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마다 나를 괴롭히는 이것-

in #kr6 years ago

제가 부러워 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눕자마자 바로 잠이 드는 사람이랍니다. 잠을 잘 자는 것도 복을 받은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저에게 있어서 그런 복은 없는가 봅니다. 잠이 들기까지 대략 한두시간 정도는 뒤척이곤 하는데요.

아침에 눈을 떠서 잠이 들기까지는 괜찮습니다. 왜 항상 자려고 눕기만 하면 머릿속에 온갖 잡생각들과 걱정들이 채워지게 되는지 말이죠.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면 몸은 피곤하고 정신을 멀쩡한 그래서 제대로 잠을 청할 수 없는 한두시간을 보내게 되죠.


나는 부정적인 사람일까



행복한 생각이나 좋은 생각을 하면서 누워있다면 차라리 좋겠습니다. 눕기만 하면 왜 그렇게 안좋은 생각들만 자꾸 나게 되는지 말이죠. 안좋은 생각들만 하고 잠을 자게 되니 꿈도 이상한 스토리의 꿈을 꾸게 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자고서도 몸이 개운하지를 않죠.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게 참 마음처럼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그걸 유지하는 특별한 비법이라는게 있는걸까요?

Sort:  

비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비심은 있습니다. 물론 비심도 마인드 콘트론이 필요하죠....

나는 잠이 안오면 바로 스마트폰 고스톱 칩니다. 치다보면 졸려서 잡니다.

시간에 신경 하쓰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냥 사는 겁니다.

잠이 안와서 신경도 쓰이지만 안자면 내일 피곤 할 걱정도 따라옵니다. 그래서 그냥 무시하고 살려고 합니다.

지금 만 잘살자...

무하려고 하는데 저는 무시하는 것도 왜 이렇게 힘이 드는지 말이죠.ㅠ

저는....일단 할말있으면 바로 앞에서 하고 다녀요.

남 앞에서 못할 말은 뒤에서도 안한다는 주의라서 ㅎㅎㅎ

제가 할말을 속으로 하는 스타일이기는 하죠.ㅎ

스트레스 해소와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는데는 로또 1등에 당첨되면.... 이라는 생각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저는 가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5~ $10 정도로 로또를 삽니다.(월요일쯤에) 그후 토요일이 되기전까지 스트레스로 인해 기분이 좋지 않을때 로또에 1등이 당첨된다면...이라는 생각으로 치유를 합니다. (중독아닙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길로가는 튼튼한 징검다리가 되어준다고 생각하며 사는 1인 입니다.(나쁘다고만 볼수없어요~)
너무 길게 쓴거같지만.. 한마디만 더 하자면... 저는 지금까지 자야지 생각하고 잔적이 손에 꼽힐정도로 눕자마자 기절 합니다 :)

좋은 말씀이네요.
부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길로 가기 위한 과정
말씀해주신 내용 기억하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저도 잠을 참 이루지 못하고 아침에 못 일어나고 그랬는데 108배를 3개월정도 하고 난뒤부턴 누우면 바로자요. 꿈도 거의 없고 숙면을 하더군요.

108배가 체력적으로도 엄청 힘들다고 하던데
저도 한번 해볼까봐요.

108배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잠 자는것도 절차를 지키면 쉽게 잠들수 있습니다

아기들의 경우 잠 재우기 전에 목욕을 시키곤하죠

그것처럼 잠자기전에

절차를 지킨다면

마음속에선 조금씩 잘 준비를 하게되죠

샤워도 하고 따뜻한 우유도 한잔 마시고 하는데
잠드는게 힘드네요.ㅠ

자려고하지말고 책보세요
의식하면 더 힘들데요

육체적으로 힘들었던 날은 잠 잘 드는 것 같아요.

육체가 힘들어도 정신은 이상하게 깨있어요.ㅠ

잠 못자는것 만큼 힘든것도 없는데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라는 티벳 속담이 있습니다. 제가 힘든일 있을때 알게된 속담인데 마음을 다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힘내세요^^

이런 속담은 또 처음이네요!
꼭 기억해야겟습니다
감사해요.ㅎ

Congratulations @tip2y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앗.. 제가 눕자마자 잠이 드는 타입인데요. 얼마전 기사에 따르면, 눕자마자 바로 잠드는게 좋은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원래 사람은 누워서 조금은 잠에 빠져드는 시간이 필요한데 바로 빠져드는건 비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몸이 좋지 않다는.. 그만큼 피곤했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합니다.. ㅎㅎ

아..또 그렇게 이야기가 되는건군요.
한두시간 뒤척이는게 정상일까요 근데.ㅠ

그정도까지 뒤척이는 것도 좋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보통 십분에서 이십분정도가 정상이라고 하던데 말이죠

아.ㅠ저는 정상 범위에서 훨씬 넘어가는군요.ㅠ

오디오 북 같은 걸 활용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유튜브에 김새해를치면 책리뷰 주제별로 좋은 내용들이 많이요~ 전 잠 안올때 한참 들으며 자곤해요~혹여 잠이 안와도 긍정적 마인드 세팅하긴 좋아요^^

오디오북? 이런건 또 처음 알았네요.ㅎ
저도 한번 이용해봐야겟습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