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감성 : 스팀(STEEM) 헤는 밤

in #sct5 years ago (edited)

스팀.png

#스팀 헤는 밤.. @lovelyyeon

여름에 바라보는 차트에는
겨울이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아무 걱정도 없이
겨울 속의 스팀을 다 헤일 듯합니다.

가슴속에 하나 둘 멍이드는 스팀을
이제 다 못 헤는 것은
쉬이 하락만 하는 까닭이요, 지하실이 남은 까닭이요,
아직 우리의 아픔이 다하지 않은 까닭입니다.

스팀 하나에 추억과
스팀 하나에 사랑과
스팀 하나에 쓸쓸함과
스팀 하나에 동경과
스팀 하나에 시와
스팀 하나에 비트코인, 비트코인..

대장님, 나는 스팀 하나에 아름다운 말 한마디씩 불러 봅니다.
뉴비의 가입인사에 댓글을 나누었던 아이들의 이름과, S, M, T
이런 애증스런 이름과, 헌비 고인물이라 놀려도 꿋꿋한 홀더들의 이름과,
가난한 오랜 벗들의 이름과, @skan, #jjangjjangman, @magical-salt
이런 고마운 분들의 이름을 불러봅니다.

이네들은 너무나 멀리 있습니다.
스팀 천원이 아스라이 멀듯이

대장님,
그리고 당신은 천만원 저넘어 계십니다.

나는 무엇인지 그리워
그 옛날, 꿈과 희망이 어린 인사말의
내 이름자를 클릭해 보고
뒤로 가기로 나와 버리었습니다.

딴은, 밤을 세워 고뇌하는 덕후가
그 시절의 덕질을 그리워하는 까닭입니다.

그러나, 겨울이 지나고 나의 스팀에도 봄이오면
SCT와 AAA, 그리고 ZZAN과 LIV가
아픔을 희망으로 승화시키듯

내 이름자 아로 새겨진 블로그 위에도
자랑처럼 추억과 웃음이 무성할 거외다.

스팀으로 힘든시절, 함께 잘이겨내었음 합니다..

Sort:  

ㅠㅠ 스팀이 힘든시절 함께 잘 이겨냈으면 합니다.. ㅠㅠ

네.. 어둠이 있으면 빛이 있는법! 그날위해 화이팅이에요~^^

명작이군요

감사합니다~ 스팀도 비트처럼 유잼해지는 날이, 불현듯 다가왔음 하네요..

스팀 하나에 비트코인, 비트코인..

ㅠㅠ

언젠가는 웃으며 부르게 되기를...T.T

스팀 매수의 좋은 기회가 계속되고 있군요. 하지만 돈이 없는 것이 아쉬워요.

음.. 아쉬움이 계좌이체로 연결되지 않을까요?! ^^

그래프를 보니 스팀이 비트코인 기준으로는 아주 참담하게 하락을 했군요. 2016년 9월 경에 비트코인으로 바꿔서 보유했던 사람은 상당한 투자감각이 있는 사람이겠는데. 이런 사람은 거의 없을 듯 하네요.

스팀초기에는 비트를 넘는 분위기였다고 들은 것 같아요. 어쩌면 진짜 승부는, 이렇게 힘든시기에 모아진 변화에서 비롯되기를 바래봅니다..

skan님 요즘 잘 계시는지 모르겠군요.. 예전엔 한번씩 자동보팅이라도 오시던데 요즘은 이마저도 오지않네요.
뉴비시절 많이 도와주셨던분인데.. 스팀이 시세가 회복되고 보팅능력도 회복되면 뉴비들도 돋고싶은데..
현실이 여의치않네요.
챠트를 보는 저로서도 지금 스팀은 답이 보이지않습니다.
어디가 지지선인지도.. 지지선을 설정하면 어떤세력인지 모르겠지만 무너뜨려버리니..
진짜 힘든 시기입니다. 뉴비는 고사하고 남은 스티미언님들이라도 토큰으로나마 보상을 위안을 삼고 여려운시기 견뎌내었으면 좋겠습니다.

스칸님.. 지금까지 많은 분들 도와주신 것만으로도 너무나 감사한 분이지요. 스팀자체로는 힘든시기이기에 기술은 일부 공유하되, 정책은 개선시킨 SCOT의 니트로들에게 기대를 겁니다. 뉴비가 힘들지 않은 시기는 없었던 것 같아요. 현재의 아픔이 변화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Congratulations @lovelyyeon.sc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7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전 왜 이 시 슬프면서도 피식피식 재밌죠 ㅠㅠㅠ ㅋㅋㅋㅋㅋ
댓글들은...다들...진지하셔서 혼자 웃기 조금 민망한데;;ㅎㅎㅎㅎ
그래도 슬프면서 재밌고, 재밌으면서 슬픈 명작입니다!! ㅎㅎㅎㅎ

ㅋㅋㅋㅋ 제가 원한 바로 그감정입니다. 웃프다! ㅎㅎ 말씀 감사합니다~ 그래도 오늘은 웃으실 일이 더많으시길 바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