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유기라....

in #kr-pet6 years ago

yunasdiy-Dreamland-2018-02-19-gif.gif

우리집은 강아지 한마리와 함께 하고 있다.

강아지를 엄청나게 키우고 싶어서 데려온 것은 아니고, 어느날 갑자기 부모님께서 데려오신거였다. 느닷없이 내 마음속에 들어왔지만 금방 애정이 생겼다. 귀엽기도 하고 우리가족 모두가 좋아했기 때문이다.

강아지와 함께하면서 좋은점은 너무 많아서 적기 힘들다.
물론 가끔은 불편할때가 있다. 내방에 강아지가 흔적을 남겨서 소중한 핸드폰이 망가진다든지, 이불에 흔적을 남겨서 세탁해야 한다든지, 흔적을 밟아서 기분이 상쾌해진다든지, 가족 외식을 나갈때마다 곤란에 빠진다든지.. 등등

하지만 단 한번도 쫓아내고 싶다고 생각한적은 없다.
우리 가족이니까 평생을 함께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오히려 더 오래오래 살아줬으면 하는게 내 심정이다.

강아지와 함께 하는 나로서는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사람들의 심정을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즉흥적인 마음으로 데려와 키우다가 싫증이나거나, 귀찮거나, 여건이 안되거나, 혹은 실수로 등등 내가 알수없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것이다. 설마 영화 '니모를 찾아서' 처럼 자유를 주고 싶어서 그러진 않겠지?

근데 반려동물은 '물건'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의사소통이 원할하지 않지만 할 수 있고, 생각이 있고, 감정이 있고 살아 숨쉬는 생명체다. 그리고 함께 하는 순간부터 가족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여러가지 이유로 버린다? 솔직히 나는 무식해서 그런지 이해할 수가 없다.

반려동물이 될 동물들 입장에서는 대부분 세상에 태어나서 부모님과 강제로 떨어지게 된다. 생각해보니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이렇게 되니 참 슬픈일이다.

그 뒤 어디론가 끌려가서
처음 보는 사람들의 처음보는 시선을 혼자 겪어야하고,
처음 보는 사람의 손길에 자라면서 정을 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는 것이라곤 길러주는 사람밖에 없다.
근데 그 사람이 자기를 버린다면?
이 넓은 세상에 혼자가 되는 기분이 아닐까?

버려졌다는 것 자체를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냥 그 자리에 앉아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지 않을까?

나 또한 어렸을적 밖에 나갔을때 부모님이 어디 갔다 오신다고 하면 그 자리에 서서 마냥 기다렸으니깐..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하는 사람들은 생명을 책임진다는 게 생각보다 무겁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고, 함께 하기 시작한다면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

FIN



ps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최대한 조심하면서 작성했습니다. 혹시 불편한 내용이 있으면 이야기해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jamieinthedark 님의 kr-pet 글쓰기 반려동물의 유기 에 의해 작성된글 입니다. 기간이 주말까지 인줄 알았는데 오늘까지네요.

Sort:  

간만에 진지모드 댓글 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하는 사람들은 생명을 책임진다는 게 생각보다 무겁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고, 함께 하기 시작한다면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

정말이지 너무 맞는말입니다.
세상에 개를 키울자격이 안되는 인간이 참 많지요.
강아지의 지능은 사람나이로치면 3~4살이고 그들에게 있어 주인(보호자)은 일종의 부모와도 같습니다.
우리가 반려견에게 정이 있듯이 그들도 생각을 하고 우리에게 정을 주지요.
괜히 주인떠난 자리를 못벗어나는게 아니에요.
단지 이쁘다는 거에 혹해서 순간적으로 분양받지 마시고 끝까지 이 생명의 무게를 감당할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선택했으면 하는 바램이 상당히 큽니다.

역시 반려동물을 정상적으로 함께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글에서도 솔직히 유기하는 것에대해 좋은 소리가 안나왔는데 다지우고 요것만 남았네요.

이런분이 솔라에게는....

ㅋㅋㅋㅋㅋㅋ

반려동물 유기한 놈들은 죽어서 분명히 유기지옥으로 떨어질 겁니다
유기지옥은 생판처음 가보는 지옥 길을 안내해주던 저승사자가 갑자기 잠깐 기다리라고 하던더니 영영 나타나지 않고, 주위에는 무서운 악령들이 막 위협하고 쫓아다니고 음식도 길거리 썩은 음식들만 먹을 수 있고 제대로 잠잘 곳도 없고 막 갑자기 비가오더니 눈도 오고 추워지고...ㅠㅡㅠㅂㄷㅂㄷ
진짜 유기하면 안돼요
그 귀엽고 불쌍한 아가들을 ㅠㅠ ㅂㄷㅂ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포스팅 내용에 더 안좋은 말쓰고 싶었는데, ㅋㅋㅋㅋ 뉴위즈님 글 분위기로 쓸수 있었으면 더 썼을텐데 아쉽네요.

