10억엔 정도라니 대략 100억원정도 인것 같아요. 교토에 은각사도 있는데 은각사는 은으로 되어있지는 않고 처음 지은 원형 그대로라 차라리 은각사가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생각보다 그렇게 큰 감흥 그런건 없을지 몰라요~ ㅎㅎㅎ

너무 큰 기대는 큰 실망을 불러오나봐요
은각사라니ㅎㅎ 거기도 궁금하네요
스팀잇 이웃분들이 금각사 실물에 대해 생각보다 회의적이라 저도 기대감을 줄였습니다

보고싶으면 가셔야죠... 애기 조금더 크면.^^

정말... 가고 싶네요.ㅎㅎ 댓글주셔서 감사해요

금각사는 사진으로만 봐야한다는 전설이....ㅎㅎㅎ

ㅋㅋㅋㅋ엌ㅋㅋ전설이였군요
그럼 사진으로만 감상하겠습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