정말 유기하면 안됩니다. ㅜㅜ

멋진 잘생긴 공대옵하는 마음씨도 어찌 이리 따뜻할까요.

반려동물 키워본 사람들은 모두 같은생각일꺼에요 ㅎㅎㅎㅎㅎ

.... 모두는 아닐거 같아요. 가족을 버리는 사람들도 있으니...ㅎㅎㅎ

내가 데려왔거나, 아니면 가족중 한명이 데려왔거나. 어떤 이유가 되었든 키우는 입장에서 책임감을 가져야합니다. 저희 집도 십년이 넘게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아버지는 개를 싫어하세요. 그래도 배고파하면 밥도 챙겨줄 줄 알고 버리겠다는 말도 함부로 하지 않아요. 아무리 싫어도 가족구성원이라는 생각을 하는것, 이게 책임감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이라 덧붙이셨지만 다수의 생각이 되어야한다고 느끼네요!!

아버지께서 개를 싫어하시지만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이셨으니 멋지신것 같습니다.

이게 썩 안좋은 이야기 위주로 적었다가 거의 다 지우고 조금남았는데 다른 분들 생각에 따라 좀 달라질수 있을것 같아서 개인적인 생각이라 적어놨어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려면 꼭 다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닷!

저도 반려견 보리 엄마 입니다
우리보리는 자기가 요구사향이 있을때 엄마인 저에 눈을 한업이 처다봅니다그래서 제가 무었이 보리가 원하고 있을까 고민을 합니다
보리야 이거야 아니면 저거야 하고 말하면 자기가 원하는게 있어요
그걸 들어주면되요 의사가 안통할것 같지만 잘통합니다 자세히 관찰하세요 그럼 다알수 있게 소통할수있습니다
반려견을 유기 한다는 것은 이사회에서도 자기가 할일을 하지몾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물은 아주 순수합니다 우리 인간도 그러케 살아야 합니다

저도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사람들을 좋게 보지 않습니다. 이기적인 생각때문이 순수한 동물들이 희생되고 있기 때문이죠... 동물의 순수함을 조금은 배웠으면 하네요

강아지를 키우고 싶지만
아직은 책임질 여유가 안돼서 못키우는중입니다
언능 보더콜리 분양받고싶네요 ㅎㅎ

간지님이라면 보더콜리가 아닌 세퍼트 도베르만도 충분히 감당하실수 있을것 같군요 ㅎㅎ

제가 집니다...
금전적인걸 떠나서
육체적으로 완패에요...

보더콜리 까먹어서 검색해봤는데 와.. 핵귀욤!!

보더콜리성격
활력적이고 민첩하며 의욕적이고 친구에게 다정함(출처:나무위키)

친구에게 다정함 ㅠㅠ 그리고 세상에서 제일 머리좋은 강아지임 ㅎㅎ!

냥이 두마리와 함께하는 집사로써 적극 공감하는 글입니다.
저도 처음에 냥이들을 들일 때 일주일동안 매일 고민하다가 진짜 마음으로 냥이가 하는 모든 걸 받아들일 수 있겠다하는 확신이 세워지고 난 뒤에야 데려왔어요~
집 안 벽지를 긁고 소파가죽을 할퀴는 건 기본이지만 그 애들의 습성이니까요~^^
반려동물을 들이시는 분들이 진짜 아이를 하나 입양하는 것만큼의 고민 후에 가족으로 들이셨으면 좋겠네요~

맞습니다. 정말 모든걸 포용할수 있게다라는 생각이 들때까지 깊게 고민해야죠.
즉흥적인 생각으로 행동하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확률이 높아질것 같아요

음... 반려동물 유기라니
정말 생명을 장난감처럼 쉽게 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강아지도 생명체인걸요.

쉽게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키워본건 어릴적 병아리...
좀 커서는 거북이...
최근부터 지금까지는 새우를 키우고 있네요
식구처럼 강아지를 키우는 집이 주변에 있어서
강아지나 고양이는 데려올 엄두가 안나네요 ㅎㅎ;

헉 새우를 키우고 계시는군요.

안녕하새우 짤이 떠오릅니다.

조금 힘들긴 해도, 그보다 더 큰 행복을 가져다 주는 반려동물인 것 같습니다.

힘든게 비교가 안될만큼 큰 행복을 가져다 주는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56858.44
ETH 2919.14
USDT 1.00
SBD 3.60